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밸런스 변경 수치에 대해 생각해봤어오

아이콘 쥐마왕마나
댓글: 8 개
조회: 956
추천: 3
2024-03-21 14:00:44
본섭 패치 완료 돼서 하나씩 생각해봤어오

1. 카운터 딜을 낮추는 게 맞는가
 - yes. 오나땅 딜 구조가 반격에 기반하고 있긴하나 너무 카운터 딜에 편중됐으니 분산의 필요성은 있어보임

2. 카운터 하향 수치는 타당한가
 - 일단 당장은 no. 패치 기준이 히뿔, 시공인 게 문제임. 캐릭을 반격 특화, 대충 중간, 말뚝 특화 이렇게 나누면 패치 기준도 중간에 해당하는 특징의 전투로 설정하는 게 맞음. 아니면 앞으로도 계속 반격 특화 전투만 낼건가? 그게 아니라면 반격캐가 유리한 전투를 기준으로 평준화를 하는건 그냥 생각이 없는 짓이고, 저걸 기준으로 산정한 15퍼센트는 반격 비중을 생각하면 전체 딜량을 약 12-13퍼센트 줄일거라 하향 수치는 과함

3. 아마킥 아이비 상향 수치는 타당한가
 - 일단 당장은 no. 말뚝 특화 전투의 딜량을 보상하겠다는 취지인데,  말뚝 특화 전투여도 연홀팟이 아닌 이상 오나땅은 카운터 비율이 꽤 높음. 따라서 5퍼센트 상향의 실제 상향 기대치는 2~3퍼센트가 안 될 것. 카운터의 하향 기대치는 반격 특화 전투의 절반 이하로 봐도 5~7퍼센트정도라 말뚝 딜 비중이 높은 전투에서도 오히려 딜량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은 상황.

4. 다른 스킬은 놔두는 게 맞는가
 - no. 딜 분산을 목적으로 아마킥과 아이비를 상향했지만 아마킥 아이비는 독립 사용보다 카운터의 연계로 사용되는 경우가 더 많고, 짧은 딜 구간에 사용할 수 있는 독립적인 전투 스킬은 스프링클 카멜리아 뿐인데 이건 변동 없이 그대로임.

총평: 패치 기준 전투 선정이 잘못됐음. 기준 전투를 다시 선정한 후 재조정 필요. 단 앞으로 나오는 전투가 다 반격 메타면 기타 스킬만 재조정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긴 함.

결론: 용섭이는 겜알못이다.

Lv76 쥐마왕마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