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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7월 17일 예정된 에리우 패치 내용 정리(테섭 기준 + 7월 11일 조정 패치 추가)

아이콘 Golduck
댓글: 2 개
조회: 3061
추천: 4
2025-07-09 23:53:49


- 만렙 125로 확장
-- 확장함에 따라 무기, 방어구 마스터리 스킬 최대 3랭크로 한단계 상승

- 방어력 상한 43000 -> 49000 으로 변경

- 시공, 스던에서 쓰이는 일주일 단위로 초기화되는 특수 코어 부스트 조정
기존 6회 -> 변경 후 8회 

- 주간 콘텐츠 초기화 시점 토요일 -> 목요일로 변경
https://www.youtube.com/watch?v=UpJPPDJi6Gs
(그냥 토요일로 놔두라고 몇주 내내 얘기했는데 안들어주면 어떡하자는거야 ㅅㅂ -_-)

- 신규 레이드 '정의를 망각한 대성당' 추가
-- 여기서부터 에리우 장비 관련 레이드, 120레벨 부터 입장 가능 
-- 상한 
--- 공격력 59120, 밸런스 177, 크리 336, 크저 420, 대항력 366, 공해제/추피는 상한 없음
-- 빠전 입장 상한컷
--- 공격력 58120, 방어력 34,250, 밸런스 168, 크리 312, 추피 7550, 대항력 330
-- 주요 보상
에리우 무기, 투구, 보조무기 봉힘, 신규 인챈트 스크롤 '비극의', 와드네 결정, 루시안의 정수 등
--  타이틀 총 5개(기존 4 + 히플에서만 딸 수있는거 1)
'루시안을 처치한'
'루시안을 오십 번 처치한'
'듀얼 모니터로 봅니다'
'깜빡이 좀 켜고 오세요'
'지금부터 말 안 하고 플레이합니다'(히플 전용)
-- 비극의 인챈트 스크롤은 무기 접두 3랭크 인챈트
--- 효과
공격력 +700, 공속 +8, 크리 +8, 밸런스 +4

- 125제 장비 에리우 장비는 무기, 투구만 구현
-- 저번 와드네 때 처럼 하의, 상의, 장갑, 부츠는 추후 레이드 업데이트 하면서 순서대로 업데이트 예정
-- 에리우 무기 최대 연마 수치 
공격력 +3000 밸런스 +6, 크리 +6, 공해제 2 +1500 +3000, 공해제 3 +1500(해제 2도 못해봤는데 해제 3 -_-)
-- 에리우 투구 최대 연마 수치
방어력 +720, 크저 +5, 공해제 2/3 각각 440/440
-- 에리우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 
"공해제 2 연마가 가능한 전설 와드네 무기 1개", 루시안의 정수 4개, 에리우 파편: 무기 2개, 예리한 에리우의 결정 10개, 고강비 10개, 추출의 룬 1개(인챈트 계승을 위한 선택)
ㅁㅊ 공해제 1까지 풀 연마해 놓고 전설까지 풀 승급한 와드네 무기 있어야되네요
-- 에리우 보조 장비 제작 방법도 와드네 때와 같은 체계고 와드네 보조 장비 + 재료 소모해서 승급 시키는 시스템 같은거 없음 ㅡㅡ
-- 에리우 투구도 제작하려면 공해제 1까지 풀연마한 전설 와드네 투구(연마가 덜 되어 있어도 됨) 가 필요함, 이외 제작 재료들 무기와 같은 구조
-- 에리우 장비도 와드네와 같은 승급 체계인 
'일반 - 초급 - 중급 - 고급 - 레어 - 전설' 등급 구조를 가짐
-- 7월 11일 추가 패치, 변경점
--- 해제 1 풀연마 조건이 삭제되고 전설 와드네 장비(연마가 덜 되어 있어도 됨) + 재료만 있으면 에리우 장비 제작 가능하게 조정
--- 해제 3 삭제되고 해제 2 최대 연마 한도가 2배로 되게 통합 
--- 그 대신 에리우 장비가 기존에 연마로 올릴 수 있었던 능력치들은 연마로 못 올리고 등급을 올리면서 조금씩 능력치가 올라가게 수정

