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별 사건/사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카벙클] [심플스탸@카벙클] 크컨 대회 팀 등록 단 1시간전, 팀의 모든 정보를 가지고 다른팀으로 탈주

대문명
댓글: 71 개
조회: 25698
추천: 41
비공감: 2
2024-05-29 17:25:39
■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초코보] 고문
대상자: [카벙클] 심플스탸, 팀명: 먼작귀 



■ 사건 설명

대상자와 먼작귀 멤버에 대한 무차별적인 인신공격과 근거없는 소문이 떠도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그런 것을 원치 않습니다. 의견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정도에 벗어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 발생 날짜
:2024 5월 27일
* 사건 내용


pvp가 마이너한 컨텐츠이기 때문에 이 글을 사사게에 올려도 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와 같은 일은 퍼클을 노리는 레이드 공대에서 패치 하루 전 다른 공대로 탈주한 것과 같습니다.




1.심플스탸@카벙클 탈주




저희는 2023년 12월에 결성한 크컨 대회 팀 흑담곰입니다. 저희는 대회를 위해 반년동안 준비하고 연구하며 사전 공지가 나온 후 이제 5월 28일에 열릴 대회 팀 신청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근데 1시간 13분 전, 갑자기 팀 멤버가 저 말만을 남기고 팀원들이 답장을 할 새도 없이 팀을 탈퇴해버렸습니다.




2. 반년동안, 심지어 팀 등록 1시간 10분 전까지도 오랫동안 함께하고 믿을 수 있는 팀원이라 생각했다.


<2023년 12월 팀 결성, 1월부터 지금까지 계속 함께했던 스크림 썸네일>



심플스탸님은 이전 대회때 먼작귀 팀에서 활동하던 팀원이었습니다.


하지만 먼작귀 팀에서 나오시고, 저희 흑담곰 팀에 들어오셔서 반년동안 팀활동을 계속했습니다. 저희 팀은 당연히 심플스탸님을 믿을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팀원이라 믿었습니다. 

흑담곰 활동을 함께하는 동안 팀을 나가고 싶다는 이야기 또한 없었습니다. 당연히 끝까지 흑담곰 팀과 함께하실줄 알았고 팀원들 모두 그렇게 생각하고 계셨습니다. 심플스탸님의 팀 탈주 바로 1초 전까지도 팀장은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마지막 스크림을 한지 일주일이 지난 시점이었고 스크림을 무사히 마친 후 팀 내에서 아무런 언질또한 없었기에 저희는 평화롭게 팀 신청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심플스탸님이 이렇게 대회 팀 멤버 등록 바로 전 탈주를 하고 먼작귀 팀으로 되돌아갈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3.당일 팀 탈주가 문제가 되는 이유


우리팀은 첫 스크림 이후 몇주간 팀과 함께할건지에 대한 유예기간이 있었고, 그 이후에도 다른 팀들과 스크림을 하고 팀원들과 의견을 나누며 반년동안 충분히 탈퇴 의사를 말할 기회가 많았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 바로 1시간 전 팀을 나가는것은 어떤 의도였든, 의도가 있든 없든 결과적으로 팀을 무너뜨리고 대회 참가조차 못하게 막는 결정입니다. 


왜 팀 등록 바로 이전 탈주가 문제가 되느냐.

공식에서 팀 신청기간을 1달을 주지만, 이때 팀이 결성되지는 않습니다. 보통 참가상만 노리는 급조된 팀이 아닌, 대회에 참여하는 상위 팀들은 대회 일정이 정해지면 팀을 모집하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팀 신청 기간은 이미 결성한 팀들이 팀을 등록하는 기간이지 팀을 모집하는 기간은 아닙니다. 지금 팀원을 물색해도 모두 이미 팀을 결성한 상태거나 대회에 불참하는 인원들 뿐이기 때문에, 사실상 팀 신청 기간 이후에 대회에 나갈 랭커 팀원을 찾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결국 이때 팀을 빠져나간다는건 대회 신청조차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심플스탸가 들고 나른 팀의 소중한 정보들(모자이크) 첨부>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분만 이미지로 가져왔습니다

심지어 반년동안 함께 팀생활을 하면서 그동안 합을 맞추고 팀원과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전략을 연구함에 있어서 생긴 결과들을 모두 알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희 팀과 함을 맞추면서 저희 팀의 전략과 스크림 영상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이 정보들을 다른 팀에 들고 튀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심플님이 산업스파이가 아닐까 하는 이상한 의심까지 할 정도입니다.




4. 탈주한 이유에 대한 반박.


당일탈주만으로 이미 사사게 감이라 생각하지만 탈주자의 변명을 반박해봅니다.

 

<심플 변명-피드백 부분>



심플님에게서 제대로 된 피드백을 들어본 적 없다는게 팀 전체의 의견입니다.


오히려 심플님은 게임 내내 조용했던 편이었습니다. 오히려 게임 내내 팀보이스를 하면 피드백도 아닌 헛웃음만 흘리셨고 그 때문에 팀원들이 불편함을 겪어 팀공지를 새로 적었어야 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혼자서 어이없어하고, 혼자서 마음에 안들어하고 입 꾹 닫고 계시는게 아니라 팀내 피드백을 하면 되는 일이었습니다. 


저희 팀은 게임이 끝나면 바로 게임을 플레이 했던 영상을 화면 공유로 틀어두고 긴 시간동안 복기했습니다. 복기하면서 팀원들의 플레이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나눴습니다.

