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레지아/컬리젼/드레드노트/블루가터 영상을 봤었는데
거의 월드 탑클래스 클리어 파티는 대부분이 수많은 트라이 끝에 운+센스를 조합한 공략을 쓰더라구요
4/4로 나뉘어서 번갈아 맞는 부분은 사실 운이 좋다면, 그리고 센스 있는 힐러가 중간에 잘못 떨어져도
캐치 빠르게 해서 힐업을 해준다면 걱정 없는 부분이지만 금단작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피통으로는
2스웜 -> 벌떼 독으로 치환되는 과정에서 들어오는 6천 데미지를 감당하기 힘들고 보호막을 씌워놓아도
잎사귀폭풍-벌떼독-산성비으로 이어지는 2초안에 들어오는 8천 데미지를 감당하기 힘들다고 봄
스웜 매커니즘은 벌떼 독이 없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고 그다음 우선순위는 메인탱이 아닌 7명중 하나
메인탱을 제외한 7명이 벌떼독을 가지고 있다면 평상시에는 오지 않을 현재 탱커 대상 스웜을 시전하거든여
한개의 싸이클 구성은
리프스톰-민달팽이 출현-산성비바닥-슬라임 출현-1민달팽이 결합-1스웜-1민달팽이폭발-1사슬레이저-2민달팽이폭발-2스웜-3민달팽이폭발-탱교대-3스웜-2사슬레이져-4스웜
이렇게 되는데 각 싸이클 안에서 이뤄지는 스웜은 정확히 30초단위로 오기때문에 2회전에 맞았던 벌때독이 아직
풀리지않고 스웜이 걸린 후에 풀리고 다시 벌떼 독이 필러되는 상황이라(2회전이라면 중첩되진 않음)
운이 나쁘다면 어느 한쪽 조가 전체를 2중첩을 가져가는 상황이 오게되죠.
이런 상황은 정말 살리기 힘들기 때문에 미리 2중첩을 가져갈 상황을 만들어서 스웜 유도하는게 핵심 포인트구요
그래서 저희는 3/3으로 나뉘고 부탱이 1스웜을 받고 2스웜 3명이 맞을때 2중대상자를 빠르게 캐치해서 구원을 주고
보호막을 덮어씌우는 작업을 하기로 했음
그리고 3스웜 전에 교대해서 섭탱에게 떨어지는 3스웜을 1스웜자리로 유도하고 메인탱이 4스웜 대상이 될때 2스웜 조로
붙어서 4개로 나눠가지고 리프스톰을 맞습니다. 그리고 오는 리프스톰 후 산개(2사이클 시작) 에는 5스웜이 오기전에
3스웜 조가 벌떼독 자체가 사라져서 1사이클과 동일하게 돌아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뀌는건 사이클 시작의 첫스웜을
같이 분배해줄 탱커가 스위칭 됐다는 것뿐
각 싸이클 안에서는 스웜이 떨어지고 벌떼 독으로 치환되기전에 벌떼독이 풀리기 때문에 강제로 유도해야되는 거고
싸이클과 싸이클 사이에 스웜은 그 전 싸이클 마지막 스웜자들은 벌떼독이 남아있지만 그 전조는 리프스톰-산성비가
중간에 끼어드는 바람에 스웜 시전전에 벌떼독이 사라집니다. 여기에 포인트가 있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