- 와드네 인장 상점과 같은 방식의 구조로 에리우 인장 상점 추가

- 따를 수 없는 예언(모르간트) 레이드에서 악세사리에 바를 수 있는 접두 신규 4랭크 '감춰진' 인챈트 스크롤 드랍
-- 효과
공격력 +700, 공속 +1, 크저 +7

- 스던 주머니에서 낮은 확률로 나오는 반지, 벨트에 바를 수 있는 접미 신규 4랭크 '운명' 인챈트 스크롤 추가
-- 효과
공격력 +400, 크리 +4, 밸런스 +4
신비 상위 인챈이네요

- 중급 정령석 상위템 고급 정령석 추가
-- 정령석 촉매제 10개, 고대 정령의 마법 가루 10개로 1개 제작 가능
-- 고대 정령의 마법 가루는 패치 후에 개편되는 붉던 히어로 난이도에서 확률적으로 드랍됨
또는 와드네 레이드 4종(스렝, 스피노스, 고르바스, 모르간트)에서 드랍하는 고대 정령이 깃든 재료를 분해하여 획득 가능
-- 고급 정령석도 기존의 정령작 체계를 따르며 능력치 등장 확률도 기존 중급 정령석까지 하던 것에서 변동 없음

- 와드네 패치 때 적용된 브린한테 제작하는 게브네, +게브네, 프강룬, 프방룬, 강룬, +프강룬 의 제작 비용 100만 -> 70만으로 30% 하향(요구 재료 갯수는 기존과 동일)

- 오르나~와드네 장비 연마 비용 및 요구 재료 갯수 약 30% 하향

- 오르나 장비 보급 장비로 지급
-- 6랭크 인챈 되어있고 연마는 절반만큼 된 상태

- 기존 스던 9종 삭제하고 시즌 3 전투 급습(클레르), 광기의 무덤(아가레스) 2종 추가하고 와드네 패치 때처럼 첫 에리우 신규 레이드 루시안과 스펙 상한컷/빠전 입장컷을 동일하게 조정
-- 상한 
--- 공격력 59120, 밸런스 177, 크리 336, 크저 420, 대항력 366
-- 빠전 입장 상한컷
--- 공격력 58120, 방어력, 34,250, 밸런스 168, 크리 312, 추피 7550, 대항력 330
-- 스던 주머니 색깔 초록색 -> 파란색으로 변경되고 드랍 테이블에 운명 인챈트 스크롤 추가
-- '[스페셜] 와드네 장비 상자'가 낮은 확률로 드랍
--- 와드네 장비 상자 까면 모든 캐릭터 와드네 무기, 방어구 중 랜덤하게 1종을 거래가능 상태로 획득함(예?), 연마는 하나도 안 된 상태

- 일반 장비 아바타 제작 레시피 듀라한, 퀸즈 러스트, 해비던트, 로리카 플레이트, 아르드리, 에리우 세트 추가

- 기사단 레이드 6종 삭제하고 징후(기사단 콜라곰), 영혼의 부재(듀라한), 흘러간 기억(하반) 레이드 3종을 추가, 하루에 1개씩 로테이션 돌게 변경하고 스펙 상한컷/ 입장컷을 제단을 지키는 자(스렝) 레이드와 동일하게 조정
-- 상한 
--- 공격력 53920, 밸런스 153, 크리 296, 크저 348, 대항력 286
-- 입장 상한컷
--- 공격력 52920, 방어력 31430, 밸런스 136, 크리 278, 추피 7150, 대항력 270  
-- 보상에 미지의 유리병(120레벨) 추가 -> 까면 와드네의 결정 1개 나옴
-- 미조 나오는 유리병 드랍율 소폭 상향하고 이외에 나오는 잡동사니들(AP 캡슐, 강화의 비약, 40, 60레벨 유리병) 드랍율 소폭 하향

