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붉은악마 입니다.
10/21(목) 추가된 트레이드 시스템의 프리미엄, 이벤트 스카우터 상세 확률을 아래 1~3과 같이 자세하게 안내 드립니다.
1. 트레이드에 투입된 소모 선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상 개수
2. 트레이드 보상에서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이 결정되는 확률 (프리미엄/이벤트 스카우터 기준)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3)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ulas>
1. 트레이드에 투입된 소모 선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상 개수
· 트레이드 보상은 ‘투입 선수 수’에 따라 동일한 방식으로 결정됩니다.
· 투입 선수 수에 따른 보상카드 개수는 아래의 ‘트레이드 보상 결정 과정’ 이미지와 같습니다.
· TOP CLASS 혜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TOP CLASS 전용 보상카드 1개가 추가됩니다.
· 프리미엄 PC방 혜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프리미엄 PC방 전용 보상카드 1개가 추가됩니다.
· 트레이드 보상 결정 과정
투입 선수 (명) | 보상카드 개수 |
2 ~ 3 | 1 |
4 ~ 6 | 2 |
7 ~ 10 | 3 |
2. 트레이드 보상에서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이 결정되는 확률 (프리미엄/이벤트 스카우터 기준)
· 보상카드에서 등장하는 보상이 BP인지, 선수인지 혹은 BP + 선수인지 결정되는 확률입니다.
· 아래 ‘보상 종류 결정 확률표’는 9/9(목) 업데이트된 ‘일반 스카우터’와 9/21(목) 업데이트된 ‘프리미엄 스카우터’와 ‘이벤트 스카우터’의 확률입니다.
·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다른 스카우터들의 확률은 업데이트 시점에 공지사항으로 추가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보상 종류 결정 확률표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BP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BP 금액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 서로 다른 확률에 따라 보상 그룹이 정해진 이후, 최소 ~ 최대 환급률 사이에서 동일한 확률로 최종 보상 비율이 결정됩니다.
· 최종 보상 비율은 백분율의 소수점 1번째 자리에서 결정됩니다. (Ex : 25.7%)
· 최종적으로 [투입 선수 가치 x 최종 보상 비율]을 한 BP 값에서 백의 자리 이하의 값을 버림한 금액이 최종 BP 보상액입니다.
※ 단, 백의 자리 이하를 버림하는 과정에서 최소 환급률 보다 낮은 BP가 최종 보상으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 · 프리미엄 스카우터 | | · 이벤트 스카우터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BP-1 | 15% | 30% | 88.496% | | BP-A | 35% | 40% | 96.432% | | BP-a | 45% | 55% | 97.595% |
BP-2 | 30% | 40% | 4.425% | | BP-B | 40% | 50% | 1.607% | | BP-b | 55% | 65% | 1.562% |
BP-3 | 40% | 50% | 3.540% | | BP-C | 50% | 60% | 0.964% | | BP-c | 65% | 100% | 0.781% |
BP-4 | 50% | 60% | 2.212% | | BP-D | 60% | 80% | 0.643% | | BP-d | 100% | 200% | 0.039% |
BP-5 | 60% | 70% | 0.885% | | BP-E | 80% | 100% | 0.321% | | BP-e | 200% | 300% | 0.020% |
BP-6 | 70% | 100% | 0.442% | | BP-F | 100% | 200% | 0.032% | | BP-f | 300% | 500% | 0.004% |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된(O)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 · 프리미엄 스카우터 | | · 이벤트 스카우터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BP-1 | 25% | 40% | 88.496% | | BP-A | 45% | 50% | 96.432% | | BP-a | 55% | 65% | 97.595% |
BP-2 | 40% | 50% | 4.425% | | BP-B | 50% | 60% | 1.607% | | BP-b | 65% | 75% | 1.562% |
