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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암기 극세피 택틱

Sep
댓글: 1 개
조회: 3297
추천: 12
2017-04-24 13:11:26

우상 99개 기념으로 더 갈 일도 없는 암기 극세피 택틱을 써보려합니다.


극세피는 대략 140번 정도 클리어했고화면의 저는 전사긴 하지만, 암기가 주이고 클한건 90번 정도 되는거 같네요. 3.2에 매작팟 다닐때부터 1150 정도는 뽑았고, 지금은 전/(베기저항감소)가 없고, 거기에 용기사나 기공사 같은 시너지까지 없으면 최소 1100, 시너지가 어느 정도 있으면 1250정도 뽑는 거 같습니다. 부탱일때는 대략 멘탱보다 100정도 오르는거 같네요.

 

우선 하고 싶은 이야기는


1. 세피로트는 암기의 열광검이 꽤 도움이 되는 레이드입니다. 나이트가도움이 된다는 얘기가 보이긴 하는데, 세피로트는 니드호그 만큼이나 광역기가 많고 데미지가 강합니다. 비단 1페의 티페리트 만이 아니라,거대화 후의 성령의 은사가 그렇습니다. 열광검을 통해 파티에 기여하는 암흑기사가 됩시다.


2. 세피로트는 어글걱정을 꽤 해야 되는 토벌전입니다. 어글에는 언제나 주의합시다.


3. 세피로트는 쫄광역을 칠 기회가 많은 토벌전입니다. 더 좋은 딜을 위해서라면, 쫄에 광을 치는건 필수입니다.

 


공격기 용어를 잘 모르시는 분이 많기에 적어놓고 넘어갑니다. 쓰여있는모든 데미지는 폭쐐와 열광검이 들어가있는 상황에서 모든 생존기(탱커스탠스 포함)없이 맞는 기준입니다.


삼중 강타 : 데미지 1.1만상당의 물리 세미 탱크버스터. (부채꼴)

헤세드 : 데미지 2.5만상당의 물리 탱크버스터

티페리트 : 데미지 4천정도의 1페내내 빈번히 등장하는 마법 파티 광역기.

라촌 : 데미지 4.5천정도의 마법 장판(산개시에 등장하는 녹색/보라색 장판)

다아트 : (어글 1순위한정) 데미지 2만 상당의 마법 탱크버스터.

기둥 : 데미지 1.5만상당의 물리 장판

성령의 은사 : 거대화때 쓰는 세피로트의 광역기. 탱커 이외 파티원에겐 1.1만 정도의 마법 데미지.

 

이 다소 긴 글은 제가 극세피에서 어떤 사고를 하면서 탱을 하는지, 즉제 사고의 흐름이 반영되어 있어 어느 정도 사족이 있습니다.

이미 세피로트에 익숙하신 분들도 참고 삼아, 심심풀이용으로 읽어보실정도는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멘탱

 

1


우선 어글관련 이야기 입니다. 극세피는 1페내내 메인힐, 특히 점성보다 백마의 어글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어글콤과 탱커스탠스 관련해서 부담이 큰 편입니다.


하지만 탱커딜은 탱커스탠스를 오프하는 것에서 나옵니다.


파티 닌자의 유무에 무관하게 어글콤 두번 박고 탱커스탠스 오프합니다.


탱커스탠스는 이제 1페 내내 다시 키지 않습니다. 닌자가있고 풀파밍에 가깝다면 백마여도 어글콤 한번으로 가능하며, 조합이 학학이라면 당신이 풀파밍에 그렇게가깝지 않아도 어글콤 한번으로 충분합니다.

(다만 이건 245무기/240풀파밍 기준이기 때문에, 닌자가 없고 풀파밍이 아니라면 어글콤을 한번 더 넣거나 어글콤 한번에 상응하는 정도의 시간의 불굴을 켜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풀파밍에 가까운데도 어글콤을 세번이나 넣어야하는 백마라면, 그건 그 백마가 부힐(학자)에게 힐의 여지를 주지 않을 정도의 솔힐이 아니라면 그 백마의 잘못입니다. 즉 대부분의 랜매에서는 그 백마가 쓸데없는 힐을 더 하고 있는겁니다.