- 붉던 개편
-- 기존 일반 난이도: 출정횟수 기존보다 1회 줄어들음
--- 입장 상한컷
공격력 46,280, 방어력 26,350, 밸런스 104, 크리 236, 추피 5600, 대항력 205 
--- 보스 처치 시 나오는 코어 6개 ->10개로 상향
--- 루미나리, 광맥, 에르그에서 획득하는 코어 갯수 약 50% 상향
-- 신규 히어로 난이도: 하루 1회(삡 2회?) 출정 가능
-- 입장 상한컷은 제단을 지키는 자(스렝) 레이드와 동일함
--- 기본 보상 코어 14개, 클골 일반과 동일, 주요 보상 힘이 주입된 재료, 고급 정령석 제작 재료 획득 가능 
--- 기존 노말과 히어로가 삡 기준 출정횟수 2회를 공유하므로 스펙컷이 높은 캐릭은 히어로로 돌기를 권장

- 아르드리 레이드에서 5랭크 인챈트들 드랍되게 변경하고 인챈트 드랍율을 기존보다 4배 상향 조정
-- 로메르: 진격, 격렬한, 강렬한 드랍
-- 나베리우스: 추적자의, 원한, 비통한 드랍
-- 밀레드: 격노, 한탄, 냉철의 드랍
-- 카사르: 광기, 광분, 잔혹한 드랍(레이드 이름이 원한의 암굴인데 원한 인챈트 여기서 드랍되게 해주지... ㅋㅋㅋ) 
-- 에녹: 뒤틀린, 고결한 드랍

- 일반 전투화 된 시즌3 아스테라 구 레이드들(클레르, 폭주한 엘쿨루스, 마하, 아가레스, 광휘의 루, 셀렌, 마르젝트, 아이단)에서 6랭크 접두 인챈트들(혼돈의, 무한의, 뜻깊은, 냉정의, 흐느끼는) 드랍되게 변경
- 일반 전투화 된 시즌4 밀레시안 구 레이드들(세자르, 네베레스, 라그나힘, 시에테, 에포나, 타라탄)에서 6랭크 접미 인챈트들(신념, 결계, 소망, 영혼, 포획) 드랍되게 변경

- 플레이 가이드 보상 리셋
-- 115레벨 찍으면 6랭크된 12강 오르나 장비 보급으로 줌

- 가이드 미션 리셋&보상 조정

- 기간 미션 4종 추가
-- 일일 미션: 에리우 레이드 전투 1회 완료 -> 힘이 주입된 뉴에라 재료 선택 상자 (ID 공유 가능) 2개
-- 주간 미션
--- 에리우 레이드 전투 7회 완료 -> 에리우의 인장 1개
--- 기사단 전투 10회 완수 -> 투쟁의 조각 상자 1개(투조 2/3단계 중 하나 랜덤 획득)
-- 월간 미션: 에리우 레이드 전투 30회 완료 -> 에리우의 인장 2개

- 일부 기존 기간 미션 삭제&변경
-- 일일 미션 
오르나 레이드 전투 1회 완료 -> 뉴에라 재료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1개(선택한 보상 10개 -> 20개로 상향)
와드네 레이드 전투 2회 완료 보상이 와드네의 흔적(캐릭터 귀속) 3개 -> 힘이 주입된 뉴에라 재료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1개로 변경
-- 주간 미션 
붉은 달의 기운 지역 전투 10회 완수 -> 붉은 달의 기운 지역 전투 5회 완수로 완화하고 
보상을 와드네의 흔적(캐릭터 귀속) 5개 -> 뉴에라 재료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1개(선택한 보상 20개)로 조정
-- 월간 미션
붉은 달의 기운 지역 전투 30회 완수 -> 붉은 달의 기운 지역 전투 15회 완수로 완화하고 
보상을 와드네의 흔적(캐릭터 귀속) 10개 -> 뉴에라 재료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2개(선택한 보상 20개 x2)로 조정
-- 주간 미션: 진형 20회 변션, 월간 미션: 아르드리 레이드 전투 30회 완료, 진영 60회 변신 삭제
※ 변경된 월간 미션은 8월 1일(금)부터 반영

