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온라인 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지]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운영 안내

아이콘 Imp
조회: 1216
2024-03-13 10:03:38

안녕하세요. GM너스 입니다.

 

열 번째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한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을 운영합니다.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의 플레이 및 설문조사는 FC Online을 즐겨주고 계신 모든 구단주님들께서 참여 가능하며,

 ‘1vs1 공식경기 ‘EA챔피언십 리그’ 플레이 경험이 많으신 구단주님들을 ‘집중 테스터로 선정하여 운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테스트 참여 보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앞으로도 테스트 구장에 대한 구단주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3/13() 11:00 ~ 3/17() 23:59  / 24시간 운영 누구나 참여 가능 / 3/14(정기 점검 중 참여 가능

 

■ 테스트 내용

1) 신규 드리블 기술 추가

2) 뉴택틱 전술 밸런스 조정

3) 수비 전술 밸런스 조정

4) 드라이브 땅볼 패스 타겟팅 개선

5)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 1차 테스트 구장 항목 [1 테스트 항목 안내 영상 바로가기]

테스트 항목

수정 내용

신규 드리블 기술 추가

보다 다양한 공격 루트 제공을 위해 신규 드리블 기술(키보드 : Space Bar + 방향키 패드 : RB+LS)이 추가됩니다.

신규 드리블은 기존보다 공을 짧게 드리블하는 기술이며질주(키보드 : E / 패드 : RT)와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신규 드리블은 터치가 짧아 슈팅패스크로스 등의 킥 동작을 빠르게 할 수 있으며좁은 공간에서도 슈팅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규 드리블은 선수의 드리블속도가속도 능력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 (패드 한정신규 드리블 조작법이 드래그백 개인기 조작법과 동일하여드래그백 개인기의 조작법이 (RB+LS)  (LB+RB+LS)로 변경됩니다.

(3/12(화) 오후 7시 11분 : 드래그백 개인기 조작법 안내가 수정되었습니다. 잘못된 안내로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 기존 : (LB+RB+RS) →  변경 (LB+RB+LS)

 (패드 한정변경된 드래그백 개인기의 조작법이 풋 페이크 개인기 조작법과 동일하여더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풋 페이크 개인기는 삭제됩니다.

※ 신규 드리블 활용 사례는 [1 테스트 항목 안내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비 전술 밸런스 조정

수비 상황에서 아군 진영 MF 라인에 4명 이상의 선수가 위치할 경우측면에 위치한 선수는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전진된 위치에서 수비 위치를 잡습니다.

라이브 서버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중앙 MF 선수가 상대 선수를 라이브 서버보다 적극적으로 마킹하도록 개선되며, ‘두 줄 수비가 형성되는 상황이 감소됩니다.

※ 중앙 MF : CDM,LDM,RDM,CM,LCM,RCM

- [New Tactic] FW 포지션 선수의 개인 전술이 항상 수비 지원로 설정된 경우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전진된 위치에서 수비 위치를 잡습니다.

라이브 서버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 [New Tactic] ‘수비에서 깊이 설정값을 낮출 경우최종 수비 라인이 미리 내려가서 위치를 잡는 속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감소합니다.

라이브 서버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 [New Tactic] ‘수비에서 폭 설정값을 낮출 경우수비 상황에서 공의 위치에 따라 수비 포메이션이 양쪽 사이드로 이동하는 범위가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넓어집니다.

라이브 서버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 [New Tactic] ‘빌드업 플레이’ 중 빠른 빌드업’ 사용 시스태미너 소모량이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증가됩니다.

압박 전술 밸런스 조정

- [New Tactic] ‘수비 스타일’ 중 압박 전술 사용 시효과적으로 압박을 가할 수 있도록 아래 2가지 항목이 개선됩니다.

1) 맨 마킹하는 선수에게 접근하는 속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증가하여 효과적인 압박을 가합니다.

2) 맨 마킹하는 선수와의 거리가 라이브 서버보다 좁혀 압박의 강도를 높였습니다.

※ [New Tactic] ‘수비 스타일’ 중 압박 전술 볼 터치 실수 시 압박공 뺏긴 직후 압박지속적인 압박

※ 압박 전술 활용 사례는 [1 테스트 항목 안내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빠른 전술수비 전술 팀 압박’ 사용 시효과적으로 압박을 가할 수 있도록 아래 2가지 항목이 개선됩니다.

1) 전반적인 압박의 거리가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좁혀집니다.

2) 수비 상황에서 중앙 MF가 전방에 있는 상대 선수를 따라가지 않고 패널티 박스 앞 쪽에 본인의 위치를 지키도록 개선됩니다.

※ 중앙 MF : CDM,LDM,RDM,CM,LCM,RCM

중앙 MF가 라인 안 쪽에 위치 – 위치 지킴

중앙 MF가 라인 바깥 쪽에 위치 – 압박 진행

상대 선수가 라인 안 쪽에 위치 – 압박 진행

드라이브 땅볼 패스 타겟팅 개선

컷백 상황에서 드라이브 땅볼 패스(키보드 : Z+S / 패드 : RB+A)가 슈팅하기 적합한 선수에게 라이브 서버보다 더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아래 4가지 게임 플레이 오류가 수정됩니다.

