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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9-6 쌍 엠포 거지런 (AK5 파밍)

국제미아
댓글: 6 개
조회: 7822
추천: 1
2018-05-05 18:46:56

우선 기존 팁 게시물에서 조금 더 살을 붙인 버전임을 명시하고 시작합니다



영상을 먼저 보여드리죠




영상만 보면 해결됩니다만, 혹시 못 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따로 드리겠습니다.

설명드리기에 앞서 9-6 거지런의 장단점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장점

1) 전투횟수 대비, 탄식 대비 코어 잘 나옴
- 영상에선 어쩌다보니 코어가 안 나왔는데, 실제론 체감상 많이 나옴
- 2번 전투해서 2번 다 3성인 상황도 자주 나옴
- 120트 했는데 4성 총 4번 나옴
(귀찮아서 다 세보진 않았습니다..)

2) AK5 가끔 나옴
-사실 이게 목적이었음

3) 각 전투 처음 배치만 해두면 컨트롤 안 해도 됨
-02 수준의 편의성은 아니지만 10-4e 보다는 편함

4) 턴종료 안 해도 됨
-자스런이나 10-4e 등등 턴종료하고 상대턴 보는건 너무 답답함

5) 엠포로 펑펑 쏴대니 스트레스 풀림
- ㅎㅎ



단점

1) 샷건 2명 수복비가 좀 나옴
-2바퀴 당 한 번씩 수복하는데 합쳐서 인력 240, 자원120 정도 깨짐
-수복권도 2바퀴에 2장 씩 나감 ㅜㅜ

2) 인력 증발 오짐
- 수복도 수복인데, 한 번 배치하고 2번 밖에 안 싸우니 훅훅 줄어듦

3) 준비물이 빡셈
- 모드2 엠포 2개, 5링 샷건 2개 있어야 함

4) 가끔 저지 타게팅이 바뀜
- 진형을 가끔 바꿔줘야 함

5) 5성은 안 나옴



결론

개장엠포 둘 있는데, 넘쳐나는 수복권인력을 좀 녹이고 싶다ㅡ 하는 분들에게 추천

(AK5 파밍하실 분들은 당연히 하셔야겠습니다)


------------------------------------------



준비물

-2개의 엠포 (MOD2 이상)
-2개의 샷건 (5링)
-엠포, 샷건 풀장비
-버퍼 2명 (화력이 좋음)
-더미권총 1명


9-6 엠포 거지런의 좋은 점 중 하나는 개장엠포를 운영하는 것 치고는,

그리고 저지를 잡는 것 치고는 컨트롤이 덜 필요합니다.

각 전투마다 배치만 해주고 방치하면 됩니다.



[배치]




우선 배치를 해보시고 저지랑 한 번 부딪혀보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저의 경우 처음에는 저지가 9,6번 타게팅을 하길래 3번 자리로 갔었는데

어느 순간에 갑자기 9,3번 타게팅으로 바뀌고 엠포가 맞기 시작해서 다시 위의 사진처럼 바꾸었습니다.

(자주 바뀌진 않는 것 같습니다. 1~2일 기준으로 바뀌는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설명은 9,3번 타게팅을 기준으로 하되, 본인 상황에 따라 배치를 달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샷건은 어차피 1씩 달기 때문에 스파스같은 깡체력이 높은 친구가 좋겠습니다.


엠포가 6번 자리로 갈 것이기에 5번에 배치를 했고, 권총은 나머지 1,2,4,7,8번 중에서 적당히 배치하면 됩니다.

(그리즐리의 회피를 스파스에게 한 번 줘보았습니다만, 큰 효용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2번제대는 보급받을 다른 엠포,

3번 제대는 고-오급 권총 더미 노엘 등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첫 소환 배치




헬포에 전투할 1제대

지휘부에 보급받을 2제대를 소환하시고

2제대는 보급하시고 퇴각하시면 됩니다. (퇴각은 이따 하셔도 되구요)


1제대로 우측 드라군한테 박으시고, 수색 쓰실 분 쓰신 다음, 저지에게 박아주시면 끝입니다.



드라군 컨트롤은 별거 없습니다




권총 둘 퇴각시키고 방치하면 됩니다.

저 가운데 뚫린 곳이 찜찜하실 수 있지만 드라군이 엠포를 안 때리고 샷건을 때립니다.

살상계, 격양계 등의 특성이 터진다면 굳이 권총을 퇴각 안 하고 평타로 때려도 좋지만

특성이 안 터지면 권총 퇴각시키는 편이 좋습니다.

권총 퇴각하여 시나몬포를 쓰시면 특성 터지는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적 무조건 1방 컷 나옵니다.



그리고 저지 컨트롤도 진짜 별거 없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엠포는 앞으로 쏙 들어가고 권총 2기 퇴각시키면 됩니다.

엠포 자리는 1,4,7번 보다는 2,5,8번으로 가는게 스킬 제때 켜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수동 스킬 타이밍? 그런거 안 봐도 됩니다. 그냥 오토스킬하면 됩니다.



올 화력 버프로 기본 사속으로 진행할 시, 각 스킬타임 당 5번 발포하는데요

쿨타임 되자마자 바로 쓰면 2방은 가드 2스쿼드 각각 한 방, 그리고 저지에게 3방 그대로 꽂힙니다.

조금 늦게 키면 마지막 한 방이 안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오토스킬 켜놓는 편이 좋습니다.

그 뒤로는 특성 터지는 여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 끝나는 시간은 비슷합니다.



요점은 저지 장갑이 높은 1페이즈, 처음 체력 30% 정도를 빨리 깨는게 좋기 때문에

초반에 3방 먹인게 커서 다음 스킬때 무조건 2페이즈 넘어갑니다. 그 다음은 편합니다.



스킬 수동으로 하면 오히려 스킬쿨 꼬여 샷건이 반피 이상 달아서 1바퀴 돌 때마다 수복을 했었는데,

스킬 자동으로 하면 1/3 가량 남기 때문에 2바퀴 가능합니다.

가끔 깜빡하고 수복 안 해서 3바퀴 째 들어가도 딸피 남기고 잡을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중파 수복은 비싸기에 3바퀴는 비추.

(인력 자원은 많은데 수복권이 조금 딸리면 3바퀴 하셔도 될 듯)




제일 중요한 보급 순서입니다




저지와 전투를 끝내고 1제대 한 칸 내려옵니다

헬포에 3제대 더미를 소환합니다. (이동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1제대 3제대 교대-

1,2제대 퇴각하고 더미를 남겨두고

뒤로가기 후 작전 종료하면 끝ㅡ



자, 기존 엠포는 아직 3번 전투가 가능하죠?

그럼 한 바퀴 더 돌리면 됩니다.




이번에는 헬포에 전투하는 1제대, 그리고 지휘부에 더미 놓고

저지 잡고 와서 1제대는 헬포로 이동 후 퇴각,

더미 남겨놓고 뒤로가기 작전종료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전투를 하기 전에 제대 편성에 들어가서

엠포 교체를 한 뒤, 샷건 2기 수복한 뒤에

처음으로 돌아가 반복하시면 됩니다.

(자스런이랑 비슷함)



3줄 요약

1) 한 엠포 당 2번 전투하며, 첫 전투는 더미 소환-교대-퇴각

2) 수동스킬 ㄴㄴ 오토스킬 ㅇㅋ

3) 인력, 수복권만 많으면 할만 함 

Lv76 국제미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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