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이런 경기는 선수 탓이 더 큽니다.

아이콘 연예인
댓글: 40 개
조회: 508
추천: 3
2026-06-25 19:39:21
상대적 약팀 상대로 점유율 압도적으로 높이면서 
가둬두고 하는 전력 수준의 경기에서는 감독 보다 선수탓이 더 커요

뭐 매번 감독 탓만 하는 ㅂ ㅅ 들 많은데 
축알못이 90% 이상이라 그러려니 하는 편임

근데 하나 알아야 할게
약팀 상대로 , 11명 다 내린 수비 상대로 경기 운영 하는건

우리 뿐 아니고 모든 팀이 다 힘들어 하는데 ,
특히 우리는 티키타카가 안되는 팀이라 그냥 크로스 주구장창 하는거 아니면 답 없음

하물며 , 이런 경기는 1초 마다 , 패스 한번, 선수 움직임 조금 그냥 시도때도 없이 상대 수비가 계속 변하는데 ,
이걸 감독이 지시를 할수가 없을뿐더러 , 해도 한계가 잇음

실제로 라커룸 들가서 명장이라고 하는 감독들도 ,
세부 전략이나 지시 보단 , 선수를 믿고 , 선수에게 박스 안으로 더 더 이런 상대적으로 넓은 방향으로 지시함

가령 유명한 짤로 펩이 라커룸에서 전반 끝나고 지시한게 
"왜 메시가 최고 인줄 알아?" 앞으로 계속 전진 한다는거야 
그냥 이정도 지시가 끝임

상대적 약팀 상대로 이런 경기는 매번 바뀌는 수비를 어케 공간 만들고 어케 골 넣는건
감독 지시 보다 그라운드에서 직접 뛰는 선수들 개인 역량이 압도적으로 중요함

물론 홍명보 감독도 선수 기용이라든지 , 전술적인 부분에 분명 잘못은 했는데
오로지 감독 문제라기 보다 선수들이 개 조또 못하는것도 사실임

실점 장면도 , 김민재가 놓쳤음
손흥민도 이번 월드컵 뭐하나 제대로 보여준거 없고 ,

매번 그냥 김민재 손흥민은 까질 않고 걍 왜 활용 제대로 안해식으로 감독만 까는데 ,
여태 김민재도 국대에서 삽질 하면서 까인적 거의 없음
신기할정도로

Lv70 연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