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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크] 6.2 몽크 가이드 (완)

아이콘 Blackstory
댓글: 23 개
조회: 37211
추천: 6
2021-12-09 20:28:56
*가이드 글 번역본 https://docs.google.com/document/d/14TcYDtYls6kfWgWtxUDO5-JRg6gMA07LKAL9XOMMCng/edit?usp=sharing
가이드 글 번역본을 먼저 읽으시고 글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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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가이드글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X5Bo1cRB7wdcI_ATtMAr18nsMOMRKXXlWs0U0p_V5N8/edit
*원본 영상 : h1ttps://youtu.be/Aqpt0aqC5z0
 목표 글쿨수는 60초간 총 31글쿨로 이때 필요한  기시는 정확하게 1.9355입니다.
   - 1.93을 사용하실 경우 목표 기시 854~911 입니다.
   - 1.94를 사용하실 경우 목표 기시 766~853 입니다.
 *기시 티어표 : https://i.imgur.com/NXOHcWh.png 
 * 6.08 패치 상향 : 몽환투무 위력 1000 -> 1150
 * 6.20 패치 변경점 : 극대화 버프를 받는 도중에 확정 극대화 스킬을 사용할 경우 해당 극대화 버프의 % 만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스탯 우선 순위 : 요구 최저 기시 766 > 극대 > 의지 >= 직격 입니다. 극대화 조건부가 있는 스킬을 가진 직업군은 스탯 티어표와 관계 없이 항상 극대화가 1순위입니다. 논글쿨인 음양투기참 히트수에 의한 차이가 서브스탯 가중치에 의한 차이보다 훨씬 큽니다.
 * 새로 나온 스킬의 스킬명은 J클라를 따라가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 저녁노을 당근 초무침 을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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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족을 덧붙이자면 전 이 로테이션에 찬성하지 않습니다.
이 로테이션은 그동안 우리가 몽크로서 숙달 해왔던 모든 지식들을 부정하며 심지어 제 본능 저 깊은 곳에서는 이를 역하게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몽크에 대해 아예 노베이신 분들이 칠흑 이전 확장팩에서 하셨던 분들보다 이 사이클에 더 빠르게 적응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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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쓴 저도 어질어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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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주요 변경점
위력 변경 : 대부분의 글쿨의 위력이 변경 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잡 가이드 : http://guide.ff14.co.kr/job/monk/8?type=E#pve

형의 챠크라 시스템 도입
 1. 진각을 사용하고 글쿨을 사용 시 해당 글쿨의 품새와 동일한 형의 챠크라를 획득합니다
    원숭이 품새    -> 원숭이의 챠크라
    용 품새          -> 용의 챠크라
    호랑이의 품새 -> 호랑이의 챠크라

 2. 챠크라는 오직 진각 사용 시 획득이 가능하며 획득한 챠크라의 "가짓수"에 따라 필살기 스킬이 활성화 됩니다.
   1 종류 챠크라 3개  -> 창기포. 위력 600을 가진 광역기이며 두 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70% 감소합니다.
   2 종류 챠크라 3개  -> 천주각. 위력 450을 가진 단일 타겟 스킬입니다. 닌자 인술 토끼의 몽크 버전입니다.
   3 종류 챠크라 3개  -> 봉황의 춤. 위력 600을 가진 광역기이며 두 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70% 감소합니다.

 3. 필살기 사용 시 음의 형 또는 양의 형을 개방합니다.
    창기포     -> 음의 형을 개방합니다.
    천주각     -> 음의 형을 개방합니다. 음의 형이 있을 시 양의 형을 개방합니다. 
    봉황의 춤 -> 양의 형을 개방합니다.

 4. 음의 형과 양의 형, 그리고 종류와 관계없이 3개의 챠크라가 있다면 필살기가 몽환투무로 변경 됩니다.
    몽환투무 : 위력 1150을 가지는 광역기로 두 번째 대상부터는 위력 50%가 감소합니다. 사용 시 두 가지 형과 세개의 챠크라 모두 소모합니다.

