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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멀티 스나이핑]및 화살 개편안

아이콘 발프레어
댓글: 6 개
조회: 2679
추천: 3
2021-04-29 18:00:25

안녕하세요

옆동네 카록 게시판에서 온

발프레어라고 합니다☞☜

메인이 카록이다보니

다른 캐릭터 게시판에 글 올리기가 조심스러운데

여기 분위기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활카이 유저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글이 좀 길어지니 요약을 앞으로 빼자면


<<요약>>

-[멀티스나이핑]모션 연사로 변경

 (이베어크 모션 적극 활용)


-사용 즉시 7개의 자동 타겟팅 후 사격

 (머리/가슴/중요부위/양팔과 다리)


-도네갈지역 몬스터가 사용하는 얼음화살로 변경


-스킬 이팩트는 매그넘샷의 노랑색->파랑색으로

 (화살의 궤적과 앞부분에 냉기 이팩트 추가)


-[애로우 스톰]과 연계 사용

(sp500으로 소모치 감소, [애로우 스톰]후 우클릭)


-화살의 깃의 구현과 화살촉의 다양화

 화살통에 들어있는 화살은 다르고 염색도 되는데 

 날아가는 투사체는 모두 같습니다




하나.[멀티 스나이핑]의 모션 변경


일련의 밸런스 패치로 [멀티 스나이핑]의

포지션이 굉장히 애매져습니다

[멀티 스나이핑]을 사용하느니

[매그넘샷+벤딩샹]을 한 번 더 쏘는 것이

피격 확률이나 딜링적인 측면 그리고

나아가서는 간지로서도 더 낫습니다


제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수치상의 문제가 아닌 모션에 대해서입니다


저는 보통 RPG 게임을 하면

활 캐릭터 위주로 하는데

유일하게 활 캐릭터를

메인으로 하지 않은 게임이 마영전인데요

이유는 활 캐릭터에 대한

로망을 충족시켜주지 못해서입니다


보통 활 캐릭터의 상위 스킬이라 함은

많은 화살의 연사일텐데요

카이는 그렇지 못해서 많이 아쉬워요

그렇다고 마영전 개발진이

연사에 대한 로망이 없느냐 하면


그것도 아닌 것이

미울이나 테사 스킬을 보면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가 기대한 카이의 상위 스킬은 이랬는데...


<FF의 음유시인 리미트 기술>


그래서 [멀티 스나이핑]을

사용 즉시 사격하는 경직기

연사 모션으로 변경하면 어떨까합니다


타겟팅을 하느라 맞거나

모두 타겟팅이 안됨에도 불구하고

쏴야해서 딜로스가 발생하는 것을 보완하고

연사에 대한 로망도 충족시키는 방향으로요


<현재 카이의 멀티스나이핑>


제가 제안하고자 하는 안은 이렇습니다

깊은 얼음계곡의

따뜻한 이베어크 모션을 활용하자는 것이죠


허크의 그레이트 소드 스매시 모션도

깊은 얼음계곡 이바이크 것을 사용했고

카록의 블래스터 모션도

기둥카록의 맨손격투를 그대로 사용했으니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베어크의 연사 스킬>


여기서 현재 [멀티스나이핑]의 기본 골자를 가져가되

대형이든 소형이든 사용즉시

7개의 현재 아이콘 형태로 타겟팅이

되고 연사를 하는 것이지요

이런 모션이 될 겁니다

<사무라이쇼다운의 미나 지궁심>


둘.[멀티 스나이핑] 화살과 이팩트


애로우 드레인이라던가

모션에 나름 신경을 써서 만든 캐릭터인데

활에만 포커스가 맞춰져서

다양한 화살을 사용하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도네갈의 몬스터들이 사용하는

얼음 화살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합니다

현재 지향색도 푸른색이고

적중시 얼음이 깨지면서 경직을 준다

이런 느낌으로


활 시위를 당길 때 이팩트는 매그넘과 동일하니

화살의 이팩트는 매그넘의

노랑색->파랑색으로 변경

화살의 궤적과 앞부분에 냉기효과를 추가

(아이스 스피어나 기타 빙속성 몬스터들의 효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셋.[애로우 스톰]과 연계 사용

(sp500으로 소모치 감소, [애로우 스톰]후 우클릭)

댓글로 달아주신 의견인데

[애로우 스톰]과 연계 사용도 

좋은 것 같아요

sp소모치를 500으로 줄이면서

[밴딩샷] 과 [멀티 스나이핑] 중에서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도 있고 좋은 안인 것 같습니다

화살 난사의 느낌도 나구요


넷.화살깃 구현과 화살촉의 다양화

(롱보우 스킬 사용시 기본 공격 외 스킬들)


활과 화살은 세트이고

실제로 다양한 형태의 깃과 화살 촉이 있습니다

그러나 마영전은 그렇지 못해 아쉽습니다


테사는 무기에 따라 투사체가 달라지지요?

게다가 미울도 다양한 형태의 탄환 스킬이 있습니다

롱보우 형태로 기본공격과 스킬 사용시

화살통에서 꺼내는 애로우 드레인 모션인데

화살은 기본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구하는 바는

카이도 화살의 깃과 촉을 구현해주었으면 합니다

무기를 염색 할 때

화살의 몸체와 깃을 염색하는데

꺼내는 화살은 기본이고

날아가는 투사체도 기본이라니

아이러니 하지 않나요


테사로 날아가는

투사체의 다름을 구현하였으니

카이의 화살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봅니다


ㅡ마치며

주저리 주저리 글이 길어졌는데

카이를 메인으로 하는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모르니 조심스럽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여러분의 생각이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좋은 의견들을 나누다보면

더욱 의미있는 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들 득템, 즐영전하시고

카이 형제분들 파이팅입니다ʕ•ᴥ•ʔ


Lv70 발프레어

카록은 사랑입니다ʕ→ᴥ←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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