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학자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극츠쿠요미 팁 2탄 - 솔힐 관련

만두보이님
댓글: 1 개
조회: 3262
추천: 4
2018-11-02 00:58:53
1.모든 전개는 고무 전개 대신 사기 전개 택틱을 사용한다. 고무 전개를 쓰기엔 마나가 부족할수도 있고, 사기 전개가 훨씬 더 안전하게 페이즈들을 넘어갈수 있다. 사기 전개 택택은 메인힐과 함께 한다면 약간은 오버힐이 될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선 효율적인 힐 배분이 될 수 있으니 그 부분도 고려해 두도록 하자.
 참고로 사기전개의 힐 효율은 힐량 150 + 방어막 225 + 방어막 225 = 600이므로 만피에서 사기를 돌리지 않는 이상 확정적으로 고무 극대와 동일한 효율을 보인다.


전개에 사용된 택틱은 당연히 주관적임.


* 오프닝에 고무 - 전개가 아닌, 메인탱 고무 - 사기 스타트


1) 1페이즈 밤의 옷차림을 맞은 후, 2번째 밤의 옷차림 캐스팅 도중에 자애 사기(데미지 들어오기 전에 다 감겨야함) - 2번째 밤의 옷차림 데미지가 다 들어온 후 에오스에 남아있는 사기를 전개


2) 쫄페 막바지에 제노스에게 밀려난 뒤 타이밍 맞춰서 자애 - 사기(이때 요정은 살아있어야 함) - 첫번째 제노스 광역이 터지자마자 보호막 사라지는거 확인후 바로 에오스 전개


3) abc징 페이즈가 끝난후 중앙에서 절함 - 유흥(6 3 부채패턴) - 밤의 옷차림이 연달아 나옴. 절함 데미지를 맞기 직전에 자애(절함 데미지가 들어오기전에 다 감겨야함) - 사기를 사용해서 절함을 방어해주고, 방어막 없어지자마자 에오스 전개. 이때 첫 사기 타이밍이 상당히 빡빡해서, 창이 나와버리면 힐러 본인은 방어막 없이 데미지를 그대로 받을수도 있음.


4) 상현/하현 페이즈가 끝나고 절함 - 유흥(부채 중앙에서 외곽으로 9개 쭉 까는 패턴) - 월하묘란이 오는데, 마찬가지로 절함 데미지가 들어오기 전에 자애 - 사기를 써주고 월하묘란 데미지를 받기 전에 에오스 전개. 3번보단 훨씬 널널함.




사고가 없다는 가정하에, 사기는 저정도 타이밍에만 사용해주고 나머지 광힐은 전부 불요불굴 + 속삭임으로 커버해줘도 충분하다. 오히려 위험한건 단일힐으로, 빨대 에테르가 모자라서 메인탱 힐이 벅차는 경우가 생김.










2.메인탱 힐이 빨대와 각성만으로는 커버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마나 상황에 따라 고무 대신 치유술/ 급하면 생활을 써줘야 할수도 있다. 메인탱만 살리면 깬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자. 메인탱 커버를 꽤 안전하게 봐도 2천대 후반의 dps는 어렵지 않게 나온다.










3. 아래 그림은 솔힐하다가 갑자기 생각난 팁인데, abc징 페이즈가 다 끝날때쯤 이렇게 두개의 검은 바닥이 생겨서 탱커는 잘 안보이고, 나는 어디로 가야하나 고민이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길것임. 이때 내가 메인탱에게 꼽아둔 요정 빨대를 보고 이동하면 됨! 이때까지 빨대를 유지하고 있으면 훨씬 잘보인다. 
그리고 징페이즈 때 탱커가 요정 빨대 범위에서 벗어나기 쉽기 떄문에 아래 그림처럼 중앙에 약간 가까운 위치에 요정을 주차해놓으면 좋다.


Lv15 만두보이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파판14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