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별 사건/사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해명문] [10683번] 안녕하세요. 아마잔시아@모그리입니다.

르야
댓글: 61 개
조회: 17793
추천: 43
2020-02-09 02:23:48
■ 작성 목적
[사건 공개, 해명, 반박, 사과]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반박

■ 게임 닉네임

작성자: [모그리] 아마잔시아
대상자: [초코보] 희금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00208 22시 
* 사건 내용
나락공대 사사게등판...


안녕하세요. 아마잔시아@모그리입니다. 우선 한 가지 짚고 넘어가고자 하는데 모집시트 작성 일자 20200207 11:05 이건 그냥 오타입니다 저도 지금 알았네요. 금욜 다음날 아침 토욜에 느지막이 일어나서 20200208 11:05에 모집시트 수정을 시작했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보시는 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댓글란을 한 번만 확인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희금님. 갠톡으로 충분한 설명을 드렸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일이 이렇게 되네요...처음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희금님의 퇴출은 제 독단이 맞으나 그냥 금요일 공대일정 끝나고 51분만에 이루어진 결정이 아닙니다. 


일의 시초는 저희 공대 D4 솬님이 사무님의 태도불량을 지적하시고 느슨한 공대 규율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시고 탈퇴하셨던 때로 돌아갑니다. 이때가 1월 28일 화요일, 업뎃 2주차 화요일 저녁 9시였습니다. 


저희는 2주출 라이트 공대를 표방하고 있었지만, 설렌 공대원들끼리 영식 함 가볼까?그럴까?하다가 기어코 업뎃날 화요일에 공대원들끼리 1층을 박았습니다.


이때 공대진도가 1층 전멸기입니다.


다음날인 수요일에 예정되어 있었던 14시출 8인팟 이전, 약 2시간 전인 12:04에 사무님께서 갠톡으로 개인사정으로 참여가 어렵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공대일정은 제가 급하게 지인분을 불러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로 인해 수요일 공대일정 종료 이후 공대 7인진도는 2층 2연플, 사무님의 진도는 1층 전멸기로 벌어졌습니다. 


이후 2주차 리셋 직전, 공대원들이 신나게 공팟에서 구르고 온 결과 진도는 4층클자, 3층클자, 2층클자, 2층전멸기(이분은 해당 주에 몸살로 심하게 아프셔서 진도를 많이 빼지 못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무님의 1층 전멸기로 벌어졌습니다. 사무님은 제 짐작이지만 세키로를 하시느라 바쁘셨던 것 같습니다...알 방법은 없지만...아무튼 추가로 진도차이가 좁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솬님은 1주차 마무리 이후 사무님의 진도와, 공대의 분위기, 공대일정 조율이 늦어지는 부분을 지적하시고 나가셨습니다. 솬님께서 하신 몇몇 말씀은 잘 모르겠으나 지적하신 부분이 틀리지 않아 공대 차원에서 규칙을 개편했습니다.


솬님이 나가기 전에, 사실 제가 공대장으로써 공대 진도를 어느 정도 맞춰오라고 강제하는 등 진도에 대해 확실히 정하는 것이 맞았는데, 제가 미숙한 탓에 공대원분들이 불편을 겪게 된 점에 대해 사과드리고 가장 늦는 사람에게 맞춰가는 라이트공대인 만큼 사무님이 개인적으로 진도를 좀 빼오도록 노력하고 이에 맞춰 2주차에 공대 진도를 느리게 빼는 부분에 대해 양해를 구했습니다. 


여차저차 다들 합의를 보고 사무님께서 2주차 공대일정이 끝나면 최대한 진도를 따라잡으려고 노력해보겠다고 하셨고, 그렇게 공대 일정과 서로의 입장의 협의가 마무리되는 듯 하다가…


희금님께서 뭐라고 하셨냐면 “쌤 저” “트위터 깡패인데”라고 하셨습니다. 왜 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모집시트에 적어놓았듯이 sns 헤비유저 받지 않는다고 적어놓았으나 사실상 제가 확인할 방도가 없고 그 기준 또한 모호하기에, 그냥 부적처럼 이런 일 없기를 바래서 적어놓은 문장이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제가 뭐라고 대답했냐면...다른분이 이 사태를 수습하려고 하셨는지…"저도 하긴하는데 고양이계정 염탐이나 하컨구인할때, 팁찾거나.."하고 말씀하시길래 “그정도는 갠찮습니다”라고 했고, “사사게에,,,트위터로 올라오지 앟으시면,,,” “갠찮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쯤 되니까 정말로 그때 액땜을 한 번 했어야 하는 것 같네요...