 

1. 시작 - 2셰어링 전까지


4구슬 전까지 오는 탱커는 삼중강타 두번과 두번의 티페리트, 그리고 4구슬 - 2셰어링사이에 한번의 티페리트를 맞게 됩니다.


파티에 백마가 있다면 4구슬전까지 오프닝에 비호+재활+어춤+예지력+어감의 다섯개의 생존기를 사용합니다. 백마가 없다면 비호와 예지력은사용하지 않습니다. (어감은 그렇게 중요하진 않지만, 생존기가어차피 놀기 때문에 킵니다.)


어글콤을 두번 넣고 불굴 오프한뒤 2셰어링까지 기교흡혼검만 사용합니다. 마나는 충분합니다.


2. 2셰어링 - 라촌산개 전까지


2셰어링 직후에 중앙에 감염지대를 깔면서 이동하는데, 이때 세피로트에게 열광검이 있어야 합니다. (몽크가 있다면 상관없습니다.) 두번의 티페리트를 뎀감시키기 위함입니다.


중앙으로 이동하면 헤세드 - 삼중강타가 올 것입니다. 백마가 있다면 산송장, 없다면 여기서 비호+예지력을 사용합니다. 이때 헤세드의 데미지는 1.8, 바이러스가 있다면 1.5만정도기 때문에 절대 죽지 않습니다만, 힐러가 미숙하다고 판단되면 불굴을 잠시 켜줍시다. (이 불굴은 물론 헤세드가 지나면 즉시 끕니다.)


그 뒤에 적당히 1구슬이 뜨면 이동하여 라촌산개를 대비합시다. 이때 오는 티페리트 1방과, 후의라촌을 위해 열광검은 넣어줘야 합니다. (다만, 기교흡혼검을난사할 마나가 없기에 자연스럽게 유지될 것입니다)

 

3. 라촌산개 - 2헤세드까지


라촌산개에서 언제나 탱커는 자신의 보라색 장판이 중앙에 있는 녹색 장판 대상자를 맞출 염려가 있습니다. 조심해서 칼끝딜합시다.


칼끝딜하면서, 라촌 폭발 직전에 어감(기교어감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과 경각심을 켜줍니다. 이 어감은 라촌의 데미지(보통 탱커 자신에게 보라색, 중앙의 녹색까지 둘로 8천 정도)와그 후 2헤세드까지의 2티페리트의 데미지 감소를 위해서입니다. 그 뒤 2헤세드 - 삼중강타에맞춰 장벽을 사용합니다.

 

4. 2헤세드 후


보통 4구슬을 한번 더보고 2셰어링 직후에 페이즈가 넘어가게 되며, 페이즈가 넘어가서 세피로트가 무적이 되어 12시로 이동하는 동안 불굴을 킵니다.


만약에 셰어링 후에도 바로 넘어가지 않아도, 중앙으로 이동해서 주차하지 않고 그 자리에 있습니다. 2라촌을 볼 일은 정말로, 정말로 거의 없기 때문에 굳이 이동할 이유가 없습니다.


3헤세드를 보게 된다해도, 3헤세드중에 64퍼 정도가 되며 페이즈가 넘어깁니다. 생존기가 없기때문에 불굴을 키고 맞습니다. 파티에 백마가 있어 오프닝에 비호를 썼기에 비호를 킬수 있더라도, 여기에 비호를 낭비하진 않습니다.



쫄페이즈


쫄페이즈는 불굴 상태로 어글콤을 한번 박고, 불굴을 오프하면서 중앙에서 큰쫄을 상대하면 됩니다. (불굴도, 어글콤도 사용하지 않아도 어글을 유지할 수도 있으나 이는 힐러의 힐택틱에 조금 의존합니다.)


이 와중에 작은쫄 한마리에게 생존자를 겁니다. 불굴을 끄셨다면 작은쫄에게 심갈(심연의 갈증)을 사용하셔도 되며, 기교여행자도 틈틈히 넣어줍시다. 불굴을 끄는내내 생존기는 재활과 비호를 적당히 분배합니다.


