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5b칸 노강 기준
살상 5pt (22) 이상
파쇄 5pt (64) 이상
정밀 3pt (22) 이상
장전 4pt (23) 이상
+
살상 0pt (0)
파쇄 4pt (51) 이상
위 조건중 1개라도 만족하는 경우 갈아도 무방
+ 는 위에 칩셋 정리 후에도 자리가 모자르면 갈갈 고려
아래는 설명
살상, 파쇄 단독 5pt이상 거르는건 따로 말 안해도 될것 같고
정밀은 효율이 pt가 올라갈수록 정직하게 낮아지고
pt당 스텟 배분이 큰편이며(파쇄에 이어 두번째로 큼)
지금까지 정밀스텟이 크게 필요했던 중장비가 없거니와
스텟 우선순위를 정할때 가장 최우선적으로 버려지는 스텟에 해당함
= 효율이 좋은 것 이외엔 쓸 필요없음
정밀 3pt 이상을 써야할 경우는 6개의 칩셋으로 맞춘다고 가정, 13pt 이상이 필요할 경우뿐
장전의 경우 1~3pt의 효율 동일, 4pt부터 효율 하락
장전 스텟이 19pt 이상 필요할때만 4pt가 필요한데
지금 가장 장전이 높은 ags의 경우도 총 16pt만을 쓰고 나머진 그 반도 안 쓰는 수준
+
살상 0pt 칩셋이 아직 필요한 경우는 못봤지만
파쇄 정밀 장전은 0pt 칩셋이 필요한 경우는 있었으므로 아예 없다곤 할수 없음
파쇄는 pt당 스텟 배율이 가장 큰 스텟에해당
4pt이상을 쓸 경우는 총 19pt 이상일 때인데
지금 토우가 10pt만으로도 자체스텟 합쳐서 900가까운 파쇄를 보이고 있어서 이보다 두배가량 높은 파쇄를 생각하긴 어려움
그래도 박격의 살상 20pt 같은 경우가 아예 없는건 아니어서 +로 넣은것
정밀 장전 몰빵 같은 경우를 좀더 얘기하자면 총 36pt(가정)에서 정밀 장전 등에 13, 19pt를 줬을때
나머지 23pt, 17pt로 스텟을 짜면 초라한 스텟이 된다는걸 알수있음
가령 정밀이 13일 경우 토우만큼의 살상력을 가진 장전속도만 2b급의 박격이라거나
지금도 빨별 달기 전까진 성능 뽑기 어렵다고 여겨지는 유탄보다 더 파쇄나 살상이 안되는 중장비(사속 스텟이 올라갈수록 사속구간이 넓어져서 스텟이 오른만큼 사속이 안올라가는건 덤) 등
살상 파쇄에 비해 정밀 장전은 충분히 먼저 거를 만한 스텟
저런 컨셉의 중장비를 낼것 같지도 않고
단 제목에서도 말했듯이 갈아도 책임은 안짐
5성 칩셋만으로도 창고가 터질것 같은 분만 적당히 참고했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