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겜을 하고 싶은 물금장 유저입니다.
여러 선택지를 두고 결국에는 최종목표가 굴비발등의 레전드1군으로 획일화되는ㅠㅠ 스케온라인에서, 시즌카 및 팀의 다양성을 살리는 방법을 제안하려 하는데요.
해당소속 팀 또는 국가의 선수가 일정 수 이상 모이면 모든 능력치+@가 되는 효과를 유지하고, 11명 모이면 추가 스텟이 붙는 효과(스페인의 경우: 짧은패스+2, 볼컨트롤+2)를 별도의 캐미로 두고 지금의 충족 조건을 낮추고, 그 상승효과를 대폭상향하는 겁니다. 실제 축구를 기반하여, 각 팀만의 특성을 살리자는 뜻입니다.
티키타카의 정석 스페인의 경우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스페인은 짧은 패스를 활용한 볼점유 축구로 유명하죠.
스페인팀의 특성을 살려
선수가
6명 이상모이면 모든 능력치+1, 별도의 캐미->소속팀 모든 플레이어의 짧은패스+3, 볼컨트롤+3
9명 이상모이면 모든 능력치+2, 별도의 캐미->소속팀 모든 플레이어의 짧은패스+5, 볼컨트롤 +5
11명이 모이면 모든 능력치+3, 별도의 캐미->소속팀 모든 플레이어의 짧은 패스 +7, 볼컨트롤+7
로 하는 겁니다.
효과를 미미하게 하지말고 체감될만큼의 효과를 집어 넣어준다면 자신의 스타일을 찾아서 다양한 팀으로 분산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스페인 팀 유저분들은 짧은 패스를 활용한 볼점유 축구를 하게 되겠네요.
추가로 월베, 월레에 선정된 선수의 커리어 전체의 소속팀을 걸어주면 다양한 선수를 이용하지 않을까 하는 인벤글을 본 적이 있는데 이 또한 병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그에 걸맞게 글을 적었구요. 인벤유저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어요 ㅎㅎ.
p.s) 스케유저분들의 형평성에도 어긋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스케캐미+소속팀별도캐미도 받으실 수 있으니까요!!
결국 선수나 팀이 다양해지겠네요. 비판도 달게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