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무기/방어구 인챈트를 맞추는 방법

아이콘 으아아아으앙
댓글: 4 개
조회: 2071
추천: 6
2016-07-09 11:06:27


...요 몇달 느낀건데 공지로 올라갔는데 이상하게 안볼 분은 끝까지 안보는게 좀 있는거 같더군요
뭐..의미없다를 느낀적이 가끔 있습니다

각설하고. 방어구를 대체 어떻게 맞춰야 할지, 좀더 뉴비분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작성해봅니다.

이 글은 카이가 아니더라도 다른캐릭터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카이/허크/벨라/피오나 장비 맞출때도 다 이렇게 했었으니까 뭐...)


1. 우선 장비를 맞추기전에, 자신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 목표스펙

목표스펙의 컷트라인은 대체로 20/180, 21/190, 22/200 ,우주돌파의 5종류로 나뉘고,(경우에따라 더 있습니다.)
우주돌파를 하겠다면 온갖 열의도배와 신속작, 그리고 무기의 인챈트가 불의냐 정의냐가 갈립니다.

ⅰ) 목표스펙이 20/180 이다: 방어구 인챈트가 하나도 없더라도 번용 보라킹 하나로 가능한 스펙입니다
ⅱ) 목표스펙이 21/190 이다: 방어구 인챈트에 균형/자스민 정도는 끼워줘야 가능합니다.
ⅲ) 목표스펙이 22/200 이다: 경험상 7랭크 인챈트가 최소 1개~3개는 들어가야합니다.
ⅳ) 목표스펙이 우주돌파다: 저도 아직 우주돌파 스펙은 못해봤으며, 풀 7랭과 정령작등이 도배되어야 합니다.

◇ 소유자본

자본의 소유 정도에 따라 8~9랭크를 쓰느냐, 7랭크를 쓰느냐가 갈립니다.
자본이 아주 많다면 걱정없이 극 엔드인 되메+깨열을 쓸수 있겠죠. 그러나 그 가격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어차피 마영전은 공상한이란게 존재하는 게임이라 23k를 초과해서 공격력을 올려봐야 의미가 없으며,
대부분 인챈트를 섞으면서 밸크를 많이 봅니다.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균열이라는 조합이 7랭크에 생각보다 밀리지 않는 모습입니다.
균형 현재 싯가가 약 200만이고, 깨달음이 약 600만이란걸 감안하면, 어느걸 쓰실지는 본인이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무기 인챈트의 경우, 불의는 약 700만, 번쩍은 10만인데, 둘의 차이는 크리 1퍼와 공속, 공격력입니다.
공속은 극 하이엔드를 향해 필요할 뿐입니다.

자신이 맞추는 우선순위가 크리라면, 자본에 따라 선택지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 현재 착용중인 장비의 상태

현재 자신이 어떤것을 갖고있느냐에 따라 맞춰야할 단계가 다릅니다.
현재 착용한 장비들의 상태를 보고 쓸건 쓰고, 버릴건 버리고, 덮어쓸건 덮어씁니다.
자신이 밸런스가 넘치는지, 크리티컬이 넘치는지에 따라 맞춰야할 단계가 다릅니다.

가령, 자신이 초승달의 활력 번개의 각인을 갖고 있다 가정해봅니다.

다른 것 안맞춰져있는데 굳이 이걸 죽열 초선으로 맞추시겠습니까?
아니면 그것들을 살 돈으로 균자나 균열을 사시겠습니까?

또한, 자신의 밸런스가 너무 넘치고 크리티컬이 낮습니다.

상의에 밸런스와 크리를 미량 올려주는 균형을 바르시겠습니까?
아니면 밸런스를 좀 깎고 크리를 올려주는 시간을 바르시겠습니까?
무기에 정의를 바르시겠습니까, 혹은 불의를 바르시겠습니까?
번각에 죽은자를 바르시겠습니까. 혹은 초승달을 바르시겠습니까?

크리가 1 모자란데, 의지가 컷트라인입니다 (의지 133당 크리 1이 오릅니다)
근성훈련이나 타이틀을 따시겠습니까, 혹은 정령작이나 이노센트 크라이를 쓰시겠습니까?

◇ 마영전을 앞으로 즐길 방식

마영전을 묵직하게 즐길것인가, 가볍게 즐길것인가에 따라 또한 8~9랭크를 쓰느냐, 7랭크를 쓰느냐가 갈립니다.

'난 그냥 아주 에린에 뼈를 묻겠다' 면, 우선 장비를 가볍게 맞추고 노기를 뛰며 자본을 모아, 되메+깨열을 맞추고
정령작에도 손을 뻗으며, 기타 생도뱃지와 목걸이까지 쫘악- 맞추고 고강에도 도전하면 됩니다.

아직도 배가고프십니까? 미지의 조각과 투쟁의 조각을 모아 성장에 도전하세요.

'에이 그래도 게임인데 그냥 설렁설렁하자' 면, 욕심내지않고 보라킹이나, 균자/균열을 가는겁니다.
물론 이상태에서 난 성장하고 싶다면 후에 7랭크 쓸걸 생각하고 맞춰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열의를 손발보다는 머리 하의에 우선한다던지)

12강이요? 필요없습니다. 80제 11강 크로스건으로 정령작 밸런+2 하나만으로 23k 200, 공속 40찍습니다. 
전 12강룬 먹자마자 버릴겁니다.


2. 시뮬레이터를 돌려봅니다.

: 저는 마영전만큼 시뮬레이터가 잘 구성된 게임을 본적이 별로 없습니다.(애초에 게임도 적게하지만)

나자신 장비시뮬레이터 : http://heroes.najasin.com/heroes/simul/equip2.php
파워북 장비시뮬레이터 : http://vindictus.kr/equip

사이트가 2개입니다. 자유롭게 선택하셔서 돌려보면 됩니다.

이에 필요한 인챈트가 몇개인지, 완제품을 사는게 차라리 나을지를 하나하나 고려해가면서 장비를 맞추면 됩니다.

마침 균자가 필요한데 균자를 적당한 가격에 팔고있네? / 구매합니다.
균열이 필요하긴한데 저거 올주황이라서 너무 비싸다... / 포기합니다.
100% 자스민이 생겼는데 그냥 직작을 해볼까? / 자신있으면 도전합니다.
아..이러니까 방어력이 너무 낮네.. 악세에 강인/의미를 포기할까... / 호기심을 발라보시는게 어떨까요?



일상생활에서도 물건을 구매할 때 이것저것 따져본 뒤 구매하는 것처럼,

자신의 자본수준과 목표를 설정한 뒤, 차근차근 나아가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Lv87 으아아아으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