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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하고 직관적인 밸런스 조정이 필요합니다

고길똥이
댓글: 21 개
조회: 2184
추천: 33
2017-10-30 21:21:52

 

 2주간의 캐릭터 조정 업뎃에 대해 크게 실망한 한 유저입니다. 밸런스가 맞고 안맞고를 떠나서 아예 조져버린 캐릭터가 몇 있기 때문입니다. 비단 이번뿐만 아니라 이전에도 종종 있었던 그림인데, 의도한건지 실력부족인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좀 단순하고 직관적인 밸런스 조정을 해야된다 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1. 배율을 올리고 내림으로써

 2. 자원 획득량과 소모량을 올리고 내림으로써

 밸런스를 조정해야합니다.

 

 신규스킬도 추가해주고 딜 메커니즘도 요리조리 바꿔주면서 밸런스를 잡아주면 베스트입니다만.. 크게 의지도 없어보이고 능력도 부족해보이고 각 캐릭터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는 개발진이 없어보이는 실정입니다.

 

 엎친데 덮쳐서 현 오동석 디렉터는 뭔가 가시적인 성과를 원하는지 자꾸 뭘 바꾸고 고치고 하려하는데, 물론 편의성 개선이나 이것저것 잘한 부분도 있습니다만 캐릭터 개편이나 조정 부분에선 헛다리만 짚고 있습니다. 평소 그 캐릭터를 유저들이 어떻게 운용하는지도 그 캐릭터의 어떤점에서 재미를 느끼는지도 모르는 모양새구요(디렉터님, 제발 인정할건 인정하고 갑시다. 부족한 점을 아는것도 리더의 덕목 아닐런지요).

 

 그래서 조잡한 스킬추가나 기존의 플레이스타일을 확 바꾸는 패치는 지양하고,

 이게 버프인지 너프인지 누구나 쉽게 알 수 있게,

 배율조정과 자원획득소모량 조절만으로 캐릭터 밸런스를 맞추는게 좋아보입니다.

 

 

 

PS. 리시타랑 카록 롤백좀. 겜 좀 하자.

 

 

Lv21 고길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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