측후의 삭제 : 붕권과 파쇄권을 제외한 모든 글쿨에서 측후가 제거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금강의 결의에도 측후 무시조건이 삭제되어 결국 진북만이 측후를 무시할 수 있는 스킬로 고정되었습니다.

태세의 삭제 : 사용 빈도가 낮은 스킬 간소화

쌍장타 효과 이름 변경 : 쌍장타 사용시 얻었던 버프의 이름이 공력으로 변경되었으며 태세가 삭제됨으로 인하여 데미지 증가 수치도 15퍼로 상향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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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너.

 거의 모든 직업들의 버스트가 1분, 2분, 거의 모든 시너지가 2분으로 조율되어 효월의 메타는 결국 누가 1분 세미 개인 버스트를, 2분 시너지 풀 버스트를 더 완벽하게 정렬 하냐 입니다. 즉 매 짝수분에 모든 것을 쏟아 내야 하며 매 홀수분은 이 짝수분으로 가기위한 빌드업 타이밍 인 것 이죠.

 아쉽게도 효월 몽크의 가장 큰 위력을 가진 스킬인 몽환투무는  진각의 최대 스택이 2 밖에 되지 않아 오프너에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오프너에 음의 형과 양의 형 모두 다 얻었다면 1분 버스트에 몽환투무를 사용하게 될 것이며 다음 2분에 필연적으로 몽환투무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오프너에 음의 형과 양의 형을 다 개방하는 것을 루나 솔라 오프너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이런 2분 메타에 응하고자 오프너에 봉황의 춤 두번을 사용하여 강제로 음의 형을 개방하지 않은 상태로 시작하는 오프너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프너를 더블 솔라 오프너라고 부르며 1분에 창기포를 사용하여 음의 형을 개방하고 2분 버스트에 진각 2개를 사용하여 순서대로 몽환투무와 봉황의 춤을 쏟아 냅니다.

 즉, 어떤 오프너를 선택 해야 하는 기준은 보스 킬타임이 짝수분대인지 홀수분대인지에 따라 바뀝니다.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클탐이 6분대인 경우(짝수분)와 7분대인 경우(홀수분)를 표로 표현 해보았습니다.

루나 솔라 : 6(짝수분)

횟수

시간

0

1

2

3

4

5

6

 

 

루나

O

X

O

X

O

X

O

 

4

솔라

O

X

O

X

O

X

O

 

4

몽환

X

O

X

O

X

O

X

 

3

위력 합 : 600X4 + 700X4 + 1150X3 = 8650

더블 솔라 : 6(짝수분)

횟수

시간

0

1

2

3

4

5

6

 

 

루나

X

O

X

O

X

O

X

 

3

솔라

OO

X

O

X

O

X

O

 

5

몽환

X

X

O

X

O

X

O

 

3

위력 합 : 600X3 + 700X5 + 1150X3 = 8750

 

 - 클리어 타임이 짝수분대인 경우 더블 솔라 오프너가 총 위력 합에서 100의 추가적인 이득이 있으며 이 위력 차이는 2분마다 버스트 정렬이 되는 경우 더 크게 벌어질 것 입니다.


루나 솔라 : 7(홀수분)

횟수

시간

0

1

2

3

4

5

6

7

 

루나

O

X

O

X

O

X

O

X

4

솔라

O

X

O

X

O

X

O

X

4

몽환

X

O

X

O

X

O

X

O

4

위력 합 : 600X4 + 700X4 + 1150X4 = 9800

더블 솔라 : 7(홀수분)

횟수

시간

0

1

2

3

4

5

6

7

 

루나

X

O

X

O

X

O

X

O

4

솔라

OO

X

O

X

O

X

O

X

5

몽환

X

X

O

X

O

X

O

X

3

위력 합 : 600X4 + 700X5 + 1150X3 = 9350


 - 클리어 타임이 홀수분대인 경우 루나 솔라 오프너가 총 위력 합에서 450의 추가적인 이득이 있으며 이 위력 차이는 2분마다 버스트 정렬이 되는 경우 줄어들 것 입니다.

