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yperbox입니다. 간단히 이야기하려고 하나 아무래도 조심스러운일이라 쉽지는 않을 듯 합니다. 우선 이번 불미스러운 일로 사사게에 올라가게 되었고, 댓글이 아닌 게시글로 본 글을 작성하는 동안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우선 백점인걸 확인하고 처음에 제가 점성님에게 '낮별 하실건가요'라고 여쭤봤고, 조금 있다가 ‘뭐 트팟이니까’라는 생각에서 “좋으실대로 하라”고 다시 말씀드렸습니다. 이후 5번째의 트라이가 끝나고 쌀국수님이 메인힐 조율과 힐러 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실제로 누가 메인힐을 볼지 조율을 제대로 안한 채로 시작했고 저도 당시에 딜이 부족함을 느끼기는 했으나, 당시 트팟에서 기믹실수가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딜 지적을 딜러보다 우선해서 받은 것이 불합리하다고 느꼈고, 또한 순간적으로 치민 화를 참지 못했고 그 결과 저런 말을 내뱉게 되었습니다.
게임 내의 발언, 트위터라는 공개적인 장소에서의 발언으로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한 점에 대해 반성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의 발언과 트위터 상의 발언 모두 당사자인 쌀국수님과 당시 파티에 계셨던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아래에 ACT 로그를 따로 첨부했습니다. 이렇게 쓰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상황 이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첨부합니다. 올바르지 않은 부분을 지적해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당시 파티 조합은 아래에도 나와 있듯이 암흑기사/전사/백마도사/점성술사/몽크/용기사/기공사/흑마도사입니다.


1번째 트라이로그입니다. 분신 처리 이후에 폭파자의 정신파괴가 터져서 전멸했습니다. 당시 점성님은 낮별이었습니다.


2번째 트라이부터 점성님이 밤별로 바꾸어 진행했습니다. 1번째 돌진때 흑마분이 죽었고 그 결과 환영 하나가 폭발했으며, 이후 내려온 폭파자의 3번째 정신파괴가 터져서 전멸했습니다.


3번째 트라이에서는 몽크분이 선 연결 기믹을 처리에서 실수가 나서 쓰러지셨고, 이후 폭파자의 3번째 정신파괴가 터져서 전멸했습니다.
//추가: 기공사님이 자신이 원래 있던 파티에서는 3번째 정신파괴를 본 적이 없어서 익숙하지 않았다고 당시에 언급하셨고 이 점이 누락되었다는 지적을 받아 게시글 본문에 추가합니다.

4번째 트라이에서는 제가 중앙이 아닌 곳 플레이가 처음이었고, 신속한 마법이 빠진 상태에서 베타-포오는 것을 미리 감지하지 못하여 전멸했습니다. 이후 제가 중앙에 서는 것으로 조율을 바꿨습니다.

마지막 트라이입니다. 이때 점성님이 다시 낮별로 바꾸어 진행했습니다. 2넴 2페에서 메인탱분이 한손 버스터를 3시방향으로 가셔서 거기에 서 있던두 명이 휩쓸렸고 이후 알파 구슬 처리가 되지 않아 전멸했습니다.
그 이후에 쌀국수님이 올리신 글에 적힌대로 파티 채팅이 오고갔고, 싸울거면 파티를 쫑내라는 말에 포기 투표가 올라왔으며 공략은 이 시점에서 종료되었습니다.

모든 트라이 합계로, 총 오버힐수치는 35%입니다.
아무래도 이번 일이 발생한 이유는 다른 것들은 전부 트팟 수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였으나 제가 당시 감정적으로 쓴 채팅과 트위터에 쓴 글이 사건의 원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 발언을 하지만 않았다면 90분동안 트라이가 가능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파티원들과 당사자인 쌀국수님에게 피해를 드린 점에 대해서 다시 사과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