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 시간과 뒷담등으로 피해를 입은 탓에, 트위터 디엠으로 방송에서 욕하신 것에 대하여 정중하게 사과를 요청 드렸지만, 저 대화 이후 점성님이 일방적으로 저를 차단하였습니다.
점성님이 대화도중 “공팟에서 모집 도중에 말이 나오게 되었네요.” 라고 하셨는데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있던 상태였고, 영상을 삭제하기 전에 점성님이 여셨던 파티에 제일 처음 들어오신 분에게 정중히 다음날 물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대화 내용 로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통상적으로 파판 인게임 내에서 '사장팟' 처럼 일정 보수가 걸린 파티는 리딩까진 아니어도 본인 직업 이해도, 기믹 이해도, 사고 처리, 딜싸이클(딜러는 시너지 힐러는 힐싸 탱커는 생존기 택틱 포함) 정도는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숙지한 상태여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해당 사항은 하컨 유저들 사이에서는 불문율로 통하기 때문에 동일한 진도를 트라이중인 유저가 직원으로 파티에 참가할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상기 내용들을 모두 숙지한 상태라도 트라이 진행 도중 서버틱 인터넷 상태 등의 돌발상황이 생기기 마련이라 사장팟을 모집한 본인 역시 돌발상황으로 인해 생기는 사고가 아닌 파티원 개인 미숙을 사유로 전멸급 실수 2회 이상부터 보수의 일정 부분씩 차감하기로 고지하였습니다.

동일 진도 트라이중인 유저가 파티에 참가할거라 생각하지 못했음에도 모집글 외에 별도 고지가 추가로 나갔던 이유는 보수 부분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단순 진도 트라이 파티라고 인지해 참여한 인원이 없는지, 고지 내용에 대해 전원이 동의하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기 위함이였습니다.
익명님이 알려주신 내용 입니다.
당시 녹화하셨던 시점영상을 다시 보며 알려주신 내용 입니다. 점성님이 용시처리를 위험하게 하신다는 거였습니다. 다소 위쪽에 계셨어서 저대로 잘못 하면 크리스탈에 데미지가 가서 손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익명에게서 자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실수로 적은게 있어서 정정합니다.
나이트님이 점성님께 의문이 들었던 부분입니다. 트라이 도중 제가(현자) 기믹 실수로 죽은 이후 점성님은 용머리를 4번징 즉 7시 쯤에 부딪 쳤어야 하는걸 늦게 부딪쳐 나이트님을 죽이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기믹을 피했어야 했지만 피해지 못하고 죽으셨습니다.

*실수로 적은게 있어서 정정합니다.
나이트님께선 사고 이후 점성님께서 취하시는 행동을 보고 클자의 움직임은 아닌것같다는 생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기믹에 미숙하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점성님이 사장팟이란 것을 인지했음에도 들어오는 장면이 찍힌 영상입니다.
+추가
점성님이 파티 목록에서 저의 파티를 보신 후부터 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1zyYuOhVZw6zLdpzjYxevnW3qchP5Aun/view?usp=sharing
*다른 분들이 나와 블러처리를 하였습니다. 목소리 변조를 하였지만, 음량탓에 중간 중간에 변조가 풀린 형상이 고쳐지지 않았지만 올리게 되었습니다. 미숙한 영상편집 이므로 음량 및 자막에 양해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문서 작성 사유는 본래 해당 문서 공론화 대상자의 사건에 대한 심각성 인지와 진심 어린 사과 및 사후조치에 대한 약속을 촉구하기 위해 작성되었으나 게시 이후 대상자는 사과를 포함 어떠한 응답조차 하지 않았으며 사과를 요구한 작성자의 SNS를 차단, 무시로 일관했습니다. 이에 작성자는 대상자에게 반성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 향후 유사한 사건의 재발 방지 등 공익을 목적으로 해당 글을 작성했음을 알립니다.
진심 어린 공개 사과를 올려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추가
글 올린 직후 SNS로 사과물을 게시한 것을 지인을 통해 전달 받았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제 계정을 차단하고 계심을 확인 하였습니다. SNS로 올려주신 사과문은 진정성 있는 사과문이라고 생각되지 않으며 인벤으로 진심 어린 공개 사과를 올려주실 것을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