몽환투무 히트에 손해가 나지 않는다면 더블 솔라가, 손해가 난다면 루나 솔라가 더 좋은 선택지 입니다.

 (원숭이 품새 글쿨 갯수 또한 차이가 납니다만 그거까지 셀려면 너무 많은 데이터를 포함해야 하는지라 일단 필살기 위력 차이만 계산했습니다.)

 또한 필연적인 더블위빙이 존재하므로 외부 프로그램인 Xivalexander 사용을 매우 권장합니다.
1. 루나 솔라 

2. 더블 솔라 


 - 피의 갈증은 실제로 사용하시는 것이 아닌 논글쿨을 미루어 쓰거나 당겨서 써야할 시점을 표시한것 입니다.
피의 갈증이 앞에 있을 경우 뒤에 있는 논글쿨을 최대한 늦게, 뒤에 있을 경우 앞에 있는 논글쿨을 최대한 빨리 사용하셔야 합니다.

 - 홍련의 극의를 충분히 미뤄 써야 막틱에 홍련의 극의가 들어가니 올릴 시점에 충분한 미뤄 써야 하며 처음 연습하실 경우 밀리는 것을 감안하시더라도 각각 금강의 극의와 묶어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각 오프너의 시너지 시점이 한 글쿨씩 당겨진 얼리 변형 버전이 각각 존재하며 이 변형 얼리 오프너에 대한 내용은 가이드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GDC ()() GCD에서 앞의 ()의 사용이 필요한 경우 필수적으로 앞 GCD는 키보드, 앞()는 마우스 (또는 반대로) 눌러야 합니다. 둘 다 마우스로 누르는 것은 두 버튼 사이에 물리적인 거리가 있으므로 밀릴 수 밖에 없으며 둘 다 키보드로 누르는 경우에도 선입력 때문에 순서대로 눌렀어도 논글쿨이 글쿨 보다 먼저 나가면서 글쿨이 밀릴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게임이 원래 좀 그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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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별 버스트 진입 시점

매분 마다 어떻게 흘러가는지 흐름으로 보여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링크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baIoGwMuTJSwTIPpShw1fX7vfu8U-PxF-VrujFUmUVw/edit#gid=1531797362
글로 외우려 하지 원본 시트로 들어가셔서 자세히 보시길 바랍니다.

* 루나 솔라의 경우

0:03 오프너 홍련의 극의 (오프너 진입)

1:03 첫 번째 홀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정상 갱신 이후 파쇄권은 정상 갱신. 진각 사용 이후 쌍룡각을 쓰자마자 바로 홍련의 극의 진입(1:03)
- 진각 도중에 홍극에 진입 하며 원숭이 하나를 치고 진입

2:03 첫 번째 짝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정상 갱신을 이후 붕권. 쌍룡각(진각)(홍극)연격으로 진각과 홍극을 한글쿨내에 강제로 더블 위빙 시킴
진각 도중에 홍극에 진입 하며 진각과 동시에 진입

3:03 두 번째 홀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정상 갱신을 이후 파쇄권은 정상 갱신. 연격(진각)(홍극)쌍룡각으로 진각과 홍극을 한글쿨내에 강제로 더블 위빙 시킴
진각 도중에 홍극에 진입 하며 진각과 동시에 진입

4:03 두 번째 짝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정상 갱신을 이후 붕권. 붕권(홍극)쌍룡각(진각)연격으로 이제는 홍극와 진각의 사용 순서가 반전됨. 
원숭이 품새에서 홍극 진입

