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FC온라인 Gameplay 팀입니다.
2025년 6월 26일 적용된 11th Next Field 업데이트 이후, 많은 구단주님들께서 큰 관심을 보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애정만큼, 다양한 의견과 우려의 메시지를 보내 주고 계시며, Gameplay팀은 그 목소리에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구단주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플레이 전반에 대해서 진단하고 있으며 검토하고 있는 여러 사항 중 7월 24일에 조정이 확정된 사항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첫 번째, 크로스 밸런스가 상향 조정됩니다]
11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전 대비 크로스의 궤적을 보다 높게, 회전이 덜 걸리도록 조정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크로스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격 루트의 창출 그리고 타겟형 선수들의 특색이 더욱 강화되는 것을 의도했던 작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플레이 시, Gameplay팀의 생각보다 효율이 과도하게 감소되었다는 구단주님들의 피드백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페널티 에어리어 근처에서의 크로스는 여전히 유효한 공격 루트이지만, 중장거리의 경우 효율이 떨어져 활용이 어렵다는 다수의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중장거리 크로스가 다시 공격 루트 중 하나로 활용될 수 있도록 크로스의 궤적과 속도를 소폭 개선하여 밸런스를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각 선수들의 크로스 능력치에 따라 크로스의 효과가 더욱 뚜렷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크로스 능력치에 따른 변별력 강화 작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 컨트롤드 스프린트 기능의 밸런스가 소폭 상향 조정됩니다]
11th Next Field 업데이트 이후 사이드라인을 통한 공격 전개 시, 상대 골문으로의 침투가 어려워졌다는 구단주님들의 피드백을 확인했습니다.
더불어 11th Next Field 이후 박스 바깥에서의 중거리 슛 빈도가 증가하고, 드리블을 통한 공간 침투가 줄어드는 경향이 나타난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으로 공격 루트가 획일화될 경우 전체적인 경기 템포와 재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컨트롤드 스프린트 사용 시, 볼 터치 거리를 소폭 단축시키는 작업을 통해 밸런스를 소폭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안내드린 두 가지 조정 사항은 7월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확정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며,
크로스 밸런스 상향 조정과 컨트롤드 스프린트 기능의 밸런스 상향 조정 작업을 통해, 구단주님들께서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공격을 전개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외에도 밸런스 조정이 필요한 영역이 있을지에 대해서는 구단주님들의 피드백과 게임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필요 시 후속 조치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FC온라인 Gameplay 팀은 언제나 구단주님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찰과 대응을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