BP-3 | 50% | 60% | 3.540% | | BP-C | 60% | 70% | 0.964% | | BP-c | 75% | 110% | 0.781% |
BP-4 | 60% | 70% | 2.212% | | BP-D | 70% | 90% | 0.643% | | BP-d | 110% | 210% | 0.039% |
BP-5 | 70% | 80% | 0.885% | | BP-E | 90% | 110% | 0.321% | | BP-e | 210% | 310% | 0.020% |
BP-6 | 80% | 110% | 0.442% | | BP-F | 110% | 210% | 0.032% | | BP-f | 310% | 510% | 0.004% |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①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선수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선수의 그룹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 · 프리미엄 스카우터 | | · 이벤트 스카우터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선수-1 | 15% | 30% | 80.000% | | 선수-A | 35% | 40% | 78.264% | | 선수-a | 40% | 50% | 80.000% |
선수-2 | 30% | 40% | 8.000% | | 선수-B | 40% | 50% | 15.653% | | 선수-b | 50% | 60% | 16.000% |
선수-3 | 40% | 50% | 6.000% | | 선수-C | 50% | 60% | 2.609% | | 선수-c | 60% | 100% | 3.200% |
선수-4 | 50% | 60% | 4.000% | | 선수-D | 60% | 80% | 2.087% | | 선수-d | 100% | 200% | 0.480% |
선수-5 | 60% | 70% | 1.200% | | 선수-E | 80% | 100% | 0.783% | | 선수-e | 200% | 300% | 0.240% |
선수-6 | 70% | 100% | 0.800% | | 선수-F | 100% | 120% | 0.261% | | 선수-f | 300% | 400% | 0.064% |
| | | | | 선수-G | 120% | 140% | 0.157% | | 선수-g | 400% | 500% | 0.016% |
| | | | | 선수-H | 140% | 160% | 0.104% | | | | | |
| | | | | 선수-I | 160% | 180% | 0.052% | | | | | |
| | | | | 선수-J | 180% | 200% | 0.026% | | | | | |
| | | | | 선수-K | 200% | 250% | 0.005% | | | | | |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된(O)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 · 프리미엄 스카우터 | | · 이벤트 스카우터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확률 |
선수-1 | 25% | 40% | 80.000% | | 선수-A | 45% | 50% | 78.264% | | 선수-a | 50% | 60% | 80.000% |
선수-2 | 40% | 50% | 8.000% | | 선수-B | 50% | 60% | 15.653% | | 선수-b | 60% | 70% | 16.000% |
선수-3 | 50% | 60% | 6.000% | | 선수-C | 60% | 70% | 2.609% | | 선수-c | 70% | 110% | 3.200% |
선수-4 | 60% | 70% | 4.000% | | 선수-D | 70% | 90% | 2.087% | | 선수-d | 110% | 210% | 0.480% |
선수-5 | 70% | 80% | 1.200% | | 선수-E | 90% | 110% | 0.783% | | 선수-e | 210% | 310% | 0.240% |
선수-6 | 80% | 110% | 0.800% | | 선수-F | 110% | 130% | 0.261% | | 선수-f | 310% | 410% | 0.064% |
| | | | | 선수-G | 130% | 150% | 0.157% | | 선수-g | 410% | 510% | 0.016% |
| | | | | 선수-H | 150% | 170% | 0.104% | | | | | |
| | | | | 선수-I | 170% | 190% | 0.052% | | | | | |
| | | | | 선수-J | 190% | 210% | 0.026% | | | | | |
| | | | | 선수-K | 210% | 260% | 0.005% | | | | | |
② 서로 다른 확률에 따라 보상 그룹이 정해진 이후, 최종 보상 선수 선정을 위한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③ 정해진 보상 그룹의 [최소 환급률 x 투입 선수 가치]에 해당하는 가치를 기준으로 강화 단계 그룹이 결정됩니다.
이후 ‘강화 단계 그룹별 최종 강화 단계 결정 확률’과 같이 각 그룹별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최종 강화 단계가 결정됩니다.
