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moom_owo/status/1222213520382550016?s=19
제 본직이 흑마라서
예전에 인벤에 올라온 이 방식보고 따라하고 있는데
확실히 딜로스도 줄고 서너번 공팟에서 하면서
이 방식의 장점이 특히 흑마가 줄처리를 담당할시...
담당할시라 썻는데 거의 흑마가 끼면 오른쪽 바닥 줄처리는 흑마가 다 담당하죠 힐러랑 사전협의 안보는한.
그렇게 줄처리를 함과 동시에 흑마문의 효과를 극대화 하면서 딜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
단점이라고 해야할까요, 대신 무빙에 취약한 흑가놈 특성상 무빙을 간신히 장판 처리할수 있을만큼만 여유를 주고
장판들의 반이상을 사실상 겹쳐 깔기때문에
여유 보폭이 좁아지는지라 처리하는쪽에선 다소 바삐 움직여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면 이 방식은 블랙스모커 장판 크기가 거의 흑마문이랑 비슷한데도 불구하고
흑마는 기믹을 장판내, 혹은 밖에서 처리해도 깔고 금방 다시 들어갈수 있을정도의 거리 내에서만 처리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제 의문점은 세가지 입니다
1. 열수분출 장판이 상단의 처리법처럼 겹쳐깔면 준 칼타이밍으로 처리하는것이 아닌한
장판이 겹치면 원래 터지면서 파티원들이 밀리는가?
제가 처음엔 어차피 열수분출 장판은 깔리자마자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전체 넉백과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조금 여유가없어도 저렇게 처리해도 상관이 없을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만일 장판 겹침시 폭발 판정이 있다면 얘기가 많이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칼타이밍으로 처리해야 하는것이 좋은편인 것이 아니라 아예 필수적인 요소가 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만약 겹치면서 터지면 저 위의 짤이 틱관리를 철저히 하는 숙련자들 팟이기때문에 쓸수있는 방법이었단 뜻이라서
블랙스모커 처리방법을 다시 생각해봐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근데 이부분 서너번성공하면서 터지는것도 못봤고
만일 그렇다면 그동안 이게임을 생각해보면 장판이 안착하기도 전에 지점에 착탄하자마자 겹침판정이 뜨도록
게임이 설계가 됬을텐데 저렇게 처리하게 기다려준다는건 좀 이상한것 같네요 (물론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왜냐면 이방식은 열수분출 장판을 겹치지 않게 깔수가 없거든요..
다만 상단 링크에 나온 파티의 열수분출 처리를 보고있으면 깐 장판을 처리해서 없애는 타이밍이랑 다시 까는타이밍이 크게 겹치지 않는 편인것 같긴합니다.
이게 겹치면 터진다면,그간 저를 거쳐간 많은 숙련 파티원들께 많은 감사와 사죄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2. 저방법을 채택하면 장판이 다소 급하게 깔릴것인데, 원래 깔아야 하는 각 바닥의 끝쪽 모서리 라인에서 깔다가 파티원 한사람 대놓고 죽으라고 라인을 이탈하여 타인에게 비비는게 아닌한, 줄 대상자 외에 장판이 깔릴때 두사람 이상이 맞을 시 바닥 귀퉁이에서 너무 급하게 깔다가 휘말리게한 대상자가 잘못한 사람인가,
아니면 눈치껏 빠릿빠릿하게 안비킨사람이 잘못한것인가?
질문 그대로입니다.
안비킨사람이 과실이 더많나요 깐사람이 좀 조정해야하는 부분인가요
3. 공대가 아닌 공팟기준입니다. 흑마가 아닌 처리해야하는 힐딜입장에서 이 방식을 봤을때
저방법을 써도 크게 불안하지 않고 괜찮아보이는가?
이건 질문이라기보단 의견을 구하는것입니다.
1번 조건이 충족된다면
솔직히 저 방식도 제가볼땐 겹쳐깔긴해도 아주 발바닥 판정수준의 빡빡한 여유 공간도 아니고
사람한명 충분히 들어갈수 있을정도의 여유공간이 아닌가 하고 보이는데
처리하는쪽에선 버겁다고 느낄수도 있는 문제라 생각해서 물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