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안가는점이 여럿 있는데
장터에서 어지간한 사람들은 그냥 사서 씁니다. 제작자 이름 젤 아래 달려있는데 잘 안봐요.
아 뭐 룩템이라던가 오래끼는 장비(현 버전 채집교복이나 제작교복)나 가격이 매우 비싸면 볼수는 있겠습니다.
뭐 일단 쟁점이 본다 -> 너무 비싸게 팔면 제작자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친다.
이건 확률이 좀 적더라도 존재한다면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맞습니다.
글 올리신 이유가 많은 사람이 한순간에 모이는 마물사냥터에서 공개채팅으로 집사명을 깠다 이건 사사게감 아니냐! 인데
일단 장터 자주 이용하는 사람은 어느 집사명이 가격 과도하게 올리는지 정도는 당연히 파악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보섭이 뭐 실제 동접 유저수가 오딘섭만한것도 아니고.. 장터에 물건 올리는 사람이 엄청 많은것도 아닙니다.
대충 제작/ 채집 만렙템 보면 올리는 사람만 올린다는걸 알 수 있죠.
=============
그런 상황에서 구매내역과 판매내역을 보면 집사 이름으로 유저명 가려내는건 뭐 일도 아닐겁니다.
근데 이 방법은 해당 물건을 판매한 사람만이 사용 가능합니다.
=============
판매자가 아니라면 추측일뿐이죠. 아니면 되팔렘질을 너무 많이 자주해서 확정화 되었거나요.
여튼 대부분의 구매자가 집사명에서 유저명을 가려내려는 노력을 하진 않을거란겁니다.
끽해야 제작자명 보고 판가름하겠죠. 아님 조사를 할 마음을 먹었거나요.
그런 상황에서 공개채팅으로 나름 유명한 제작/ 판매자가 자기네 집사 이름을 깝니다.
사재기한 사람이 이미 다 누군지 (나는) 알고있으니 들어서 기분이라도 잡치라구요.
그 말을 듣게된 대화상대와 채팅창 노출로 듣게된 사람들은 아 그 집사명 자주 비싼가격에 올리던데 라는 생각정도에서 멈출겁니다. 다들 별 관심 없거든요. 물건 자주 올리고 거래 자주하는 사람이나 관심가지지.
즉 집사명으로 장터거래가 이용되는 현 시스템에서 집사 주인이 발벗고 나서서 이 집사가 내 집사다 라고 말하면서
집밍아웃을 하실 필요가 전혀 없단겁니다. 끽해야 대화 나눈 몇분이나 알게되겠죠.
많은사람들이 어리둥절 하고 제발저리기다 누워서 침뱉기다 하는 이유가 이겁니다.
정보를 알아내서 사전에 싸게 많이 사서 자유부대원들에게 뭘 나눠줬든. 그걸 되팔렘해서 이득을 봤든.
남들이 보기에는 되팔렘질이 맞고 뭐 그점에선 너도 글섭정보 열심히 모아서 하지그랬냐 하는 식의 마인드시니 뭐 그냥 넘어가도 되겠지만
그 대사를 타인에게 하면 본인 이미지만 더 구려지는거 아니겠습니까.
뭐가되든간에 계속 되팔렘질을 해도 시장경제구조상으로는 계속 이득을 보실거긴한데.. 원래 장터시스템이 그러니까요.
이미지 실추는 뒷땅 깐 두분이 아니라 본인이 시키셨다는걸 아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