주의할 것은, 심연의 갈증은 부탱의 어글을 뺏어오지 않을 정도로만 적당히 사용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큰쫄에 의해 마뎀증이 걸려있기 때문에 작은쫄이 당신을 보고 돌덩이(작은쫄의 마법공격, 3천정도)를 사용하면 바로 죽습니다. 이 적당히 사용은 작은쫄 한무리 당 많아도 2회의 사용을 뜻합니다.

 

거대화


감염지대를 쿨이 놀지 않게 사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여기서도 불굴은 키지 않습니다만, 딜러가 딜이 좋으면, 특히 딜이 좋은 몽크는 거대화 도중에 어글을 뺐을 수 있습니다. 뺏기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다아트 전까지만 다시 가져오면 되므로 우선은 내버려 둡시다.

당장 어글을 가져와봤자, 다다음 다아트 정도면 다시 어글이 뺏길 염려도 있을 뿐더러 자신이 당장 피의 칼날 타이밍이라면 손해이기까지 합니다. 우선 내버려둡니다. (딜러가 채팅으로 뭐라 해도 상관쓰지 않고, 다아트 전에는 가져간다는 얘기 정도만 해줍시다)


백마나 점성에게 어글이 넘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백마면 여가를 쓰기에 상관없지만, 점성은 다아트 전까지 가져와야 합니다. (이 경우는 점성이 어지간히 힐을 많이 하면서 빛의 에테르도 잘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흔치 않아요.)

 

1. 마신의 오라 - 3(자비의기둥)까지


주황색 디버프면 바로 피의 대가를 사용하고, 녹색 디버프면 줄을 끊고다아트 4연 직전에 피의 대가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마나회복을 노립니다.


1어스때 중앙에 있다가 예소드 붕괴 소리가 들리면 비호를 쓰면서 왼쪽으로이동합니다. (여기서 비호를 일찍 써줘야 3기둥에 비호가 돌아옵니다.)


곧 올 다아트에 추가적으로 어감을 올리면서, 열광검을 넣어줍시다. 이 열광검은 다아트와 기둥-3쿵 사이 성령의 은사를 커버합니다. 다아트 이후 기둥은 비호로 커버합니다. 불굴을 킬 필요는 없습니다. 기둥직전에 피대를 

켜서 추가적인 마나수급을 노립니다.


3쿵에서 중요한건 이전에 이미 쿨이 오는 돌진을 킵하는 것입니다. 1쿵 직후에 돌진으로 붙어서 글쿨 로스를 줄입니다. 또한 3쿵은 물리데미지입니다. 정면으로 마주보면 받넘이 뜹니다. 어춤을 켜서 앙갚음을 기도해봅시다. 경험적으로는 30퍼는 되는거 같네요.

 

2. 3쿵 후 - 풍맥 승천까지


3쿵 후 2어스 처리를위해 중앙에 있다가 어스가 터지는걸 확인하고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넉백 전까지 오는 다아트와 성령의은사 뎀감을 위해 열광검을 우선적으로 넣읍시다.


어스가 터지고 2글쿨 뒤, 3글쿨이되기 직전에 예소드 붕괴 이펙트와 함께 다아트가 옵니다. 타이밍을 잘 알고 있다면 맞춰서 장벽을, 모르겠다면 불굴을 킵시다. 여기서 타이밍 맞게 장벽을 켰다면 기둥까지장벽으로 커버됩니다.


곧 넉백이 옵니다만, 암기는 생각해야 하는게 좀 있습니다.


1) 기둥, 성령의 은사 후 넉백 대비로 세피 앞에 모일때, 이 즈음에 돌진이 옵니다만 킵합시다.

2) 또한 감염지대를 놀지 않게 잘 돌렸다면 넉백 직전에 감염지대가 또 옵니다. 이 감염지대를 풍맥 쫄이 나오는 약 10시 방향에 깝니다.이것으로 우리는 틱당 75 위력인 감염지대를 세마리에게 맞출 수 있습니다.

3) 넉백 전에 세피로트에게 열광검이 10초 정도는 남아있어야 넉백 직후의 성령의 은사를 뎀감시킬 수 있습니다.

4) 쫄에게 광을 치기 위해 넉백 전에 마나가 4천 이상은 있어야 하며(추후 설명할 산송장 X 택틱이면 불굴키는 것까지 감안하여 5400이상), 여기서부턴 두 개의 택틱이 있습니다.


