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바이어선 서버 에서 활동중인 델군이라 하옵니다.
다름이 아니라 금일 5시 30분경 바하 해후편 1층을 돌고 잇을때 였습니다.
제가 원래 글섭 리바 서버와 말보로 서버에서 서식했던 유저여서 사실 글섭 스타일에 몸에 베어 있기도 합니다만...
첫 보스때 제가 첫번째 쫄 잡고 첫보스를 잡자고 하자 다른분들이 뭐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첫판때 첫 보스를 잡다가 결국 힐을 못받아서 죽게 되었습니다.
사실 딜이 좋은 팟이라서 구지 안잡아도 된다는 생각은 하고 잇엇는데 혹시 모르는 상황을 대비해서....
처음엔 다 장비를 확인하고 가는게 아니다보니 조금 불안감도 있고 해서 뭐 안전하게 가려고 했으나 그냥 닥딜을 해자고 해서 제가 메인탱으로 교체 나이트님이 서브탱으로 교체하여 싸웠습니다.
그때도 충방이 켜져있었구요.
그리고 그렇게 첫보스를 잡고 아 제가 글로벌 서버에서 이렇게 플레이해서 그렇습니다 이게 정석이다 보니 죄송합니다.
라고 말했구요.
그리고 그렇게 2번째 보스 구간에 진입했습니다.
위 아래 a b 찍구요.
문제는 여기서 일어났습니다.
여전히 충방을 키고 계시던 효수 라는 나이트 님께서 제가 어글을 잡으려고 딜을 하고 있던도중 검을 날리셨어요.
파판 특성상 상대방의 어글을 깍고 자신의 어글을 높이는 기술이 많은지라 섭탱을 하면서 충방을 끄는것은 당연하다고 판단이 되었던 저인데요.
이렇게 되면 제 어글수치가 깍이고 그분의 어글 수치가 올라가죠.
근데 그때 메디카라나 어글이 높은 힐 스킬을 쓰면 어글이 튀게 됩니다.
대부분의 레이드에서 어글이 튀는건 이것때문이지요.
그렇게 해서 어글이 튀고 죽었습니다.
그리고 그 리를 하는와중에 저한테 초보다 뭐다 하시면서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파판14를 근 2년을 했는데 초보라는 소리는 처음듣네요....라고 이야기도 했습니다.
사실 전 그동안 글섭에서 파판하면서 수비태세나 충방 충검 스위칭은 당연히 다른분들게서 해주셨기때문에 마음놓았던것도 있었지요.
그 후 다음판 리해서 무사히 잡았구요.
문제는 이후에 깬 후에 충방을 꺼주셔야 한다고 이야기 했더니
밑에 보시는 스샷대로 입니다.
사실 저도 부주의 한 플레이와 한국분들을 고려하지 않은 플레이를 한것은 잘못이나 이렇게 말하는것 또한 옳다고 보지는 않아지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진가요?
서브탱커라면 수비태세나 충의의 방패를 꺼주는건 당연한 매너가 아닐까요?
참고로 매칭으로 만난 분이시기에 초코보 데이터센터의 어디 서버인지는 모르지만 귓말하려 해봤던 경험상 저희 리바서버는 아니신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