팀원 세계여행님을 주축으로 서로의 플레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 거부감이 없는 분위기였다고 단호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팀장의 입장으로 이야기하자면 다른 팀원들은 모두 스크림 후에 불만사항이 있거나 팀 피드백을 위해서 팀장에게 찾아와 이야기했습니다. 항상 팀에 대한 피드백이 있으면 쉽게 이야기해달라 말하기도 했고, 서로의 피드백 채널에 의견을 남기기도 하고 팀장이 불만 사항이 있는지 다른 팀원들에게 먼저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심플스탸님은 팀을 진행하는 반년 내내 한번도 팀장인 저에게 찾아오셔서 팀내 피드백을 요구한 적이 전혀 없습니다.


심지어 팀 탈퇴 통보 바로 전까지도 말입니다.


친분이 없던 팀원들도 이런 팀 분위기에 맞춰서 팀장에게 개인 메세지로 요구사항을 전달했는데, 이런 팀에도 불구하고 심플님에게 실질적인 피드백을 들은 적 없다는 팀원의 말이 다수인것은 심플님의 피드백 제안과 수용에 대한 말에 어폐가 있어보입니다.



<심플 변명-먼작귀 팀의 위기>




자신의 이전 팀(먼작귀)은 소중하고 우리 팀은 해체되든 말든 상관 없다? 


자신의 이전 팀이었던 먼작귀에 공석이 생겼다고 반년동안 열심히 준비한 저희 팀원들을 배신하고 바로 튄게 오래 생각한 결정이었나요. 책임진다고 했지만 이미 책임감 없이 팀을 탈주해서 기존 팀을 터트려버린 상황입니다. 그런데 책임이라니요. 어떻게 뭘 책임지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대체 이 책임을 어떻게 질건가요.


저희 팀은 지금 인원 부족으로 대회조차 못나가고 해체 직전 상황입니다






이후 대화 내역


5. 먼작귀 이적의 원인 H님과의 대화


심플스타님과 대화 전에 심플스타님이 먼작귀에서 제의를 줬다던 H님과 먼저 대화했습니다. H님이 왜 버젓이 팀이 있는 심플스타에게 팀 제의를 했는지 이유를 묻기 위해 찾아갔고, 솔직히 이 사태를 만든 원인이니 잘잘못을 따지기 위해서이기도 했습니다.


1 탈주 사주에 대한 확답




2 개인적으로도 두분에게 호의를 드렸던 것에 대한 답




팀이 있는 팀원에게 팀 이적을 제의하는건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기 때문에 모든 팀들이 암묵적으로 안 하는 일이었습니다. 이게 가능했다면 모든 팀들은 다른 팀의 팀원들을 빼앗는 일이 성행했을 겁니다. 이 암묵적 룰을 무시하고 팀 이적을 제안한 것은 도의를 저버린 행위입니다. 심지어 팀 신청 당일에 멤버의 탈주를 사주하다니, 저희 팀을 무너뜨리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일이 있음에도, 저희는 이때까지만 해도 최대한 좋게 마무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6. 심플스탸와의 대화


심플님와의 대화입니다. 저희는 최대한 감정을 식히고 대화를 하기 위해 시간이 지난 후 팀원들과 의견을 모아서 찾아갔습니다.


1.탈주자 탈주 변명에 대한 질문




2 튄 것에 대한 책임




3 팀전략 유출에 대한 책임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대안을 제시했지만 이것또한 거절당함.




서로 윈윈 제안을 원하는게 아니고 이 피해에 대한 보상을 원하는 것인데 협약은 무슨

팀원들이 팀을 무너뜨리게 한 팀과 맺고 싶겠습니까?





+
사사게에 올린 후 온 연락









강한 팀, 혹은 친분이 있는 팀, 다양한 이유로 팀을 이적하는 것은 당연히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무런 언질 없이,

심지어 팀장도 이 사실을 모르는 채로,

대회 팀 등록 바로 이전에 일어나는 것은 매우 책임감 없는 일입니다. 


저희는 누군가의 책임없는 행동으로 팀 결성부터 지금까지 연구해온 팀 정보를 다 날리고, 합을 맞추고 연습했던 시간도 날리고, 팀원도 날리고, 지금 인원 부족으로 대회 시작도 못하고 팀 또한 해체되려는 상황입니다.

흑담곰 팀원들은 이 모든 일을 겪고서 배신감에 치를 떨어도 그동안 함께한 정과 대인배적인 마음으로 일을 마무리하려고 노력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플스탸의 책임감 없는 태도와 먼작귀의 뻔뻔함이 도를 넘는다 생각해 사사게에 올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음 대회를 준비하는 팀들이 이와 같은 일을 겪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목적으로 이 글을 작성합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대화 원본은 이미지 링크로 대체합니다.

5. H 대화 전문>

6. 심플스탸 대화 전문>





■ 요약 내용


1. 크컨 대회 팀 등록 1시간 전, 반년 동안 함께한 팀원이 팀의 모든 정보를 들고 경쟁 팀으로 탈주함

2. 이미 팀 구인이 마무리된 상황이기 때문에 기존 팀 해체 위기

3. 본인이 잘못된걸 인지하면서도 대타 구인이나 정보 제공 등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음




Lv2 대문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파판14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