- 주간 레이드 보상 미션에 루시안 레이드 7회 클리어 추가 -> 보상: 루시안의 정수 상자 1개

- 주간 레이드 보상 상향 조정
-- 115레벨 레이드 전투 10회 완료: 고급 강화의 비약 2개 -> 고급 강화의 비약 10개 묶음 상자 (ID 공유 가능) 2개 
-- 기존 와드네 레이드들 4종 각각 7회 완료: (스렝~모르간트)의 정수 각각 1개 -> (스렝~모르간트)의 정수 상자 (ID 공유 가능) 2개
-- 110레벨 레이드 전투 10회 완료 미션 삭제

- 여신의 은총 재구현
-- 코어 부스트를 쓴 레이드만 여신의 은촌 천장 수치 쌓임
-- 여신의 은총으로 획득한 주요 보상템은 파란색 기둥 이펙트가 표시
-- 여신의 은총 천장 수치는 100%가 될 때 파란 기둥 보상을 획득하며 1판당 쌓이는 포인트는 다음과 같음
--- 아르드리 레이드 5종: 8%
--- 오르나&와드네&에리우 레이드: 2%(히플 4%)
-- 여신의 은총은 코어 부스트를 써도 클리어 시에 피로도가 없는 상태이거나, 딜 기여도가 3% 미만인 경우, 코어 부스트를 안 쓴 경우는 포인트를 획득 못함
-- 코어 부스트 쓰고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써서 클리어해도 여신의 은총 포인트 획득 가능함

- 반가운 인사 상점 상자 기존의 잊혀진 상자 판매 중단하고 패치 후에는 칠흑빛 상자로 변경
칠흑빛 상자 3 또는 칠흑빛 비밀 상자 (티켓 50개로 구매 가능한 그 상자)에서 낮은 확률로 빛고목(빛나는 고양이 목걸이) 상위 목걸이 칠고목(칠흑빛 고양이 목걸이) 드랍

- 월간 미션 티켓 1개로 미조 3단계 또는 투조 3단계 1개 살 수 있게 조정(일주일 단위로 캐릭터당 1개 구입 가능)

- 115제 악세 보급장비로 바뀝에 따라 강화 성공 확률 18강까지 100%로 조정

- 90레벨 이상 무기 강화 성공 확률 13강 이상부터 상향(방어구 강화 확률은 변동 없음)
-- 무기
--- 13강: 20% -> 35%
--- 14강: 16% -> 30%
--- 15강: 15% -> 25%

- 장비 강화 실패 보너스 천장 수치 상향 조정
-- 무기&방어구
--- 11&12강 도전 2번 실패 시 다음 강화 100%
--- 13강 도전 3번 실패 시 다음 강화 100%
--- 14강 도전 4번 실패 시 다음 강화 100%
--- 15강 도전 5번 실패 시 다음 강화 100%

- PC방 대여무기 15강 오르나 무기 -> 중급 와드네 무기로 변경

- 6랭크 인챈 이제 실패해도 아이템 파괴 안 되고 인챈트 조각 획득 불가

- 네반 인연 콘텐츠 친구, 인연 단계 개방, 인연계 친밀도 100% 꽉 채우면 네반 춤도 획득 가능 

- 아인라허에서 밸런, 크리 주는 주요 타이틀 3종 돌격대장, 특공대장, 헐헐단신 부캐에 일일이 안 따도 이제 적용됨(ㄳㄳ)

- 120레벨 이하 장비를 공유할 때 적용되는 비용을 기존 대비 50% 수준으로 조정(이전 비용은 기존과 동일)

- 1/2차 무기 변환 기능 추가(비용은 장비 이전과 같음), 2차무기가 있는 캐릭터만 할 수 있음

- 과거 오동석 디렉터 라이즈 패치로 생긴 20강 있던 시절에 쓰였던 무기에 적용되는 16강 이상의 번쩍거리고 오라 같은게 맴도는 이펙트들을 재활용하여 공해제 수치가 일정 수치 이상이면 단계적으로 쓸 수 있게 추가


저번 와드네 패치 때처럼 내용이 너무 많아서 어지럽길래 조금이나마 편하게 보고자 정리해봤습니다

Lv71 Goldu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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