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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스텟 성능 향상구간 -펌-

아이콘 빅클롭리버풀
댓글: 132 개
조회: 16144
추천: 47
2024-06-15 21:04:15


https://www.fmkorea.com/6955926494  펌 




본가의 86드리블 = 엪온의 121 드리블이라는 윗 글에서 착안했는데,


현재 게임 내에서 스탯 구간으로 인해 유의미한 차이가 드러나는 지표는 121 드리블이 유일

이는 곧 120->121로 넘어갈 때 데이터상으로 무언가 변화한다는 건데,

피온 스탯이 로그함수 값이라는 건 이미 어느정도 공공연한 사실이고,


이에 따라 진수 121 / 값 86으로 로그 밑을 역추산하면,

스크린샷 2024-04-24 003025.png 인기글에 스탯 성능 향상 구간 관련 글이 보이길래
스크린샷 2024-04-24 003031.png 인기글에 스탯 성능 향상 구간 관련 글이 보이길래
*진수가 120->121로 넘어가면서 로그값이 85.92->86.07로 따라 넘어가는 모습

대충 시스템 상 소수점 넷째짜리라 가정하고 대입했을 때 1.0573이라는 값이 나옴 (1.0572 안됨 & 1.0574 안됨)

궁금하면 https://ourcalc.com/log-calculator/ 여기서 직접 츄라이 ㄱㄱ


오버롤이 계속 올라가고 스탯이 점점 높아지면 넥슨은 이 밑값을 약간씩 수정하면서 스탯 상한선을 높인다고 추측하는데,

일례로 과거에 121 드리블 발동조건이 122로 변경되었다가 다시 롤백된 적이 있었음.

(유튜브 앤새)

이는 당시 밑 값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살짝의 오류가 있었던 걸로 보이고,
스크린샷 2024-04-24 003122.png 인기글에 스탯 성능 향상 구간 관련 글이 보이길래
실제로 1.0573 뒤에 소수점 다섯째자리를 넣으면 (정확히는 1.05735~9)

121 스탯의 로그값이 85.99로 떨어져 121 드리블이 발동되지 않던 이유가 설명이 되는 것 같기도 함.

아무튼 이 논리대로 진수를 계속 대입해서 각 숫자별로 넘어가는 구간을 추론해보면,

스크린샷 2024-04-24 003046.png 인기글에 스탯 성능 향상 구간 관련 글이 보이길래
스크린샷 2024-04-24 003056.png 인기글에 스탯 성능 향상 구간 관련 글이 보이길래
스크린샷 2024-04-24 003108.png 인기글에 스탯 성능 향상 구간 관련 글이 보이길래


82 / 87 / 92 / 97 / 102 / 108 / 114 / 121 / 128 / 135 / 143 / 151 / 160

라는 결론이 나옴.


그래서 보통 집훈찍을 때 저기서 -1~2 구간인 스탯을 위주로 찍는 편

ex) 속도 126->128 / 슈팅 파워 133->135 / 드리블 141->143


뇌피셜이라 

믿거나 말거나 어차피 해골물 겜

자기 입맛에 맞게 잘 우려내서 드링킹 하기 

Lv71 빅클롭리버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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