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징 인테리어 자랑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자랑] 하늘잔 중형 스위트 마이 홈

타임엘레멘트
조회: 2158
추천: 1
2022-02-23 17:19:01
Durandal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Kirika Tilto 입니다.
글로벌서버 유저입니다만 하우징 꾸미기가 어느정도 완성된 기념으로 스샷을 올려봅니다.

바깥에서 본 풍경입니다.
나나모 대풍차 바로 옆자리인 42번 M사이즈 토지이기 때문에 마켓보드까지의 접근성도 나쁘지는 않고, 아팔트먼트하고도 붙어있어서 아팔트먼트를 작업실 느낌으로 꾸며놓고 손쉽게 왔다갔다 할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메이드가 공손한 인사와 함께 맞이해 줍니다.
입구 좌측(입구에 들어선 캐릭터 기준으로는 우측)에 포션 자판기를 설치했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바로 앞에 집사 호출용 벨을 놓아두어서 대부분의 용무는 1층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층의 전반적인 컨셉은 고급 레스토랑입니다.
정면의 바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만물상, 메이드는 저택 고용인이기 때문에 각종 가구나 염색약 등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 우측에는 2단 구조의 휴식 공간으로 되어있습니다.
캐릭터가 앉아있는 소파 바로 옆에 소형 오케스트리온이 설치되어 있어서 실내의 BGM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에 앉아서 좌측을 바라본 위치에는 작은 무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매터리어 상인이 드럼을, 고물상이 하프를 연주하고 소재상인은 전속 가수라는 컨셉입니다.
실내 BGM으로 Dragonsong 등을 틀어놓으면 제법 분위기가 납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생활공간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좌측에 칸막이로 가려져 있는 부분이 침실, 중앙이 부엌 겸 식당, 우측이 작업공간이라는 컨셉입니다.

조촐한 부엌의 모습입니다.
나무 바닥에 불을 지피고 가마솥을 놓는것은 아무래도 위화감이 너무 커서 석재 매트를 한겹 더 깔았습니다.

침실 공간은 침대와 머리맡의 장식선반, 옷장이라는 콤팩트한 구성입니다.
침대쪽 벽면에는 홍련제 포스터를 붙여놓아 미녀들의 수영복 모습을 바라보며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입구 옆에 이발사 호출용 벨도 보이네요.

카벙클 옷장 속에는 애장품 보관함을 겹쳐두어, 옷장을 우클릭함으로서 여러가지 코스츔을 수납하거나 꺼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작업 공간입니다.
책이 잔뜩 쌓여있는 곳 바로 옆에 벽난로가 설치되어있다는 위험천만한 구성이 되어버렸네요(...)
벽난로 속에는 잘 익은 고기가 빙글빙글 돌아가고 있습니다.

작업공간에서 조금 더 오른쪽, 즉 계단 옆 복도에는 욕실을 만들어두었습니다.
욕실 바깥쪽에 사다리나 청소도구, 빨래 등이 놓여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욕실 내부는 이런 모습입니다.
저놈의 욕실장 하나 얻겠다고 에우레카를 얼마나 돌아다녔는지...꼭 원하는 가구는 안나오고 다른것만 대여섯개씩 나오더라구요.

이번에는 1층에서 지하로 내려갑니다.
지하로 향하는 계단 정면에는 나나모 폐하의 초상화를 걸어두었습니다.

계단을 돌아내려가면 분위기가 확 바뀝니다.
마치 나이트클럽같은 화려한 조명이 엿보이는 지하실의 용도는...?

바로 보물 전시실이었습니다.
보석 진열대나 고급 도자기 등 뭔가 있어보이는데 집안의 다른 곳에 놔두기에는 너무 튄다 싶은 물건들은 모조리 지하에 보관해서 보물창고로 만들겠다! 라고 생각했는데...가구 배치 개수 50개 정도만이라도 늘려줬으면...

알라그 제국 옥좌의 좌우에는 소재상점과 봉공인(메이드와 같은 역할) 라라펠 NPC를 배치해 두었습니다.
이름은 왼쪽이 '도가스케', 오른쪽이 '우네코'.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 이름입니다.

입구에서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오른쪽 벽에는 영원한 좋은 친구 오르슈팡의 초상화를 걸어두었습니다.
일본도, 악기, 비공정 모형 등 팬시한 전시물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반대편 벽에는 이다/파파리모 콤비와 해결사 콤비의 초상화, 웨폰 흉상과 도자기, 화장품 세트가 있습니다.
저 화장품 세트는 2층 생활공간으로 옮기고 싶은데 자리가 마땅치 않아서 고민중입니다.

계단 입구쪽 벽에는 민필리아의 초상화와 역대 FF시리즈의 주인공 의상을 입힌 마네킹이 세워져 있습니다.
테이블 한가운데 떠있는 것은 장비품 수선 기능을 갖춘 '수리 시스템'NPC입니다만 이용빈도는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계단쪽 벽면 우측에 보이는 작은 방은 금덩어리로 가득 차있는 '진 보물창고'입니다.
벽면이 허전해서 뭔가 잔뜩 올려놓고 싶은데 역시나 가구배치수 제한의 압박 때문에 여의치가 않네요.

이 집의 최대 단점을 여실히 보여주는 스샷입니다.
집의 정면이 북쪽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낮시간은 거의 대부분 이렇게 집 앞쪽으로 그림자가 드리워진 상태로 지내게 됩니다.
길 맞은편의 11번/41번 토지가 정남향이라 스샷이 전체적으로 화사하게 나온다는 데 비해 많이 아쉬운 부분이네요. 하다못해 입구가 동쪽으로 나있었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혹시 하늘잔 12번/42번 토지를 구매하실 일이 생긴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녕히~~~

Lv38 타임엘레멘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파판14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