본 내용은 제작은 관심도 없지만 고대무기는 갖고 싶은 필자같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팁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샷이 없어서 못찾아가시겠다 라는 분들은 그냥 접으시길 바랍니다.
렙업 과정에서 지나치게 되는 서브퀘도 아니며 만렙이 되어야 받을 수 있는 퀘이기 때문에 말이 안되는 소리죠.
제 경험대로 최대한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사실 기억도 잘안납니다)
스샷이 없어서 못찾아가시겠다 라는 분들은 그냥 접으시길 바랍니다.
메인퀘를 진행하면 모래의 집에 수십번을 드나들게 되는데 모래의 집이어디에요??? 라는 dog sound는 하지 마세요.
1. 모래의 집 밖에 있는 네드릭에게 고대 무기 퀘를 받고 진행합니다. (낡은 타이러스 입수)
1. 경매장 또는 제작의뢰를 하여 광인의 속삭임(녹템 지팡이)와 시전의 마테리다(+6) 두개를 준비합니다.
(전 경매장에서 구매하여 마테리아 장착만 의뢰했습니다.)
2. 광인의 속삭임에 시전의 마테리다 두개를 주고난 후 "도름 키마이라 토벌전" 과 "옛 암다포르 성"을 클리어합니다.
3. "미완성 타이러스를 장착" 하고 외지라노시아 우가마로 무장광산에 가서 3종류의 퀘몹 8마리씩 총24마리를 잡습니다.
4. 각 퀘템을 주면 "하이드라 토벌전"을 공략하여 다시 한번 퀘완을 합니다.
5. 진야만신(진이프리트, 진가루다, 진타이탄)을 클리어합니다.
6. 모르도나의 오리아나에게 가서 석판110개를 주고 "라자한 담금질유"를 구매합니다.
7. 각 퀘템을 게롤드에게 가져다 주면 고대무기 "타이러스" (80LV)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타이러스는 고대무기의 가장 핵심은 빛 이 나지 않습니다.
게롤드에게 로우 블로우를 한방씩 넣으시고 옆의 포동포동 모그리에게 말을 걸면 제니스에 관한 힌트를 줍니다.
자 다시 모르도나로 가서 오리아나에게 석판450개를 주고 "사베네어 영약" 3개를 구매하여 게롤드 옆 무기 장인의 화덕에 쿵쾅쿵쾅 뚜드리면 "타이러스 : 제니스" (90LV)을 얻게 되고 전투자세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자신의 무기를 보며 자딸하시면 끝.
사실 고대무기 "아트마" 단계까지는 파이널 판타지 공홈에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맨날 인벤에서 죽치면서 물어보는거 보다는 공홈도 한번씩 들어가셔서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는게 효율적입니다.
아트마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게롤드 맞은편의 영감탱이(이름 잘기억안남) 에게 가면 퀘를 받을 수 있으며,
총 12지역의 돌발퀘를 완수하여 확률적으로 각 지역에 해당하는 아트마를 하나씩 먹어야합니다.
전 12개 모으는데 7시간 조금 안걸렸네요.
퀘를 했던 시간은 새벽이었구요 각 돌발퀘 진행시 저 혼자였거나 많아야 5명이서 했습니다.
백마의 특성상 몇몇 보스몹잡는 돌발 말고는 혼자 완료할 수 있으며 금메달을 못받는게 더 힘듭니다.
검은장막 동부 숲(호손일가의 산장)쪽이랑 저지, 외지 라노시아에서 애좀 먹었습니다.
참고로 무기레벨과 성능 조금 떨어지는 건 상관없는데 무기에서 나는 빛이 중요하다라는 분들은 아트마 굳이 안해도 됩니다. 아트마를 하는 순간 빛이 사라지고 다시 빛을 보려면 아니무스까지 해야 하므로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진극만신 100번넘게 클리어할 동안 백마무기 구경도 못해보고 빡쳐 고대무기 진행한 시바서버 치슬 이었습니다.
아니무스 해야 하는데 직딩이라 언제쯤 끝낼 수 있을지 감도 안잡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