2-1. 산송장 X


넉백 전에 기교를 쓰고 불굴을 키고 넉백과 함께 돌진으로 세피로트에 붙습니다.


이 택틱은 첫째는 파티에 백마가 없을 때 위함으로, 첫째로 송장을켜봤자 광힐 중인 힐러의 어글이 상당하여 비나 두마리 어글을 잡기 위해 불굴을 키게 되는데 불굴 때문에 잘 죽지도 않고, 광힐 중인 힐러에게(백마 아니라 거축없음) 산송장 해제를 바라는 것도 랜매에서 힘들어, 그럴 바엔 불굴에 생존기를더 올리고 튼튼해지는게 더 낫기 때문이며,

둘째로는 낙사자가 있거나 사망자가 풍맥 후 두번째 마신의 오라까지 부활하지 못한 경우, 녹디버프 대상자 숫자가 넷이 아니면 줄이 하나 주황한테 가서 사고가 연쇄적으로 일어나면서 파티가 터지는 것을암기가 송장이 남아있고 주황 디버프인 경우 송장을 키고 줄을 끊어서 기믹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피에 붙은 이후 비나 두마리에게 여행자(with 이미 킨 기교)를 쓰고 심연의 갈증을 날리면 세피로트까지 맞춰져서 딜적으로 매우 이득입니다심연의 갈증을 맞추면서 어춤, 피대, 재활, 어감, 예지력, 그리고 쿨이 아슬아슬하게 오는 비호를 킵니다. 돌릴게 많으므로 재활과 예지력 정도는 넉백 직전에 돌리는걸 권장합니다.


심연의 갈증을 총 세 번 쏘면서 부탱쪽 쫄에게 생존자를 겁니다. 이쫄은 곧 리밋에 죽으며 당신의 hp를 회복시켜주어, 결과적으로 생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심연의 갈증 세 번 후에는 세피로트에게 열광검을 넣습니다.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는 곧 올 성령의 은사 뎀감을 위함입니다. (사족으로, 전사일 경우에는 여기서 반드시 세피로트에게 폭쐐를 넣습니다.) 만약 어춤까지 더해져서 기도메타로 앙갚음이 온이라면, 반드시 이것도 세피로트에게 박아줍시다.


예소드 붕괴에 맞지 않게 조심하며 기둥까지 처리했다면 이제 불굴은 꺼도 좋습니다.

 

2-2. 산송장 O


넉백 전에 기교를 쓰고 불굴을 키지 않고 넉백과 함께 돌진으로 세피로트에 붙습니다.


산송장 X와 하는 일은 동일하나, 재활과어춤만 올리고 아무런 생존기도 키지 않고 산송장을 킵니다. 힐어글이 상당하여 쫄 어글에 여유가 없으므로, 세피로트에 열광검을 넣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만, 딜은 확실히 오릅니다. 다만 저는 랜매에선 잘 쓰지 않네요.

 

산송장의 사용유무에 무관하게 기둥 이후로는 동일합니다. 이때쯤에 세피로트에게있던 재앙 도트가 사라지나 당장 쫄에게 심갈을 더 쓰는게 우선은 이득입니다. 심갈을 두어번 더 써주면쫄은 곧 죽고, 이제 세피로트 딜을 합시다. 은사가 한번더 오기 때문에 열광검은 한번쯤 더 갱신해 주는게 좋습니다.


그 뒤 승천을 보고 나서, 이제 토벌전은 루프로 들어갑니다.


 

3. 루프


중요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건 적지 않은 수의 랜매에서 루프를 정상적으로 맞이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이 파티원이 한둘쯤 살아나지 못해서 녹색디버프 대상자가 넷을 채우지 못하는것입니다.


이때 탱커가 주황디버프고, 무적기(일대일, 천무, 산송장)가 있다면 녹색디버프 대상자인양 기믹을 처리할 수 있어 추가적인 사망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랜매에서 이걸 하는 탱커는 저 말고는 한분 밖에 본적이 없고 파티원들도 이런 생각을 하지 못하므로, 할것이라면 미리 채팅창으로 말을 해줍시다.