5:03 세 번째 홀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정상 갱신을 이후 파쇄권 정상 갱신.  파쇄권(홍극)연격(진각)쌍룡각으로 홍극와 진각의 사용 순서가 반전됨. 
원숭이 품새에서 홍극 진입

6:03 세 번째 짝수분 홍련의 극의 :홍극 직전 쌍장타를 정상 갱신을 이후 홍극을 사용한뒤 붕권.
호랑이 품새에서 홍극 진입

* 해당 구간 표


* 더블 솔라의 경우

0:03 오프너 홍련의 극의 (오프너 진입)

1:03 첫 번째 홀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강제로 갱신 이후 파쇄권은 정상 갱신. 진각 사용 이후 쌍룡각을 쓰자마자 바로 홍련의 극의 진입(1:03)
진각 도중에 홍극에 진입 하며 원숭이 하나를 치고 진입. GCD (진각) 원숭이 (홍극) GCD

2:03 첫 번째 짝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정상 갱신을 이후 파쇄권은 강제 갱신. 쌍룡각(진각)(홍극)연격으로 진각과 홍극을 한글쿨내에 강제로 더블 위빙 시킴
진각 도중에 홍극에 진입 하며 진각과 동시에 진입. GCD (진각)(홍극) GCD

3:03 두 번째 홀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강제 갱신을 이후 파쇄권을 갱신 하지 않고 붕권. 홍련의 극의 사용 이후 6글쿨을 사용하고 진각에 들어감. 즉 홍극 진입 시점과 진각 진입 시점이 6글쿨이나 벌어져 있음.
용 품새에서 홍극 진입

4:03 두 번째 짝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정상 갱신을 이후 파쇄권은 정상 갱신. 파쇄권(홍극)쌍룡각(진각)연격으로 이제는 홍극와 진각의 사용 순서가 반전됨. 
원숭이 품새에서 홍극 진입

5:03 세 번째 홀수분 홍련의 극의 : 홍극 직전 쌍장타를 강제 갱신을 이후 파쇄권을 갱신 하지 않고 붕권. 홍련의 극의 사용 이후 7글쿨을 사용하고 진각에 들어감. 진각은 총 4글쿨을 사용하므로 이 이상 더 벌어질 수 없음. 즉 세 번째 홀수분 홍련의 극의는 붕권 ()(홍극) 연격으로 최대한 미루어 써야함
원숭이 품새에서 홍극 진입

6:03 세 번째 짝수분 홍련의 극의 :홍극 직전 쌍장타를 강제 갱신을 이후 홍극을 사용한뒤 파쇄권을 정상 갱신.
호랑이 품새에서 홍극 진입

* 해당 구간 표



 - 절대로 만만하게 볼 수 없는 사이클이며 단순 근딜로써 피지컬만을 요구했던 이전 몽크와는 정 반대로 뇌지컬의 정점을 보여주는 사이클입니다. 매 짝수 분 마다 어마어마한 위력을 털어 낼 수 있으며 이것이 효월 몽크의 전부입니다.

 - 루나 솔라와 더블 솔라의 주요 차이점은 오프너의 글쿨 순서에서 오고 이에 따른 차이점은 1분 버스트 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이 이후로는 동일한 로테이션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총 185글쿨, 6분 30초에 달하는 업타임이며 이를 외우기 위한 몇 가지 간단한 공식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홍련의 극의는 매 분 3초마다 사용해야 하며 절대로 단 1초도 밀려선 아니됩니다.
2. 몽환투무를 사용하기 위한 챠크라의 형은 무조건 원숭이 3번 이여야 합니다. ( 1 1 1 )
3. 이후 이어지는 봉황의 춤을 사용하기 위한 차크라의 형은 무조건 쌍장타 원숭이 파쇄권 입니다. ( 2 1 3 )
4. 홍련의 극의를 누르기 직전 용 품새는 무조건 쌍장타 입니다.

