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사건사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미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아선 입니다. 문제에 대한 해명글 올립니다.

바리보
댓글: 25 개
조회: 4587
2023-12-11 10:54:09
(대화가 오고 간 부분들이 다 나오지 않은 거 같아, 처음부터 끝까지 대화가 오고 간 사진을 첨부하겠습니다.)

순회를 하는 동안 먼저 올려 주셨더라고요. 저는 마영전을 처음 시작하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게임을 즐겁게 해 오면서 아직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마영전을 많이 좋아하고 그 만큼 많은 시간을 투자 하지만, 아직 게임에 대해 모르는 게 많습니다. 이번 문제도 그 때문에 생긴 거 같습니다.

먼저 히플에서 55000공격력이면 해제가 다 통하지 않는다는 걸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해제는 다 적용이 된다고 생각했었고, 히플 이 나온 뒤로 사람들이 히플만 간다는 걸 알았기에 방도 일반이 아닌 히플로 저렇게 해제 방을 팠습니다.

그리고 제가 90제 무기를 들고 있다고 하셨지만, 그 당시 저는 추피 7000, 즉 아르드리 무기와 아르 방어구 셋을 사용하고 있던 점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삡이 하루 남아서 기분 좋게 순뢰를 돌기 위해 아침부터 방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피해보신 분 께서 들어오셔서 해제 다 못 받는 거 아니야 물어보셨고, 저는 도통 무슨 말을 하시는지 모르고 있었고, 아직 스펙이 좋지 않구나 하고 생각하였기에 "쭉 이렇게 갔었는데 아직 약했나 보네요" 하고 여줘 보려고 했던 겁니다. 하지만 그분께서 바로 탈퇴를 하셨고, 그렇기에 제가 다시 여줘 보려고 귓을 한 거였고, 사진에서 보셨듯이 화가 나신듯이 말씀하셨습니다.

귓에 제가 “저 뉴빈데요..” 라고 말씀 드린것도, 아직 배우는 중이고, 모르는 게 많으니 뉴비라 말씀드린 겁니다. 사실 헬사대도 가고 타로스도 가며 하트가 없는 저는 뉴비는 아닌 게 맞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는 게 많고, 누군가 마영전에 대해 물어보면 자세히 알려 드릴수 없을것 같은 저 자신이 뉴비와 같다고 생각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일도 제 잘못에 있어 친절히 말씀 주시고 알려주신 뒤 나가셨으면 좋았을 텐데, “그 공격력으로 해제 다 받음?” 이 말씀 만 하시고 바로 나가신 게, 저에게는 무슨 의미인지도 몰랐고, 이해 하지 못해 아쉬운 상황이었고, 저도 당황을 많이 한 상태였습니다.

사사게 올려도 되나요? 하고 여줘 본 것도, 무작정 화만 내시는 거 같아 올려도 되냐고 여줘본 거구요. 이렇게 하지 않으면 오해가 풀리지 않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타이틀은 파르흘른 포인트로 구매 가능한 책, 이 연작, 그리고 30층 클리어 시 주는 타이틀 고르기로 쉽게 그리고 많이 얻고 올릴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시간 들여 얻는 타이틀은 정작 없는 점 알려드립니다.)

이번 일로 인해서는 제게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제를 받지 못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방을 팠으며, 공상한 생각을 못 하고 해제가 다 적용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다른 방식으로 방을 파고, 공상한을 올려 게임하도록 하고 더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제가 게임에서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면, 모르는 게 있다면 친절하게 알려주시면 고치는 방향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고 미안합니다.














Lv17 바리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