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인생이 쓰는 영양가 없는 후기입니다.
장단점 대목은 평어로 작성했습니다. 양해해주세요.
한섭 : 9월까지 하다가 그 사건 이후로 캐삭하고 도망갔습니다.
그래서 지금이 얼마 전하고 같은지는 모르겠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한섭 장점
타자치기 쉽다 (할 말 치고 엔터만 눌러도 자연스럽다는 건 정말 좋은 겁니다)
실력의 편차범위가 좁다 (아무리 못해도 딜러 2명이 쫄한마리 잡으면 탱1명보다는 빨리 잡습니다)
핑의 편차범위도 좁다
안 한글 안 한다는 친구한테 꼬시기 좋(았)다. 그 사건 전까진.
내가 생각하는 한섭 단점
분위기. 분위기가 글섭보다, 심지어 와우보다 팍팍했다.
인벤은 인벤대로 인겜은 인겜대로 고수는 고수대로, 심지어 무슨 콤보 하나도 못 돌리는 똥싸개들조차, 순 지들 꼴리는 대로 지들한테 해줘야 되는 거, 하면 안 되는 거를 줄줄이 읊으려고 안달난 사람들이 가끔, 하지만 참 꾸준히 보였다.
요시다가 했다는 사이좋게 게임하자는 말은 남한테 들이미는 지랄투정으로 쓰지 말고
스스로 되새기는 다짐으로 활용하자는 의도였을 텐데.
개떡같은 놈들은 찰떡같이 말해도 개떡같이 알아먹는다더니 내가 본 "일부 유저들"이 그 짝이었다.
---------
글섭 :
내가 생각하는 글섭 장점
분위기 하는 진짜 좋다. 모니터 뒤에서 뭘 하는진 모르겠는데, 최소한 게임 안에선 진짜로 사이좋게 게임한다.
허수아비 면담도 하러 가면 나 말고도 쪼렙부터 꾸준히 와서 하는 사람들이 드문드문 보인다.
그리고 물가. 싸다. 점핑 3번 만렙 3번에 던전 뺑뺑이만 부지런히 돌면 집도 사 무구도 사 염색도 사 하여간에 거의 모든 걸 다 할 수 있다.
물론! 시바이누만 빼고. 아니 무슨 개새x 한 마리에 백만길..... 그거면 쪼꼬만 집을 사도 한 채를 더 사는 거 아닌가.
내가 생각하는 글섭 단점
일단 핑이 튄다.
실력의 편차범위가 미친 듯이 넓다 (잘하는 사람들은 너투부 동영상 보는 것처럼 잘하는데, 못하는 사람은......다시 말하는데요, 한섭에선 아무리 못해도 딜러 2명이 쫄한마리 잡으면 탱1명이 잡는 것보다는 빨리 잡았습니다. 이게 얼마나 고마운 일인지 아시겠습니까?!). 이게 핑 문제하고 겹치면.......
타자 치는 게 귀찮음을 넘어서 고역이다 (한섭에선 생전 쓰지도 않은 매크로를 순전히 상용구 때문에 글섭에선 쓰고 있습니다) 이게 외국인인 나만 그런 것 같지도 않은 게, 다른 사람들도 뭔가 말을 많이 할 때면 한~참을 멀뚱멀뚱 서 있다가 한 뭉태기 타자를 툭 던지곤 한다.
친구들한테 도대체 같이 하자고 꼬실 수가 없다 (디스코든지 뭔지 다 깔아야 되고 한인부대도 같이 들어가보자 하면 그 친구들 대답은 정해져 있거든요. 그럴 바에야 와우를 하고 배그를 하지?)
그리고 핑이 튄다.
진짜 심하게 튄다.
접속하자마자 허수아비를 20분씩 치면 뭘 하고 퇴근길에 공략영상을 꼬박꼬박 보면 뭘 하나? 쫄 모으고 돌아서기만 하면, 넴드 붙잡고 어글콤보 한번 돌리기만 하면 자 와루도가 되는데. 식겁해서 미친 듯이 샷건질을 하면 한~참 뒤에 파티원이 님 괜찮아요? 하고 물어본다. 다들 안 죽고 있는 걸 보니 뭔가 무사히 넘긴 건 같은데, 내 공격이 들어는 갔는지, 어그로가 튀진 않았는지, 힐러가 멀뚱멀뚱 서 있는 탱을 가지고 무슨 고생을 했을지, 돌아가는 꼬라지를 볼 때마다 맴이 아주 찢어진다. 그런 날은 던전 두번 돌지도 못한다. 겁나서.
차라리 핑이 심해서 튕기는 게 나을 지경이다. 그냥 탈주충으로 욕 좀 먹고 나면 남은 3명은 좀 더 제대로 된 탱 들여서 제대로 던전을 깰 테니까.
한섭 분위기 + 그 사건 때문에 학을 떼고 도망와서 겨우 애정을 붓기 시작한 글섭인데,
핑 하나가 너무 심해서 진지하게 글섭도 계속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
---------
예. 방금도 튕겼습니다. 이런 ㅅㅂ.....
예. 튕기고 열받는데 게임도 못 하겠으니, 핑 가지고 징징거리러 온 겁니다.
우울합니다. 이제 겨우 극신룡 뚝배기로 연습 좀 해도 되겠다 싶어졌는데.
그리고 글섭하는 딜러님들 힐러님들,
탱이 던전 가서 혹시 몰이 안 하거나 두무리씩 간 보면서 잡는 것 같아도 너무 욕만 하지 말고 함만 봐주세요.
그 답답하단 탱가들 중에는 핑이 심하게 밀렸거나, 저번 던전에서 힐러가 딜 못하고 힐 밀리는 거 보고 피가 식은 사람도 분명히 섞여있을 거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