이 외에는 공식으로 외워서 되는 부분이 아니므로 로테이션과  논글쿨기 사용법 자체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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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글쿨기 사용 가이드
 
진각
 형의 챠크라 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진각은  쌍연쌍 또는 연쌍연으로 원숭이 품새의 최대 히트수를 내는 용도로도 사용되지만 필살기를 빌드업 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진각 사용 시 얻는 챠크라에 대한 내용은 글의 앞 부분을 다시 읽어주세요.
 진각은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진각은 이제 더 이상 홍련의 극의와 묶어 쓰지 않으며 사이클 도중 모든 진각은 기본적으로 쌍장타 , 파쇄권, 원숭이 이후 진입합니다. 
  2. 홀수분에는 홍련의 극의 11글쿨 중 무조건 4글쿨( 진각: 원숭이 원숭이 원숭이 -> 창기포)이 배정 되어 있게 끔 해야 합니다. 단, 1분 버스트 구간에는 오프너 글쿨 순서 때문에 진각이 홍련의 극의 보다 1글쿨 앞에 있습니다.
  3. 짝수분에는 홍련의 극의 11글쿨 중 무조건 9글쿨(진각: 원숭이 원숭이 원숭이 -> 몽환투무, 원숭이, 진각: 쌍장타 원숭이 파쇄권 -> 봉황의 춤)이 배정되어 있게 끔 해야 합니다.

즉, 여전히 진각으로 원숭이의 최대 히트 수는 노리되 몽환투무를 사용하기 위한 최소 횟수의 창기포 조건을 노립니다.

 위 세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 시키기 위해서는
 1. 위에서 설명한 4번 조건, 홍련의 극의를 누르기 직전 용 품새는 무조건 쌍장타 이여야 하며 경우에 따라 강제로 갱신 할 수도, 강제가 아닌 자연스럽게 갱신 될 수 있습니다.
 2. 홍련의 극의 이전 호랑이 품새는 무조건 파쇄권이여야 합니다. 단 홍련의 극의 이후 즉시 파쇄권을 갱신하여 홍련의 극의 시점으로부터 진각이 최대치로 2글쿨 벌어진 6분 버스트가 예외적으로 존재하며 이는 다시 로테이션을 돌기 위한 안배로써 유일한 예외입니다.

 또한 필살기 사용 후 무조건 무형 품새 효과(연무)를 받으므로 이때는 무조건 원숭이 품새여야 합니다. 

홍련의 극의
 쿨마다 1초도 밀리지 않게 끔 눌러주세요.
 단 1초도 밀리지 않는 것이 절대 핵심입니다.
 밀린다면 글쿨 순서가 꼬여 정상적인 로테이션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질풍의 극의
 단순히 본다면 다른 극의와 마찬가지로 쿨마다 눌러야 할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보스 킬 타임이 몽크의 사이클에 있어 가장 애매한 시간인 6:00 이라고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쿨 마다 누를 경우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0:00" -> 0:07 -> 1:37 -> 3:07 -> 4:37 -> "6:00"
 위와 같이 구성되며 총 4번의 히트 중 홍련의 극의 구간에 단 한 번, 3분에 겹칩니다.

 하지만 처음 30초를 미룬다면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0:00" -> 0:07 -> 2:07 -> 3:37 -> 5:07 -> "6:00"
 위와 같이 구성되며 총 4번의 히트 중 홍련의 극의 구간에 총 두 번, 2분과 5분에 겹칩니다.

 즉, 누르기 전에 전투의 시간을 가늠해보고 누를지 말지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누를 경우에도 단순히 누르는 것이 아닌 눌러야 하는 타이밍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알기 위해서는 triggernometry와 자동 공격 주기 타이머가 필요하므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번역본의 자동 공격 란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근데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금강의 극의
 대부분의 글쿨에서 측후가 사라졌으며 이에 따라 금강의 결의 효과에서도 측후 조건 무시가 사라졌습니다. 단순 개인 생존기 입니다.

