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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탭비에 대해서.

창조의아침
댓글: 58 개
조회: 1406
추천: 3
2013-07-04 03:17:08

다들 민감해 하시는 스탭비에 대해 글좀 적으려는데

다른분들과 개인적인 생각들이 좀 다른것 같아 조금 조심스럽네요

 

우선 스탭비 생존기에 대해서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다른글에서 보자면 많은 분들이 스탭비 생존기가 구리다 하시는데

저는 절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클래스마다의 회피기를 한번 정렬해볼께요

 

오나의  헤비,가드

검시타의 슬립스루

창시타의 구르기

검벨라의 카운터

듀벨라의 구르기

건카이 구르기

활카이 구르기, 와이어

기록의 충흡

블록의 위빙

낫비의 블링크

탭비의 앰버, 스패로우, 마인 스패로우, 앞점프(?)

 

일단 회피기의 종류는 탭비가 가장 많네요

물론 많다고 그 효용성이 우위에 있다곤 볼수 없지요 구르기 하나로

회피기 우월케릭 건카이도 있으니까요.

 

회피기로 많은 분들이 지적하시는 앰버.

이것부터 집어볼께요

앰버가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는 컨에 많이 타는 회피깁니다.

스태소모가 커서 막쓸순 없지요

은근 잘깨져서 못미더울때도 많쿠요.

막고 어디로 튈지몰라 정확한 컨에도 큰 지장을 줍니다.

튀고 높은데서 풀어져 14초 기다려 겨우 모은 마실1칸이 없어지면

짜증이나죠..

하지만 장점도 큽니다.

이 앰버가 예전부터 타클래스는 막지못하는[무적제외] 거의 대부분의 공격을

못해도1회는 막아 냈죠. 물론 못막는것도 꽤돼지요

특히나 시즌1에는 히어로라 할지라도 거의 대부분 앰버 쓰고 있는 한계 시간까지는 버텨냅니다.

앰버스태소모가 크더라도.  다른 클래스에 비해서 스탭비라는 클래스가 스태소모가 적지요.

낫비든 탭비든 스태포 마시며 플레이 하시는 분을 보기가 하늘에 별따기 더군요

퍼펙가드헤비,퍼펙충흡위빙과는 비교가 불가능한 가드시간을 가집니다.

원하는때에 풀수있고요

어디로 튈지모르지만 그게 꼭 단점만 해당하지는 않죠

원했지는 않았지만 예상치 않았던 지점에 풀게 돼고 그게 이익이 돼는경우도 있으니까요.

 

앰버에대해 불만이 많으신 분들께 한가지 질문을 해보고 싶기도 해요.

혹시 공격받기 직전까지 매애,집중쓰다가 제자리서 앰버 하시지 않나요?

타이밍 애매하다 싶으면 일단 앰버 누르고 보진 않으신가요?

 

많은 탭비분들이 판테장판에서 인장돼기 쉽상이다 하시는데

.........전 솔직히 판테 장판에서 평균적으로 다들 피하기 어려울꺼라 보거든요.

건카이 검시타 낫비들은 꽤 널널한 무적타이밍에 그럭저럭 피하지만서도..

창시타는 무적에 맞춰 피하기는 신컨급이고.. 이동해서 피해야 하고..

오나 카록도 퍼펙 맞춰야하니 마찬가지고..

(기둥록은 특히나 그 애매한 타이밍때문에 충흡버그도 잘 발생해 연타 아주 잘 들어옵니다.)

활카이도 구르기가 좋은편도 아니고 와이어가 꼭 준비돼어 있다는 법이 없거든요..

판테의 그 특유의 거리감과 타이밍 때문에 와이어가 준비 안됄때가 많지요.. 컨따라 다르겠지만.

벨라도 뭐 그걸 카운터 칠수 있는것도 아니고 듀블도 회피기가 썩 좋지 못하거든요.

 

어찌 보면 그나마 마실이라도 있는 스탭비가 좀더 이익이 아닐까 하네요

그 강력한걸 일단 '1방'은 막잖아요 14초쿨마다 퍽퍽 많을 만큼 호구도 아니고..

판테 장판은 누구나가 힘들어서 회피기가 아닌 솔직히 그 전에

긴선모션을 보고 사람이 없거나 적은 지형을 둘러보고 그 상황에  대처하는데 정상 아닌가요?

카록과 창시타들은 특히나 그 패턴에 어디로 이동할지 고민하지요.

 

굳이 판테장판 같은게 아니라도 그냥 이동만해서 피할수 있는 패턴에 많음에도 불구하고

제자리서 공격하다 앰버하는분들이 굉장히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또 있는게 이동형 회피기인

스패로우와 마인스패로우가 아니겠습니까.

소폭의 공격을 갖추고 적지 않은 이동거리를 가졌지요.

앰버와는 상당히 달라서 상황때라 골라 회피할수 있죠.

마인 스패로우를.. 혹시 잊고 하시진 않으신가요?

선조건이 따르긴해도 엄청난 이동거리때문에 컨에따라

활용 범위가 매우 큽니다.

제가 시즌1레이드 히어로 솔플돌때 적극활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솔직히 마실,앰버도 있고 중거리형 케릭인데

스패로우에 무적까지 바라지 맙시다...

사람에 따라 배가 부르게 보일수 있어요..

 

그리고 딜부분에 대해서도 누구나가 느끼는바

스탭비는 딜이 부족하다 하십니다.

하지만 저는 딜 부분에 있어서 지금이 딱 적당선이지 싶습니다.

기둥록처럼 뭘해도 빌빌 댈만한 딜량도 아니고..

딜 방법도 한정적인것도 아니고..

딜을 잘할 스펙 갖추기어려운것도 아니며..

컨 자체가 어려운 케릭도 아니잖아요..

 

정상적인 수준에 있어서 중간은 가는 딜수준에..

파티에게 중요 보조 기술도 많아 사랑 받고.

 

 

 

 

 

 

 

 

 

 

 

아니 다 떠나서

 

공팟 순회돌때에 스탭비 많으면 좋아 하십니까 싫어하십니까?

이쁘고 안 이쁘고를 떠나서 매너 있고 없고를 떠나

전투 수준으로만 볼때요.

경험상 스탭비 많으면 헬팟이 돼거나 그스탭비가 노개념인 경우가 가끔 있긴해도

전투능력만으로 이미 파티 수준이 매우 높다고 생각하는데요..

 

 

 

 

저와 생각이 다를수 있고 내가 다 맞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도 뭐 스탭비가 주력인것도 아니고 두뇌 수준이 180IQ라도 돼서 할아버지의 이름을 걸만한 인간이 아니니.

그러하더라도 공격적이지 않은 수준의 다른 의견을 글적어주셨으면 해요.

 

저는 롤이나 카오스 같은 걸 안해봐서 간이 쬐금하고 매우 소심해요^^;

말싸움 같은거 했다간 구석 가서 바닥에다 케로로 그릴지도 몰라요

Lv74 창조의아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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