1) (키보드 조작침투 방향 지원 방향 타입 설정 시간헐적으로 1번 ~ 4번 숫자 키가 입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크로스 상황에서 크로스 받는 선수가 온사이드 위치에 있어도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녹온 드리블 발동 후 달리면서 짧은 패스 조작키(S) 입력 시간헐적으로 짧은 패스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녹온 드리블이 아군 선수 방향으로 향하는 상황에서 짧은 패스 조작키(S) 입력 시간헐적으로 짧은 패스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스트 참여 보상

1. 일반 테스터 참여 보상

테스트 구장 3판 플레이 후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시면 아래 보상을 지급해드립니다.

아이템명

수량

[23KFA 4~5강 포함최종 OVR 110+ 스페셜팩 (3~8)

1

※ 참여 보상은 3/21(정기점검을 통해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 일반 테스터 구단주님들께는 집중 테스트 참여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2. 집중 테스터 참여 보상

집중 테스터에 선정되신 구단주님들께서는 테스트 구장 8판 플레이 후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시면 아래 2가지 보상 모두 지급해드립니다.

아이템명

수량

[23KFA 4~5강 포함최종 OVR 110+ 스페셜팩 (3~8)

1

[23KFA 8강 포함최종 OVR 113+ 스페셜팩(최대 8)

1

※ 참여 보상은 3/21(정기점검을 통해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 집중 테스터에 선정되신 구단주님들께는 ‘일반 테스터 참여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집중 테스터에 선정되신 구단주님들은 3/13(오전 11시 이후 ‘테스트 구장’ - ‘미션 참여 현황’을 클릭 시 [집중 테스터]로 표기가 됩니다.

※ 집중 테스터 조건은 아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집중 테스터 조건

경기 분류

시즌

기간

경기 수

1vs1 공식경기

① 1차 시즌

23/12/21(정기점검 후 ~ 24/1/18(정기점검 전

30판 이상

② 2차 시즌

24/1/18(정기점검 후 ~ 24/2/22(정기점검 전

30판 이상

③ 3차 시즌

24/2/22(정기점검 후 ~ 24/3/7(정기점검 전

15판 이상

EA챔피언스 리그

④ 1차 시즌

23/12/28(정기점검 후 ~ 24/1/25(정기점검 전

20판 이상

⑤ 2차 시즌

24/1/25(정기점검 후 ~ 24/2/29(정기점검 전

20판 이상

⑥ 3차 시즌

24/2/29(정기점검 후 ~ 24/3/7(정기점검 전

5판 이상

※ ① ~ ⑥ 조건 중 1가지 이상 조건에 만족할 경우 집중 테스터로 선정됩니다.

※ 경기 수는 정상 종료(몰수패무효 처리 제외)된 판수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집중 테스터 구단주님 중 테스트 구장 8판 플레이 후성실하게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100분을 추첨하여 넥슨캐시 10만원을 지급해드립니다.

※ 넥슨캐시 10만원은 3/21(오전 11시 30분에 구단주님들의 계정으로 자동 충전될 예정입니다.

 

1) 플레이 판수는 [홈페이지] > [자료실] > [테스트 구장] > [미션 참여 현황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설문조사는 3판 완료 후 [테스트 구장] > [미션 참여 현황] > [설문조사 바로가기]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 문항까지 완료해야 보상이 지급됩니다. (일부만 답변 시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4) 감독 모드스페셜 매치(퍼스트 투), 시뮬레이션권 사용경기비정상 종료몰수패 경기는 플레이 판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5) 몰수승 경기는 중간에 종료하지 않고 끝까지 완료해야만 플레이 판수로 인정됩니다.

 

■ 테스트 참여방법 및 유의사항

1) 3/13() 11:00 이후 [홈페이지] > [자료실] > [테스트 구장에서 테스트용 클라이언트를 별도로 다운로드설치한 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2) 테스트용 클라이언트는 라이브 서버와 함께 실행 가능합니다.

3) 과거 테스트 구장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다면모두 삭제하신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4) 원활한 테스트 구장 운영을 위해 특정 시점의 라이브 서버의 구단정보를 테스트 구장으로 복사하는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5) 테스트 구장의 플레이이적시장 이용 등 모든 정보는 라이브 서버라이브 서버 이벤트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6) 테스트 구장에서는 PC방 혜택상점, 2차 비밀번호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7)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한 테스트 지원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최초 접속 시 지급 아이템

아이템명

수량

[NGP] LIVE 1명 지명 선수팩 (8)

3

[NGP] 23HW 1명 지명 선수팩 (5)

3

[NGP] 23PL 1명 지명 선수팩 (8)

3

[NGP] DC 1명 지명 선수팩 (5)

3

[NGP] 24HEROES 1명 지명 선수팩 (5)

3

[NGP] 24TOTY 1명 지명 선수팩 (5)

1

[NGP] 24TOTY-N 1명 지명 선수팩 (5)

3

[NGP] 23UCL 1명 지명 선수팩 (5)

3

 

감사합니다.

Lv72 Imp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FC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