도원결의
 홍련의 극의 업타임이 20초, 도원결의 업타임이 15초로 홍련의 극의 업타임과 최소 2글쿨에서 최대 3글쿨을 둔 채 사용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경우         ()(홍극) GCD GCD GCD (도원)() 으로 사용하며
 예외적으로 오프너에서만 ()(홍극) GCD GCD (도원)()        으로 사용하여
 홍극 업타임 중 마지막 파쇄틱에 홍극과 도원이 전부다 뭍도록 유도합니다.

무아
 대부분의 경우 사용하지 않지만 실제 전투시 다운타임 동안 공력 효과를 연장할 경우 사용합니다. 공력 효과의 데미지 증가 수치가 홍련의 극의 버스트 시의 증가 수치인 15%로 동일 하므로 절대로 그 어떤 글쿨도 공력의 효과를 놓쳐선 아니되며 이를 위해 사용합니다. 

견제
 물리 데미지 10% 감소에서 물리 데미지 10% 감소 및 마법 데미지 5% 감소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근딜은 외생기 조율시 제외되는 대상이 아닙니다. 

특이점
 로테이션에서 이전 칠흑과 주요한 차이점을 집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더 이상 홍련의 극의 한번에 파쇄권 두 번을 쓰지 않습니다. 6분의 로테이션의 6개의 홍련의 극의중 단 한번만 도중에 파쇄권을 두 번 넣습니다. 절대로 두 번을 우겨 넣을려고 하시면 안됩니다.
 - 홀수분에는 진각 하나짝수분에는 진각 두개를 쓰며 짝수분 진입 직전 진각 쿨을 약 2초 정도 손해봅니다만 의도된 것 입니다.
 - 하지만, 사이클 어떻게 굴리건 결국 필살기의 극대 여부가 딜을 가릅니다.
 - 그래서 어떻게 굴려도 필살기만 제대로 굴린다면 딜이 나옵니다(?)
 - 쌍장타 버프를 놓칠 시 로스가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 다운타임에 의한 재타게팅 부터는 되도록 쌍장타 버프부터 갱신해야 하며 쌍장타 버프가 무아로 잘 유지 되었다면 되도록 원숭이 품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유저간 변별력
 사실 위의 사이클을 완벽하게 수행하여도 필살기에 극직이 뜨지 않는 한 아무 의미 없습니다. 로테이션을 어떻게 굴려나가든 쌍장타, 파쇄권 업타임 로스가 생기지 않는 선에서 모든 필살기가 홍련의 극의 타이밍 안에 있다면 그걸로도 충분히 딜이 잘 나오며 필살기의 극직 앞에서는 그 어떤 위력 이득도 미미한 수준입니다.

요약
 1. 홀수분 오프너 루나 솔라 
쌍룡각 (탕약) 쌍장타 ()(홍련의 극의) 파쇄권 (음양투기참)() 연격 (도원결의)(진각) 쌍룡각 (질풍의 극의)() 연격 쌍룡각 창기포 연격 (진각) 쌍장타 쌍룡각 파쇄권 봉황의 춤 

2. 짝수분 오프너 더블 솔라
- 2초전 탕약
 쌍룡각 (진각) 쌍장타 ()(홍련의 극의) 파쇄권 (음양투기참)() 연격 (도원결의)() 봉황의 춤 (질풍의 극의)() 쌍룡각 (진각) 연격 붕권 쌍장타 봉황의 춤 쌍룡각 정권 파쇄권

 * 홍련의 극의 쿨마다 쓰세요. 홍련의 극의 들어가기 전에 쌍장타 필수로 리필해 주세요.


by.
Vindictor Vance@Garuda
Vindictor@모그리
Blackstory#5594
필살기 극직 운빨 필살기 극직 운빨 필살기 극직 운빨 필살기 극직 운빨 필살기 극직 운빨 필살기 극직 운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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