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차이 보정을 느끼는 외계인들이여
1.핑차이
https://simritest.com/reaction
들어가서 반응속도 100ms 이하로나오면 킹정해준다.
유봉훈도 160ms 나온다
핑 2랑 10은 8ms 차이다 이게느껴지냐?
스팀 fps 북미섭 핑 140은 좀느껴지지만
, 일본섭 40 은 큰차이없다
2. 보정무새
당연히 볼을 가지고있을때 속력이 느리다.
패스가 느린만큼 선수속도도 맞춰서달린다.
속가 140 속가 120 공가지고있을때 차이는 잔디한칸차이도 안난다
잔디한칸차이가 작은거라고?
잔디한칸차이면 터치3번더할수있다.
터치3번을 심리전할수있는거다.
태클범위상향,수비수 역동작상향으로 못느끼는거다.
서버탓하는건 이해하는데
핑차이 보정무새들은 이해불가다.
반박시님말다틀림
일단 개발진 피셜 핑 2표기는 20ms라고 했구요
10핑이면 100ms입니다. 80ms 차이면 0.08초임
대략 0.1초인데 한 판하는 10분 내내 0.1초 지연되는
차이를 못 느낀다고? 병원가봐야함
게다가 이게 단순히 0.1초 차이가 아니고
핑 낮은 쪽은 경기 진행할수록 중계서버 거쳐오는 과정에서
핑 높은쪽의 화면출력에 맞춰지기 때문에
무조건 대기프레임들이 생기고 그게 쌓여서 인풋렉이 심해짐
0.2초든 0.3초든 경기 종료될 때까지 점점 늘어남
그래서 핑 높은쪽보다 체감이 구려지는거고
핑 낮은 유저가 핑 높은 상대만나면 체감 구려진다 -> 맞는 말
핑 높은 유저가 핑 낮은 상대만나면 불리하다 -> 쌉소리
단편적인 사례 하나 들고와서 일침하듯이 말한다고
틀린 사실이 팩트가 되는 건 아닙니다
저 캡쳐본 화면에 표기된 핑 수치는 단방향(편도)만을 표기한 수치입니다.
유저의 패킷이 중계서버에 도달하고 서버가 연산처리를 하고나서
다시 유저에게 뿌려주는 과정을 한 사이클로 본다면
단방향의 핑 수치보다 훨씬 늘어나게 됩니다.
핑이 높은쪽의 한 사이클은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핑 낮은쪽과의 핑 차이는 배 이상이 되겠죠?
그리고 핑 차이로 발생하는 문제는 이 한 사이클의 과정을
한 번 이상 거치고 나서 이후부터 발생하는 겁니다.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에게 '핑'이라는 개념은 상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테지만
작성자분처럼 핑에 대한 개념을 잘 모르는 유저들은
수긍할 수 밖에 없게끔 아주 일부분의 정보만 표시한 자료입니다.
중간에 전반끝나고 초기화 됨
또 그 사이 사이에 파울, 코너킥, 골킥등등 잠시 초기화 되는 구간들이 있음
0.08초? 느낄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일부분만 표시한 것이죠
저런 네트워크 동기화 과정은 '넷코드'라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핑에 대한 기본 개념도 모르시니 아마 넷코드도 잘 모르실텐데
한 번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넷코드는 핑 차이를 최대한 맞춰주기 위한 과정이구요
최대한 맞추려고 해도 실제 거리를 똑같이 맞추지 않는 이상 무조건 차이는 발생합니다.
제 두번째 댓글에도 언급했듯이 단방향이 아니라 한 사이클의 과정이 지나고 나면
핑 차이로 인한 지연시간도 몇 배 차이로 벌어지기 때문에
핑 낮은쪽에겐 기다리는 시간이 발생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 시간이 점점 늘어나게 되는거죠.
제가 첫 댓글에 언급한 대기프레임은 여기서 상통하는 개념입니다.
핑 낮은쪽에 대기프레임은 일단 무조건 생기는 거고
서버상태나 핑 높은쪽의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더 늘어나기도 하구요
그렇게 되면 이제 핑 낮은쪽은 인풋렉이 심해졌다고 느껴지게 되는 겁니다.
제 설명을 이해하셨다면 핑 높은쪽이 불리하다는 생각은 아마 못하실 겁니다.
핑 낮은쪽이 유리하고 핑 높은쪽이 불리하다고 하시는데
그렇다는 것은 핑 높은쪽에 대기프레임이 쌓인다는 것인데 여기서 모순이 발생합니다.
핑 낮은쪽에는 대기프레임이 없고 낮은쪽 화면출력에 맞춰지면
핑 높은쪽은 본인이 입력하지도 않은 값이 화면으로 출력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캡쳐본 화면에는 완전한 동기화를 이루는 것처럼 표시했지만 저게 가능하다면
EA코리아는 Cisco를 제치고 세계 1위의 네트워크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저렇게 표시했을까요?
제가 저 프리젠테이션을 기획한 분의 의중은 100% 알 수 없지만
추측하자면 동기화의 주체가 되는 서버가 유저의 패킷을 받은 직후부터
연산처리하고 다시 뿌리기 직전까지의 시점만,
다시 말해 서버 내에서 넷코드가 이루어지는 과정만,
그것도 아주 이론적인 개념만 추출해서 표시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찌됐든 구라를 치는 것은 아니니까요
설마 저걸 100% 온전히 다 믿으려고 하신건가요? 진짜 믿으셨다면 심각하신 겁니다.
반응속도가 매우 느려져요
핑 2~4 상대방과 게임하는것과
10~50 게임하는건 정말 현저하게 차이남
이건 왜그런건가요?
지금 이건 넥슨 서버가 문제니까 넥슨 서버 핑을 날려봐야지... 이렇게 얘기해봤자 이해 못할거같지만
5카 풀케이 아이콘 앙리와
0카 세메두는 속도 60~70차이나는데
이론대로라면 잔디3칸 차이 나야되지않음?
핑2 1000억 구단
핑8 2조 구단 이랑 붙으면 왜 2조 구단이 속가 반응이 더 느림??
판마다 핑에 따른 체감이 달라지는건 100프로 있다고 본다
그리고 주공5카 단일팀해도 체감 좋은판은 5조 팀으로 성능나온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