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들이 많이나와서 딜량이 다른데보다 적게 나온다고 하시는데..이론상 그래보이지만 전혀 아닙니다.
아니, 오히려 타이탄 극이프 같은곳보다 딜량이 훨씬 더 잘나옵니다.
왜 그런가하면 나오는 쫄들이 가루다 깃털마냥 순삭되는애들이 아니기 떄문이죠.
필요하다면 딜사이클까지 전부 세세하게 적어드릴 수 있지만..귀찮으니 요청하시면 적어드리는걸로 하고,
핵심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쫄딜을 하실떄도 보스 4종도트(3종+섀플)는 계속 유지해주셔야됩니다.
쉬운방법은 주시대상을 보스에게 해두시고 계속 확인하시면서 쫄딜 하시면 좋습니다.(이를통해 약화타이밍 보기쉽죠)
또한, 숙련팟(본인도)일경우 쫄 딜이 밀리지도 않기때문에 용사를 보스에게 쓸수있는 타이밍이 많아져서 쫄이랑 상관없이 보스에 대한 딜량이 매우높습니다. 파티가 미숙하다면(본인도) 공포쫄이나 거품에 쓰도록 용사를 아껴야겠죠.
2. 도트거는순서는 마킹순서대로 하지않습니다.
첫째로 2쫄나오는 타이밍떄 1->2순으로 파티가 딜을 하면 우린 2->보스입니다.
그거 남들똑같이 때리면 솬사로 딜안나옵니다. 도트 7초동안3개 걸어봐야 7초 딜량 200도 안나오는상황 허다합니다.
물방울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반적으로 꼬리쪽거품부터해서 머리쪽 거품을 마지막으로 부시는 순서로 가는데
남들 1->2->3->4순으로 떄릴때 솬사는 2->3->4순으로 3도트 쭉걸면서 쿨돌아오는대로 버스터 써주시면됩니다.
물론 이떄도 보스는 4종도트가 유지되어있어야 하죠.(섀플은 머리쪽거품과 보스가 겹치게 써주시면됩니다.)
3. 결국 핵심은 도트 지속시간 최대한 활용.
일반적으로 1:1인 타이탄 이프등의 보스를 상대할떄도 소환사 딜은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하물며 도트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피많은 쫄이 나온다?
지속시간만 다 활용한다면 바이오라가 2.5초캐스팅에 350딜량이 나오고, 바이오가 즉시시전으로 240딜량이 나옵니다.
그런데 제가 봐온 많은 소환사분들이 이러한 딜사이클 혹은 딜순서를 잘 모르시더군요.
심지어 섀플을 안쓰시는 분들도 많으셨으니깐요.
다른직업도 마찬가지지만 특히나 소환사의 경우에는 딜사이클이 딜량에 매우 영향을 끼치기때문에 던전마다 연구해보시면 매우 만족스런 딜량이 나오실겁니다.
그런데!
중요한점은 이렇게 해도 미터기의 딜량은 높게 안나옵니다. 왜냐?
쫄에게 들어간 데미지는 현재 통용되는 미터기 특성상 재대로 카운팅이 안되기 때문이죠ㅋ
그렇기때문에 소환사의 실제딜량은 대체로 미터기와 차이가 좀 있는편이니 너무 수치에 연연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어 덧붙이면 높게 안나온다기보단 가한딜량이 100%정확히 표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