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사건사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최근의이슈] 길창털이범 관련 길드 입장문 입니다

아이콘 잘해놨네
댓글: 18 개
조회: 3177
추천: 9
2023-09-13 14:12:00
<<귓말 원본 출처 링크>>

-길창털이범은 제보하는게 맞기때문에 그정도로만 하고 끝내려했으나 다른 유저분들께 귓으로 거짓말에 피해자 코스프레하고다닌다는 제보가 여러차례 들어와서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다는 판단하에 이글을 작성합니다.

1.
저당시에 운영진인 저와 길마님이 있었기때문에 정확히 기억납니다.
퀘를 하는데 누구한테 가라고했는지 여쭤봤고 잡화점을 가야한다고 하신거같아서 어딘지 알려드렸는데 잡화점
입장이 안된다고 하셨죠 . 그래서 저희가 "버그인가봐요 재접해보세요"했고 재접해볼께요하고 나가신뒤 
그때 새벽 시간에  2시간넘게 기다렸는데 안들어오셨습니다 . 다음날인가 다다음날 접속후에도 그날왜 재접한다하고 안들어왔는지 설명이나 사과따위 전혀 없으셨죠? 그것도 그냥 참았습니다 . 그리고 '니가 뭘아는데' 라고 저희길드원은 그누구도 말한사람없습니다 . 님 말씀대로 누가 저런말을 했다칩시다 . 그럼 일반채팅이었을거고 저희길채가 저희 길원들만 쓰는전용채널도 아니고 저희길드원이 아닌분이 말한걸텐데 그거까지 저희가 말한거처럼 몰아가시네요?

<<해당 캡쳐본>>



2.
네 .길드창고 뉴비분들 지원용으로 1번함 열어두고 물품들 채워둔거 맞습니다. 처음가입시에도 설명드렸고 길드우편으로도 다같이 쓰는거니 1인당 맥시멈!100개씩 쓸만큼 그때그때 쓰시라고 고지드렸습니다.그동안 뉴비분들포함 길원분들 필요할때 몇개씩 빼쓰시면서 잘 활용되고 있었고요 그런데 재민나님 . 최근 7일 사용기록만봐도 본캐부캐합해서 1385개 쓰셨습니다 .길창에 물약떨어지니 길챗으로 오늘은 길창에 물약이없어서 사서써야한다며 말씀하셨죠?물약이 왜 없지하고 확인해보니 하루에 100개씩만 쓰신거 아니시더라구요? 사용내역 캡쳐는 다있습니다 캡쳐용량이커서 원하시는분있으시면 댓글에 올릴게요 . 저희길드는 길마님 독단적으로 행동안합니다 운영진 전체 모여서(다들직장인이다보니 상황에따라 과반수이상모이면 진행합니다) 안건에대해 이야기하고 그결과를 길마님이 대표해서 전달하죠. 초록하트시라 남용하시는거 알고도 넘겼는데 혼자 독식을하시니 다른분들이 못쓰시는 상황이생겨 말씀드린겁니다.


3.
재민나님 길드가입하시고 첫날은 물론이고 5일동안 레벨업도 안하시고 레벨5인데 길챗으로 너무 사소한것 하나하나까지 도배하셨죠 <EX)'현질은 어떻게 하나요? 저 돈많은데'> 레벨업만 하다보면 자연스레 알수있는것들도 계속 질문하셔서 대답해주던 길원분들도 지쳐서 아무도 대답을 안해주는상황까지 가서  운영진들이 길챗으로 재민나님께 일단 스토리미시면서 레벨업부터 하시고 보급장비를 받아야 뭘해도 할수있다 레벨업부터하세요~라고 몇번을 말씀드렸는데도 계속 도배하셔서 추가적으로 길마님이 귓을드린겁니다.그리고 글로 설명하는거보다 기믹이나 게임 팁같은거는 인벤,유튜브에 정리 잘돼있으니 한번 보시면 편하실거라 안내드린겁니다.그런데 본인은 알면서도 친목하고싶어서 질문하는거라고 인정하셧죠? 그리고 유튜브나 인벤을 참고하는게 선택이지 꼭그렇게 해야하는건 아니지않냐고 역질문 하셧죠? 그럼 저희가 옆에서 따라다니면서 입에 밥떠먹여주듯이 하나하나 다 알려드려야합니까? 저희도 게임하려고 접속한 유저입니다 . 님의 보모가 아닙니다.
<<길마님과 이게임재민나님 대화내용 캡쳐본>>







보기만해도 어질어질하네요




4.
일단 저희길원분이 저말씀을 하신건지 지어내신건지는 당시에 없었기때문에 알도리가없네요 .그런데 재민나님.
작고 여린 아기세요? 성인 아니십니까? 누가 저런말을 했든 최종적으로 스던주를 사는것에 결정권과 책임은 성인인 재민나님에게 있는겁니다. 그러면 혹시 그 스던주에서 신비 인챈이라도 떴으면 저희길드 찬양하실겁니까?그건 아닐꺼 아닙니까?


5.
길마님께서 재민나님행동을 불편해한다 말씀드리니(위에서말씀드렷다시피 운영진 회의결과를 전달하는 과정이었습니다) 누가 불편해하냐면서 "길마님이 피해망상있는거 아니예요? 정신병원 가보세요" 라고 말하면서 그사람들 다 파티챗으로 초대해달라 요청하셔서 저희를 다 소환하신다음 계속 똑같은말만 반복하시고 막무가내로 행동하시면서 시간질질 끌더니 그시간동안 길창 털고 나가셨습니다. 


6.

돌려드리려고했다고요? 길마님한테 10만원에 고생포 100개 보내신거 말씀하시나요? 그날가져가신거 고생포만해도 5000개가량입니다 . 거래소에 종목별로 예쁘게 올려놓으셨던데 뭘 돌려들려고했다는건지 궁금하네요
 '갑자기 귓 오더니' 저건 누가 님한테 귓을 햇다는거죠 적어도 저희는 한적없습니다 . 
사사게에 길창털이범으로만 올린거에 감사하셔야 했습니다.


 


그렇게 말씀하고 다니시면 그걸로 진실이 덮어질꺼라 생각하셧나요? 저희도 일 키우고싶지않아서 사사게에 길창털이범으로만 글올렸는데 선량하게 게임하는 유저분들이 피해자 코스프레하는 귓말에 속으셔서  추가적인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마음에 장문의 글을 썼습니다 .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36 잘해놨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