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적인 스텟 시스템
파판은 모든스텟이 전부 계단식입니다 스텟이 10당 1%가 오른다면 1000이될경우 100%가 됩니다
(방어력및 각종 부스텟 전부 계단식입니다)
스텟간의 차이간격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폭이 커집니다
가장 눈에 확실히보이는건 글쿨이랑 받는피해량 이두가지고(업하다보면 글쿨0.1초씩 가끔 늘어날떄가있을것입니다)
세부적인건 잘 눈에뛰지않습니다 아주 미세하게 오릅니다
내케릭터창에 표시되는 물리 공격력은 현재 데미지가아니며 무기의 물리 기본 성능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케릭터창의 물리 공격, 공격&회복마법 공격력 = 주스텟
2. 스텟
(1)직격(추가스텟 6당 발동확률 0.1% 증가)
탱커는 장비로 직격을 올릴수가없습니다 얻는방법은 마테리아뿐입니다
직격스텟을 추가적으로 얻지않는한 발생확률이 0%이기에 직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직격의 추가적인 스텟을 얻는다해도 직격발생확률만 상승할뿐 피해량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직격데미지는 125%입니다
(2) 극대(추가스텟 16.5당 발동확률과 데미지 0.1% 증가)
극대 스텟을 올리면 발생확률과 데미지 전부 상승합니다
기본적인 확률은 5%확률로 140%의 데미지입니다
(3) 의지(추가스텟 25.5당 고정적으로 0.1% 증가)
의지 스텟을 올리면 고정적으로 피해량과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대표적으로 전사는 원초의 해방, 원초의 혼돈이 극직확정이라서 극,의지를 올립니다
직격은 올려봤자 확률만 증가하기에 거의 올리지 않습니다
(4) 불굴(추가스텟 33당 고정적으로 0.1% 증가)
불굴 스텟을 올리면 고정적으로 피해량과, 회복량, 받는회복량증가하고 받는피해량 감소합니다
(5) 기시(추가스텟 101.5당 고정적으로 0.1% 감소)
기시 스텟을 올리면 글로벌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맨위에 스텟은 전부 계단식이라고했는데 그 상승폭을 다시 적어보면(80기준)
직격(380 + 6),극대(380 + 16.5). 의지(340 + 25.5), 불굴(380 + 33), 기시(380{405.5} + 101.5) 입니다.
(기본스텟으로는 얻는 효과가 없습니다)
-기시만좀 특이하게 405.5+101.5로 계산하시면됩니다 처음 2.49되는컷이 405.5입니다(스텟표시는 반올림)
-직격이 980일경우 / 980 + 380(기본스텟 의미x) = 600÷6(상승폭) = 100x0.1% = 10%확률로 직격은 발동합니다
마테박을때 극대가 효율이좋다 직격이 효율좋다 이런건 미세하게 차이납니다
그러니 자신의 취향대로 가면됩니다 괜히 딜사이클 꼬이는데 극직의 올리는것보단 기시가 더좋을수도있습니다
나이트나 암기는 글쿨이조금 빡센편이라 피의열광, 임전무퇴같은스킬은 글쿨스킬 반정도찻을때 쓰면 좀더 안정적입니다
탱커랑은 상관없지만
신앙은 추가스텟 22당 전투시 마나자연회복량 0.5%씩증가(기본스텟 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