1번 택틱을 사용했다면 반드시 산송장을 사용해서 파티 붕괴를 막도록 합시다.

이제 더 설명드릴 건 없습니다. 이미 설명드린 사항을 참고하며 세피로트를 공격하다보면 아무리 늦어도 3쿵 전후로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5기둥을 보게 되면 생존기를 올릴게 없는데, 이를 위해 4기둥에서 어감을 쓰지 말고 여기서 기교어감으로 다아트를, 예지력으로 기둥을 처리합시다. 예지력은 좀 부족한거 같다고요? 그럼불굴을 키셔도 됩니다만, 어쩌겠습니까, 딜러들이 딜 똑바로안 해서 페이즈 더 본건데...

 

 

부탱


랜매 돌려서 나이트가 있으면 거의 100퍼센트 확률로 하게 되는, 할게 없는 날먹부탱입니다. 당신은 불굴을 킬 일이 없습니다.


당신이 전사가 아니더라도 재활만 켜줘도 고무전개양은 20퍼는 늘어납니다. 재활 켜서 오프닝 고무전개에 이득을 봅시다.


1페

 

1. 시작 - 2셰어링 전까지


처음의 두 티페리트에 피대를 켜서 조금이지만 마나를 수급해봅시다.

셰어링은 물리데미지 입니다. 어춤을 켜서 앙갚음을 유도해봅시다. 이것도 확률상 30퍼쯤 되는거 같네요.

 

2. 2셰어링 - 라촌산개 전까지


우선 멘탱일때 하던 일과 같습니다. 2셰어링 직후에 중앙에 감염지대를 깔면서 이동하는데, 이때 세피로트에게 열광검이 있어야 합니다.


그 뒤 열심히 딜하며 1구슬이 뜨면 이동하여 라촌산개를 대비합시다. 이때 오는 티페리트 1방과, 후의라촌을 위해 열광검은 넣어줘야 합니다.

 

3. 라촌산개 - 2헤세드까지


라촌산개에서 언제나 탱커는 자신의 보라색 장판이 중앙에 있는 녹색 장판 대상자를 맞출 염려가 있습니다. 조심해서 칼끝딜합시다.


칼끝딜하면서, 라촌 폭발 직전에 피대를 켜서 라촌 두방(중앙 녹색장판과, 보통 자신에게 있는 보라장판)과 티페리트 두방으로 마나를 수급합시다.

 

4. 2헤세드 후


보통 4구슬을 한번 더보고 2셰어링직후에 페이즈가 넘어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어춤을 켜서 앙갚음을 유도합시다.

여기서 중요한건 마나를 5천이상은 챙겨서 쫄페로 넘어갈 마나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마나를 못남기고 넘어가면 쫄페에서 불굴을 켜야합니다.



쫄페이즈


쫄에게 기교여행자를 박으며 갈증을 두번 써줍시다. 이런식으로 쫄 한무리당 심갈을 2~3회 정도 사용해 줍니다. 생존자는 마나가 부족하다고 느낄때 작은쫄에게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쫄은 그렇게 아프진 않으나 파티 딜이 안좋으면 좀 아프게 느껴집니다. 어찌됬든, 노는 생존기, 비호 재활 장벽 어감 예지력 등등을 여기서 전부 사용합니다. 다만 학자가 있다면 재활은 거의 끝자락에 사용하여 아인 소프 오르(거대화로 넘어가기 전 파티버스터)를 위한 고무전개에도 도움을 줍시다. 뭐그렇게 유효하진 않습니다만...


촉발은 사용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마나소모가 조금 덜하지만, 어글량은 심갈과 동일하며 딜적으로 손해입니다.

첫번째 기교 여행자후 쿨이 돌아오는 여행자는 무리해서 기교여행자를 쓰실 이유가 없습니다. 쫄페내내 심갈을 10번 정도는 쓰기 떄문에, 마나가 그렇게 여유롭진 않습니다.


 

거대화


여기서부터는 멘탱과 거의 동일합니다.

감염지대를 쿨이 놀지 않게 사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1. 마신의 오라 - 3(자비의기둥)까지


멘탱과 동일하되, 오른쪽으로 이동해야겠죠?

