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여기서 당분간은 건드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밸패떡밥으로 맞은 뽕이 오래 못 가네요 ㅠ
개선안이 등장한 이유와 배경, 개인적 정의에 따른 분류법은 삭제하고
이전 글에서 부족했던 시각자료를 보강해 읽기 쉽게 했습니다.
방어
1. 일반회피
-무적시간 0.15초 증가
(증가 후 무적시간=0.45초)
-회피 사용 직후 재사용 딜레이 감소
(기존보다 0.09초 감소된 딜레이)
-무적판정구간 앞당기기
(회피모션이 시작되는 순간으로 이동시킴)
공격
1. 롱보우
차지샷
-sp 있을 경우 발사시에 sp가 사용되지 않게 함
-차지샷 발당 sp 수급 20으로 하향
(최종 수급 60)
-차지샷의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3 감소된 발당 스태미나 소모량)
매그넘샷
-sp소모 감소 각성 삭제
-대미지비율 분포 조정
(4배분 기준: 첫 타격 90%-2연타 5%-3연타- 2.5%-4연타 2.5%)
롱보우 밴딩샷
-대미지비율 분포 조정
(5배분 기준 첫 타격 90%-2~5연타 각 2.5%)
매그넘+롱보우 밴딩 연계
-동작방식 수동화
(매그넘 발사 이후 기존과 같은 조작법으로 밴딩샷을 빠르게 조준하는 장면)
매그넘 발사 직후 후속 밴딩샷을 즉발하지 않으며, 신속조준으로 대체
회피→롱보우 애로스톰+롱보우 밴딩연계
-동작방식 수동화
(회피하고 애로스톰을 빠르게 꺼내어 조준사격+추가밴딩샷 조준)
회피 직후 애로우스톰을 즉시 사출하지 않고 조준점만 빠르게 활성화함
애로스톰 발사 이후 곧바로 밴딩샷을 쓰지 않고 조준점이 신속하게 활성화함
2. 숏보우
속사
-속사를 장전하고도 회피할 수 있게 변경
(속사 장전 중에도 회피하고 나서 장전이 유지됨)
쓰러스트킥
-공격속도 10% 강화
-최종 대미지 배율 10% 강화
(최종 배율 약 0.22)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5 감소된 소모량)
3. 공용
스핀킥
-공격속도 10% 강화
-최종 대미지 배율 10% 강화
(최종 배율 약 0.22)
애로스톰
-롱보우용 애로스톰의 대미지 분할 간소화
(1.335의 배율을 유지하면서 1~3분할 타격으로 감축)
-숏보우 상태에서도 롱보우와 같은 조건의 애로스톰 용인
듀얼링크
-사용시 sp 소모량 감소
(100 감소한 sp 소모량)
멀티스나이핑
-대미지분할 간소화
(1.83의 배율을 유지하면서 7분할 타격을 3~5분할로 간소화)
-명중시 애로스톰처럼 탄두당 일정량 sp 재수급
(절대량은 250을 기준으로 하며, 탄두 분할에 따라 탄두당 재수급량 조절)
공용 신규 스킬
-애로우샷(산탄화살)
(산탄화살+추가 강화 쓰러스트킥 사용하는 장면)
과거 멀티샷을 살짝 베껴오기.
공통점
다수의 약한 적을 한번의 사격으로 제압하는 용도
근거리에서 강한 펀치력으로 순간 제압
차이점
멀티샷과 달리 차지과정은 생략되며, 매우 빠른 장전과 발사 가능
-쿨링타임 존재함
위력, 사용자원량
발사되는 탄두 8발
최종배율 스매마+스킬마 기준으로 1.05
쿨링타임 15초
최소 sp 요구량 150
추가타 쓰러스트킥은 최종배율 0.38
(기존의 쓰러스트킥보다 약 1.6배 강함)
조작법
스킬슬롯 6
추가 쓰러스트킥 발동
사격 직후 타이밍에 맞춰 일반공격을 한번 더 누르면 추가로 강화된 쓰러스트킥 발동
근거리 속공 및 펀치력 부스트용이되, 차면 좋고 안 차도 아주 나쁜 건 아닌 수준의 위력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