· [최소 환급률] X [투입 선수 가치]에 따른 강화 단계 그룹 (단위 BP)
이상 | 이하 | 그룹 |
1,000 | 1,000,000 | 1 |
1,000,001 | 5,000,000 | 2 |
5,000,001 | 20,000,000 | 3 |
20,000,001 | 100,000,000 | 4 |
100,000,001 | 200,000,000 | 5 |
200,000,001 | 300,000,000 | 6 |
300,000,001 | 400,000,000 | 7 |
400,000,001 | | 8 |
· 강화 단계 그룹별 최종 강화 단계 결정 확률 (소수점 넷째자리에서 반올림)
그룹 | 최종 강화 단계 | 확률 |
1 | 1 | 83.33% |
1 | 2 | 16.67% |
2 | 1 | 62.50% |
2 | 2 | 37.50% |
3 | 1 | 50.00% |
3 | 2 | 25.00% |
3 | 3 | 25.00% |
4 | 1 | 22.22% |
4 | 2 | 27.78% |
4 | 3 | 27.78% |
4 | 4 | 22.22% |
5 | 1 | 17.07% |
5 | 2 | 17.07% |
5 | 3 | 18.29% |
5 | 4 | 24.39% |
5 | 5 | 23.17% |
6 | 1 | 10.13% |
6 | 2 | 16.46% |
6 | 3 | 17.72% |
6 | 4 | 18.99% |
6 | 5 | 18.99% |
6 | 6 | 17.72% |
7 | 1 | 7.02% |
7 | 2 | 8.77% |
7 | 3 | 10.53% |
7 | 4 | 14.04% |
7 | 5 | 15.79% |
7 | 6 | 22.81% |
7 | 7 | 21.05% |
8 | 1 | 4.91% |
8 | 2 | 8.18% |
8 | 3 | 9.82% |
8 | 4 | 16.37% |
8 | 5 | 19.64% |
8 | 6 | 21.28% |
8 | 7 | 19.64% |
8 | 8 | 0.16% |
④ 최종 강화 단계가 결정된 이후 결정된 강화 등급에서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소 환급률] ~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대 환급률] 사이의 선수를 탐색합니다.
⑤ 만약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강화 등급을 1단계 내려 ④를 재진행하며 보상 선수를 재탐색합니다. (보상 선수가 존재할 때까지 반복)
⑥ ⑤과정을 통해 강화 등급을 1단계까지 내려 탐색하였음에도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①에서 결정된 그룹에서 상하 1개 그룹까지 환급률의 범위를 확장하여 선수를 재탐색합니다.
⑦ ④~⑥을 통해 보상 선수가 존재할 경우,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소 환급률] ~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대 환급률] 사이의 모든 선수 중 한 명의 선수를 동일한 확률로 선택합니다.
⑧ ④~⑥에서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①에서 결정된 그룹의 최소 ~ 최대 환급률 사이에서 동일한 확률로 최종 보상 비율을 결정해 BP로 보상을 지급합니다.
(최종 보상 비율은 백분율의 소수점 1번째 자리에서 결정)
※ 생성이 제한된 선수들도 트레이드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변경됨과 동시에 트레이드 이용 제한 안내 문구가 수정됩니다.
· 기존 : 생성제한 혹은 공급제한이 되었거나, 시세 조작이 의심되는 선수입니다. 트레이드에 사용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 변경 : 시세 조작이 의심되거나 기준가 배율이 조정되지 않은 공급제한 선수입니다. 트레이드에 사용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 보상 선수의 기준가는 실제 이적시장의 선수 기준가 변경과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3)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①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BP + 선수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BP + 선수의 그룹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 · 프리미엄 스카우터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BP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BP 비율 | 확률 |
선수BP-1 | 15% | 30% | 20% | 44.248% | | 선수BP-A | 35% | 40% | 20% | 82.481% |
선수BP-2 | 15% | 30% | 30% | 44.248% | | 선수BP-B | 40% | 50% | 30% | 16.496% |
선수BP-3 | 30% | 40% | 20% | 2.212% | | 선수BP-C | 50% | 60% | 40% | 0.825% |
선수BP-4 | 30% | 40% | 30% | 2.212% | | 선수BP-D | 60% | 80% | 50% | 0.082% |
