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안녕하세요
아리샤 레벨 80대 유저입니다.
최근 고양이나 서큐버스 송곳니를 주려고 프리매치, 아레나에 잠깐씩 들립니다.
본론)
도움을 주시는 지인 분께서 프리매치 위주로 하시고 설명도 많이 들어서 저두 프리매치 위주로 가는데요,
팀구성이 6:6 레드 OR 블루 팀으로 나뉘고 가끔 오류나 버그로인하여 팀원 한명이 튕기거나 전투상황이 불가피할 때가 있다고 들어서 그런것에 대해 뭐라고 하려고 하는게아니고
6:6 풀인원으로 제대로 들어왔고, 버그 상황같은 것이 아니고 잘 움직이다가
중앙 제단? 계단? 같은곳에 서있다가 갑자기 고의로 나가는게 느껴지는;? 그런 움직임이 있더라구요.
팀에 70레벨이 두분이셨나 한분이 있었고, 적팀에도 60레벨대가 한분 있었습니다. 저도 90만렙이 아니구요.
그렇게 5:6으로 싸우다가 아무래도 인력이 딸리다보니 패배하게되었고, 다음판에 사람이모자라서 좀 기다리다가 프매판
출항하게되었습니다.
나가셨던 분이 또 같은팀에 있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아, 전판에 팅기셨나보구나 했는데
또 그판 그대로 시작 후 좀 움직이시다가 나가셨습니다. 지인분께 물어보니 그런건 고의 탈주일 가능성이 크다고하시더라구요.
(패배로 직결된건 생략하겠습니다)
이후 패배하고 (빨리끝나서) 다시 넣었더니 또 계시더군요. 이번엔 적팀이었고 지인분도 그 중도 탈퇴하셨던 분과 같은팀이었는데 다른 직업군 캐릭터 건카이?? 랑 듀오를 해서 온거같다고 하셨습니다.
아무튼 그 판은 끝까지 계시더군요. (저는 그 판 역시 패배했습니다)
(이것은 저와 제 이야기를 들은 지인분이 유추한것이지만, 그 나가신 분께서 팀원 구성이 안좋다고 느끼셔서 나간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패배한건 문제가 안되지만,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그 분(아리샤입니다)이 굉장히 비겁하다고 여겨지네요.
팀이 조금 불리해도 최대한 노력해보는게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PVP가 팀매치인 만큼 한명이 나가면 다른 팀원들은 더 힘들어지게되고, 그만큼 매치 시간은 늘어나는데
그 시간은 누가 배상해주는지.. 팀이 힘들것 같다고 자신만 그렇게 무책임하게 나가도되는지..
이러한 고의탈주에 대해 패널티를 주는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일부러 강제종료하거나 이런 사람에게 탈퇴 패널티로 마이너스 공격력,방어력 같은 패널티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