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두 가지 주장이 있는데
하나는 최대치를 상향하는것과
그냥 표기된대로 바꾸자는건데
ㅕ
뭐 둘다 장단점이 존재하긴할듯(단점은 넥슨이 고쳐야할거고)
일단 최대치 상향은 현재 팀케미를 하시는분들(바르샤 금카 200억케미) 등이 현 변화로 인한 유저이탈과 신규유저의 접근성이 유지되는쪽은 좋고 이로인한 매칭시간이 주는것도 현질유저에게는 좋죠
허나 단점으로는 고액현질유저의 박탈감이 문제...만약 최대치 상향을 할 경우 넥슨은 고액현질유저가 다른 이점 및 박탈감해소를 해줄 방법이 좋을거같고
음...그나마 고액현질유저에게 위로아닌 위로말 하자면
리미트를 예를들어 130으로 해도 대부분 중저가스케 및 시즌카들은 그 스탯에 충족되지않아 충분히 투자하신 만큼 양학하기 좋아질거라 봅니다...물론 부자들사이에서는 똑같겠지만...
반대로 수치 그대로 반영해서 할경우 시간이든 돈이든 투자대비효율을 즐길수있고, 현 메타가 깨져 다른 전술 및 플레이가 나온다는점이죠. 물론 테섭에서 침투만 주구장창한다고 하는데 그러기전에 지금 전술자체가 너무 동일(운용만 해도 거의 수비적에 고정. 오프사이드트랩 쓰는사람도 거의없고..)시가 문제지 않을가싶네요. 초반에야 혼돈이 오지만 저희 게임의민족 한국인은 또 이거에 적응하지않을까합니다...
단점은 신규유저의 접근성이 훅 떨어진다는건데
타게임처럼 신규 복귀유저 보상을 대폭늘려 연어유저의 증가 및 신규접근성을 올려 시장점유를 올려야한다는거죠
이번 신규복귀 보상보면 저어어얼대 중하위까지도 못치고올라올정도지만
신규복귀가 꾸준히하면 팀이 현재 유저보다는 성장하기 쉬운 발판을 줘야 신규복귀유저가 박탈감을 느끼지않으면서 플레이가가능하다봅니다. 아 물론 신규복귀유저 보상이 고액현질유저를 바로 따라잡을정도면 안되겠지만 최소 시즌대장3카 1군팀정도는 마출정도의 보상을줘야 신규복귀유저도 목표가 생기고 게임이탈률이 줄겠죠(대표적인 해결방법으로는 신규복귀용 출석판같은 방법이 제일좋겠죠, 이벤트 마지막날에는 월베이상...월레면 더좋을거같고요)
제가 말한게 답은 아니지만 현명한 유저님들의 의견 및 조언 여쭙고싶네요
좋은 토론의장 마련됬으면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