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고인물놈들이 스펙 짱짱하게 맞춰놓고 게임 쉽다고 징징거린다
이딴 같잖은 논리전개하는사람들 몇몇 있던데
2015년 갓게임 찬사받았던 위쳐3가 비판받은 몇 안되는 문제점중의 하나가 바로 난이도 조절 실패입니다.
초반에는 난이도가 굉장히 어렵지만 중후반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풀어지기 시작해서 후반에는 엄청 쉬워지죠.
최고난이도로 게임해도 어느순간부터는 위쳐3가 그냥 게롤트 무쌍전이 됩니다.
저런 같잖은 논리전개하시는분들 말대로라면 위쳐3는 난이도 조절 실패로 비판받을 이유가 전혀 없었네요.
그냥 장비 개꼬진거 입고, 특성 안찍고, 보조장비 안쓰면서 어렵게 하면 되겠네요?
심지어 위쳐3는 콘솔이라서, 망전하고는 다르게 다른사람들 신경쓸필요도 없습니다.
근데 결국 게임의 난이도 그 자체를 올려주는 모드가 나왔죠.
저 위엣분들 말을 그대로 따르자면 그냥 장비 꼬진거 입고, 특성 안찍고, 보조장비 안쓰면 되는데
굳이 난이도 자체를 올려주는 모드를 만들었습니다. 종류만 해도 엄청 많죠.
케릭터 자체를 약화시키거나, 반대로 몬스터들을 강화시키거나, 혹은 레벨스케일링을 적용시키거나.
엘더스크롤 시리즈에서도 난이도 향상과 관련된 모드는 꾸준하게 나왔고
또 꾸준하게 나온만큼 꾸준하게 베스트셀러였습니다.
이거 역시 마찬가지로, 그냥 장비 꼬진거 입고 플레이하면 되는데 왜그랬을까요?
사용하라고 만들어놓은 아이템, 특성, 보조장비를 일부러 사용하지 않는다?
이상하지 않습니까? 억지스럽잖아요.
고인물 썩은물들이 게임이 쉽다고 느껴지는건 고인물과 썩은물들의 문제가 아니죠.
고인물 썩은물들이 고스펙만드는데 버그라도 썼습니까?
그게 아니라면 이건
개발자들의 난이도 조절 실패 문제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게임의 완성도 문제고.
괜히 고인물썩은물들한테 책임전가하지 마세요.
그리고 저는 망전 어려운데요? 뉴비들은 어려워하던데요? 이겜 어려운데요? 하는 몇몇분들.
난이도 보통으로 가세요. 보통난이도 있잖아요. 그거 장식으로 있는거 아닙니다.
왜 어려움 난이도로 기어들어와서 어렵다고 징징댑니까. 보통 난이도 놔두고.
쓰라고 만들어놓은 시스템 활용했더니 게임이 쉬워져서 징징대는게 뭐가 문제입니까?
쓰라고 만들어놓은 시스템 활용 안하고 게임 어렵다고 징징대는게 더 문제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