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소전에 나온총에 대해 알아보자. 4편.

아이콘 스타키토
댓글: 15 개
조회: 6496
추천: 18
2018-03-10 14:15:45



이름:FN Five-seven.
(일명 쌤 오칠이)

...



혹시...?
(농담입니다.ㅎ)


아무튼... 

FN Five-seveN은 벨기에의 FN회사가 만든 반자동 권총으로 1993년에 개발을 하기 시작했고 1999년에 생산되기 시작했다고합니다. 

이게 만들어진 이유가 특이한데요. 처음에는 딱히 계획에는 없던 총이였다고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들어가는 총탄인 5.7×28mm 총알은 초창기에는 P90이라는 기관단총에만 들어가는 총탄이였다고하더군요.
거의 왠만한 기관단총들의 총알은 권총이랑도 호환이 되지만 5.7×28mm 짜리 총알은 사실상 P90 전용탄이였던거죠. 


그에 따라서 호환성에 불편함을 느낀 군은 P90을 쓰는걸 슬슬 기피하기 시작했고 돈줄의 위험을 느낀 FN회사는 "어이쿠 ㅎㅎ 고객님이 불편하신다면야 저희가 알아서 기어야죠 ㅎㅎ" 이러면서 P90하고 같이 총알을 쓸수있는 파세를 만들었다고합니다.


역시 카리나도 그렇고 장사치들이 돈냄새는 기막히게 감지합니다.


참고로 초기 파세들은 왠만해서는 더블액션이였지만 지금은 싱글액션만 쓰인다고하네요.
더블액션은 좀더 복잡하고 싱글 액션은 좀더 단순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세요.

아님 여자들이 오빠 나 달라진거없어? 라고 말할때 모습의 차이점 정도라든가.


(트럭 문짝을 걸래로 만들어버리는 Five-seveN의 위력)

실제 성능은 괜찮은 편입니다. 방탄복도 뚫어버리는 5.7 미리총탄을 써서 그런지 살살맞아도 아플뿐더러. 무게는 600g 안밖이라는대 여기에 총알을 장전해도 적당합니다. 위에 영상에서 보면 트럭 문짝도 가볍게 관통해버린걸 볼수도있죠. 무게도 대략 700g안밖이니 가벼운편이에요.


장탄수도 10발쯤 되던가.


그리고 특이한 부분으로는 왠만한 권총같은건 공이치기가 보이지만 파파세는 공이치기가 안보이잖아요? 저건 공이치기가 없게 설계된게 아닌 그냥 공이치기가 안보이도록 안쪽에 있는거라고합니다.



다만 문제는 여기들어가는 탄인 5.7mm × 28 짜리 총탄이 철갑탄이나 마찬가지여서 그런지 은근 비쌀뿐더러 방탄복 관통면에서는 9mm 탄이 훨씬더 확실한지라 살짝 꺼려지기도 한다네요. 

 



여담으로 이름 참 알기쉽지않아요?

저 이름을 번역하자면 그냥 오칠이인데...

***



짤방은 파세친구 울보짱.

사실 친구랄만한것도 없고 울보 입장에서는 파세가 증오스럽겠지만 어쩌겠습니까. 파세는 노오오오력하는 사람한테 떨어지는건데.


큐브 이벤트 이후에 받은 사람은 제외하고요.



아무튼 다음에는 mg중에서 하나로 해볼까합니다.

Lv50 스타키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