선수BP-5 | 40% | 50% | 20% | 1.770% | | 선수BP-E | 80% | 100% | 20% | 0.041% |
선수BP-6 | 40% | 50% | 30% | 1.770% | | 선수BP-F | 100% | 120% | 30% | 0.033% |
선수BP-7 | 50% | 60% | 20% | 1.106% | | 선수BP-G | 120% | 140% | 40% | 0.025% |
선수BP-8 | 50% | 60% | 30% | 1.106% | | 선수BP-H | 140% | 160% | 50% | 0.016% |
선수BP-9 | 60% | 70% | 20% | 0.442% | | | | | | |
선수BP-10 | 60% | 70% | 30% | 0.442% | | | | | | |
선수BP-11 | 70% | 100% | 20% | 0.221% | | | | | | |
선수BP-12 | 70% | 100% | 30% | 0.221% | | | | | | |
| | | | | | | | | | |
· 이벤트 스카우터 | | | | | |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BP 비율 | 확률 | | | | | | |
선수BP-a | 45% | 55% | 20% | 82.440% | | | | | | |
선수BP-b | 55% | 65% | 30% | 16.488% | | | | | | |
선수BP-c | 65% | 100% | 40% | 0.824% | | | | | | |
선수BP-d | 100% | 200% | 50% | 0.165% | | | | | | |
선수BP-e | 200% | 300% | 60% | 0.082% | | | | | | |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된(O)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 · 프리미엄 스카우터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BP 비율 | 확률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BP 비율 | 확률 |
선수BP-1 | 25% | 40% | 20% | 44.248% | | 선수BP-A | 45% | 50% | 20% | 82.481% |
선수BP-2 | 25% | 40% | 30% | 44.248% | | 선수BP-B | 50% | 60% | 30% | 16.496% |
선수BP-3 | 40% | 50% | 20% | 2.212% | | 선수BP-C | 60% | 70% | 40% | 0.825% |
선수BP-4 | 40% | 50% | 30% | 2.212% | | 선수BP-D | 70% | 90% | 50% | 0.082% |
선수BP-5 | 50% | 60% | 20% | 1.770% | | 선수BP-E | 90% | 110% | 20% | 0.041% |
선수BP-6 | 50% | 60% | 30% | 1.770% | | 선수BP-F | 110% | 130% | 30% | 0.033% |
선수BP-7 | 60% | 70% | 20% | 1.106% | | 선수BP-G | 130% | 150% | 40% | 0.025% |
선수BP-8 | 60% | 70% | 30% | 1.106% | | 선수BP-H | 150% | 170% | 50% | 0.016% |
선수BP-9 | 70% | 80% | 20% | 0.442% | | | | | | |
선수BP-10 | 70% | 80% | 30% | 0.442% | | | | | | |
선수BP-11 | 80% | 110% | 20% | 0.221% | | | | | | |
선수BP-12 | 80% | 110% | 30% | 0.221% | | | | | | |
| | | | | | | | | | |
· 이벤트 스카우터 | | | | | | | |
그룹 | 최소 비율 | 최대 비율 | BP 비율 | 확률 | | | | | | |
선수BP-a | 55% | 65% | 20% | 82.440% | | | | | | |
선수BP-b | 65% | 75% | 30% | 16.488% | | | | | | |
선수BP-c | 75% | 110% | 40% | 0.824% | | | | | | |
선수BP-d | 110% | 210% | 50% | 0.165% | | | | | | |
선수BP-e | 210% | 310% | 60% | 0.082% | | | | | | |
② 그룹이 결정된 이후, BP 비율에 따라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결정 과정을 통해 보상 BP가 결정됩니다.
Ex) 1천만 BP 가치의 선수들을 투입하여 ‘선수 + BP-1 그룹’으로 결정되었을 경우
1천만 BP의 20%인 2백만 BP를 기준으로 포함 그룹의 환급률인 15% ~ 30% 범위 내에서 보상 BP가 결정됩니다.
③ 이후 투입 선수 가치에서 BP 비율을 제외한 가치를 바탕으로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결정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Ex) 1천만 BP 가치의 선수들을 투입하여 ‘선수 + BP-1 그룹’으로 결정되었을 경우
1천만 BP의 80%인 8백만 BP를 기준으로 포함 그룹의 환급률인 15% ~ 30%를 기준으로 선수 결정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④ 이후 ②, ③에서 결정된 BP와 선수가 동시에 보상으로 제시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