 

2. 3쿵 후 - 풍맥 승천까지


3쿵 후 2어스 처리를위해 중앙에 있다가 어스가 터지는걸 확인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넉백 전까지 오는 다아트와 성령의은사 뎀감을 위해 열광검을 우선적으로 넣읍시다.


어스가 터지고 2글쿨 뒤, 3글쿨이되기 직전에 예소드 붕괴 이펙트와 함께 다아트가 옵니다만, 저희는 멘탱이 아닙니다. 여유롭게 기둥 전에만 장벽을 올려줍시다.


곧 넉백이 옵니다만암기는 생각해야 하는게 좀 있습니다.


1) 기둥성령의 은사 후 넉백 대비로 세피 앞에 모일때이 즈음에 돌진이 옵니다만 킵합시다.

2) 또한 감염지대를 놀지 않게 잘 돌렸다면 넉백 직전에 감염지대가 또 옵니다이 감염지대를 풍맥 쫄이 나오는 약 10시 방향에 깝니다.이것으로 우리는 틱당 75 위력인 감염지대를 세마리에게 맞출 수 있습니다.

3) 넉백 전에 세피로트에게 열광검이 10초 정도는 남아있어야 넉백 직후의 성령의 은사를 뎀감시킬 수 있습니다.

4) 쫄에게 광을 치기 위해 넉백 전에 마나가 4천 이상은 있어야 하며(추후 설명할 산송장 택틱이면 불굴키는 것까지 감안하여 5400이상)


위를 고려하며, 넉백 전에 기교를 쓰고 넉백과 함께 돌진으로 세피로트에 붙습니다. 바로 성령의 은사가 오고, 잠시동안 쫄한테까지 맞기 때문에 멘탱일 때와 같이 생존기를 켜줍시다.


힐어글이 본격적으로 세지기 전에 부탱 담당 쫄은 리밋으로 죽기 때문에, 불굴을키실 필요도 없이 당장 힐러에게 가지만 않게 심연의 갈증 두방에 기교여행자 정도만 박으시면 됩니다. 그뒤 세피로트에게 걸린 열광검을 갱신하며, 쫄 평타에 받넘이 떴다면 앙갚음을 넣어줍시다. 리밋에 죽는 두 쫄 중 하나에겐 생존자를 걸어서 자힐합시다.


기둥은 비호로 처리하며, 예소드 붕괴에 맞지 않게 조심하며 기둥까지 처리했다면 이제 멘탱이 가지고 있는 쫄에게 심갈을 치셔도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멘탱은 왜 움직이는지는 모르겠지만 미친듯이 움직이고, 세피로트한테멀어져서 결과적으로 쫄에게 심갈을 치면 세피로트가 맞지 않습니다... 심갈은 딜적으로 손해이므로 그냥세피로트를 치고 있던가, 아니면 쫄 단일딜을 합시다.

 

3. 루프


멘탱과 동일하게, 중요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건 적지 않은 수의 랜매에서 루프를 정상적으로 맞이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이 파티원이 한둘쯤 살아나지 못해서 녹색디버프 대상자가 넷을 채우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때 탱커가 주황디버프고, 무적기(일대일, 천무, 산송장)가 있다면 녹색디버프 대상자인양 기믹을 처리할 수 있어 추가적인 사망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랜매에서 이걸 하는탱커는 저 말고는 한분 밖에 본적이 없고 파티원들도 이런 생각을 하지 못하므로, 할것이라면 미리 채팅창으로 말은 해줍시다.


부탱은 이때 산송장이 반드시 남기 때문에, 반드시 산송장을 사용해서 파티붕괴를 막도록 합시다.


이제 더 설명드릴 건 없습니다. 이미 설명드린 사항을 참고하며 세피로트를 공격하다보면 아무리 늦어도 3쿵 전후로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5기둥을 보게 되면 생존기를 올릴게 없는데, 이를 위해 4기둥에서 어감을 쓰지 말고 여기서 기교어감으로 다아트를, 예지력으로 기둥을 처리합시다. 예지력은 좀 부족한거 같다고요? 그럼 불굴을 키셔도 됩니다만, 어쩌겠습니까, 딜러들이 딜 똑바로안 해서 페이즈 더 본건데...

 

 

이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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