그런데 제가 검색정보 확인하는 게 취미라고 말씀드렸던 것 같은데 정말로 공대원분들 템 확인을 안 하실 줄 아셨나요?


2주차 일정이 늦은 조율로 인해 금요일 5시간 트라이 정도로 짧게 끝났고, 그때 한번 사무님 템을 확인했습니다. 석판템 없는 부분 확인했습니다. 1주차 파밍 리셋되고 화수목금, 솔직히 4일 동안 열심히 파밍하셨으면 장비나 악세 하나 입으셨겠지 했는데 안하셨더라구요.


그래도 나중에 몰아서 하시려나, 하고 지적드릴까 하다가 그냥 넘어갔었는데 3주차 수요일에 공대 일정 시작 전 한번 더 확인했을 때도 석판템 없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저는 이때부터 피드백을 드려야 하나 퇴출통보를 드려야 하나 각을 재고 있었습니다...그렇지만 석판템이 없더라도 딜만 잘 하시고 직업윤리 잘 실천하신다면 굳이 좋은 템이 필요하지는 않겠지요. 2주차 일정 종료까지만 하더라도 겨우겨우 클했고, 다른 공대원분들도 기믹실수로 인한 딜로스가 많아서 사무님의 딜이 평균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지도 확인할 수 없었구요.


그렇지만 영식에 오셨는데 설마 석판템 파밍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모르실 줄은 저도 몰랐답니다…


목요일에 났던 탕약난리는 희금님의 글 댓글에 저희 공대 용기사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목요일 공대 일정이 진행될 때 공대장 컴퓨터가 부실한 탓에 사무님께서 영상을 녹화해 주셨는데, 시점영상에서 “요새 메이플이 재밌더라구요...”를 쓰시고 지우신 것도 목욜 공대일정 종료 직후 확인했답니다...


3주차 금요일, 공대 일정 종료까지 사무님께서 석판템을 입지 않으신 것을 확인했습니다. 탕약은 목요일에 났던 난리로 모든 공대원분들이 알고 계셨으며, 음식...이 부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영상을 확인하시던 다른 공대원분께서 제게 갠톡으로 알려주셨습니다.


피드백의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말씀드렸듯이 공대장이 처음이고, 공대가 처음이고, 영식이 처음입니다. 해서 금요일 공대일정 종료 직후 급하게 지인분들께 조언을 구했습니다. 이분들은 공대원 공대장 공대퇴출 공대탈퇴 경험이 있으시고 절바하절테마 모두 클자이십니다. 이분들께 위의 솬님이 나가셨을 때부터의 말씀은 드리지 않았고, 제가 혹시 영식에 대해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인지 + 사무님께 너무 과민하게 반응하는 것인지 불안해서 최대한 객관적인 사실만 말씀드렸습니다 : 석판템안입음, 음식 콘파냐흐큐, 탕약없음 및 이 모든 것들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으신다.


그분들의 대답입니다: 공대장이 미숙해서 다른 공대원분들이 피해를 보는 것 같다고.


제가 라이트, 친목이라는 다섯 글자에 너무 목을 매서 사무님 안고가려고 최선을 다한 부분이 이제는 그냥 후회됩니다. 다른 공대원분들께 너무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더하여, 트위터에서 뒷담을 하신 부분에 대해 희금님께 당사자분과 함께 사과를 드렸는데, 솔직히 어이없습니다. 희금님께서도 저희 공대 얘기를 지인분들과 나누신 부분 제보 받아 확인했습니다. 본인도 하셨으면서 굳이 저희한테만 사과를 받고 싶으셨나요? 희금님께서도 솔직히 저희에게 사과해 주셔야 하지 않나요. 본인 뒷담은 그냥 묻고 사과는 더블로 받고 싶으셨는지요?


이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우선 급하게 내용 먼저 작성하여 올립니다. 9일 정오 이전까지 첨부하여 글 수정하겠습니다.


■ 요약 내용
그냥 본인 업보 스택이 터진 것을 왜 억울해하시는지...딴겜이 재밌으면 다른겜 하셔용 저는 열심히 하시는 저희 공대원분들이 소중하답니다...

Lv13 르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파판14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