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그래서 언제까지 이 악순환을 계속할건데?

피생폼사
댓글: 18 개
조회: 281
2026-06-25 20:07:03
악순환
=> 월드컵끝나면 감독 경질 => 아시안컵 또 감독부임한지 얼마안돼서 면죄부줌

=> 감독선임하면 선임과정문제삼으면서 사퇴여론만듬 => 심지어 최종예선중에도 예선이끝나고나서도
 감독 사퇴하라함

히딩크부터 홍명보까지 
선임과정시비 => 전술시비 => 사퇴압박  => 이러면 감독으로써 선수단장악하는데 대체 뭐가도움됨?

=> 결국 감독 수명 짧음

축구에서 감독은 절대자여야됨. 축구도 감독이 이런 절대지휘를 갖는게 힘듬
 => 외부에서 흔드는 감독은 클럽이건 국대건 선수들이 잘 따르질않음
 => 레전드선수인가? 아닌가? 태업이 실제로있는게 축구판이고
 => 더군다나 선수들은 몸값도비싸고 계약기간도길어서 쉽게못짜름 그러니까 툭하면 감독교체함
     이래서 잘나가는팀? 본적도없고 잘될리도없음
   중간에 감독 쳐 짤라서 단기 성과? 챔스우승해도 다음시즌 바로 꼴아박음 
 

선진국가들 제일부러운게 국대감독을 2대회 3대회이상 길게 끌고간다는점이고 
결국 길게가야 체계가 잡힘

그럼 외국인감독이 와서 성과내면 붙잡을 역량은됨? 
아니면 유능한 외국인감독이 장기간 우리국대 맡으면서 썩을 감독이 있기나한가?

여기 다수처럼 홍명보 감독하나 비하하고 조롱하고 까지않으면
혹은 하려는 것들에대해서 지지하면 홍빠다? 

오랜기간 봐온 경험으로 감독이하는거 지켜봐주고 지지하는게 어떤 팀이건 도움이 됐으니까 하는말임
맹빠로써 텐하흐건 아모림이건 내가 지지하는팀의 감독을 저렇게 쉽게 날리는게 제일 ㅈ같음

왜냐고? 결국 시간만 또 까먹은거

클린스만선임하고 내치면서 2년까먹어 홍명보선임하고 이지랄떨면서 또 2년까먹어
월드컵끝나면 바로 아시안컵인데 
이지경이면 자진사퇴각에 또 급하게 감독선임해서 아시안컵날려

손흥민 은퇴해 김민재도 은퇴해

그냥 악순환의 연속
축협이 안좆같았던적은 단한번도없었고 안좆같은 나라 찾는것도 힘들뿐더러
축협문제이기이전에 
자국리그는 관심도없는 국민들이 국대에대한 눈만높아져서 극성인게 가장 근본적인 악순환의 원인.

그리고 니들이말하는 진짜 패삑도 안나게하고 퍼스트터치도 좋게해주고 
선수들 기본기도 보완해주는 그런 감독은
지구상에 없음 

제발 다음감독은 시간좀주고 힘도실어줘서 오래했으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