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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보] 공격력 제한 변경과 S3 일반맵

아이콘 목회자
댓글: 12 개
조회: 5449
2016-04-02 08:22:07
이번에 테섭 패치로 공격력 제한 시스템이 변경된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90제 장비를 엔드스펙으로 만들면 추가로 열리는 공격력 제한 해제 말고

한 전투 내에서 보스 몬스터 기준으로 공상한이 통일되어 잡몹 처리가 쉽게 된다는 공격력 제한 변경과 관련된 글입니다.


    ■ 공격력 제한 시스템 변경 
    - 공격력 제한 시스템의 적용 방식을 변경합니다. 
    : 기존에는 몬스터별 방어력을 기준으로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일정 수치까지 적용되었습니다. 
    : 변경되는 방식은 전투별 처치 완수 목표 몬스터의 방어력을 기준으로 전투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에게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일정 수치까지 적용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기존에는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방어력이 낮은 일반 몬스터와 방어력이 높은 보스 몬스터에게 개별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가령 방어력이 5000인 몬스터에게는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15000까지만 적용되었고, 방어력이 10000인 보스 몬스터에게는 20000까지 적용되는 형태였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이제 보스 몬스터를 기준으로 전투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에게 같은 공격력이 적용되어 일반 몬스터에게 더 많은 공격력이 적용되고 빠른 처치가 가능해집니다.

    - 전투별 최대 적용 가능한 공격력을 표시합니다. 
    : 전투 생성 시, 생성하려는 전투에 적용될 수 있는 최대 공격력이 얼마인지 전투 정보 UI에 표시됩니다. 
    : 기사단 레이드 전투의 경우 공격력 및 마법공격력이 제한되지 않는 전투로 표시됩니다. 
    : 이그나흐강 낚시, 로센리엔의 미궁, 아인라허 던전 등 특수 콘텐츠의 경우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캐릭터의 공격력이 일단 높으면(해당 전투의 보스 몹 공상한까지) 잡몹들에 대한 대미지가 현재보다 더 늘어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게 적용된다면 S3 일반맵에서도 충분히 잡몹 문제를 겪지 않고도

회피기 이속은 뒤쳐질지언정 캐릭터 전반의 노기 클리어 타임도 꽤나 향상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기에 언급되지 않는 우든엘프 브레이브(=보라색에 활과 몽둥이 다 쓰는 잡몹계의 보스)를 포함하여)

S3 잡몹들은 이미 해당 전투 (벤체너 초입, 벤체너 정상, 로흘란 평원)의 보스 몬스터와 방어력이 동일합니다.

 딱 한 곳, 벤 체너 기슭에 한해서는 보스인 아키두스의 방어력이 14036(=공산한 24036)으로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아키두스 공상한인 캐릭터라면 잡몹에 한해서 지금보다 24.36% 대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요약 : 
벤체너 기슭 : 잡몹 처리 속도 24.36% 증가
S1, S2 일반맵 : 잡몹 처리 속도 증가

벤체너 초입 : 잡몹 처리 속도 그대로
벤체너 정상 : 잡몹 처리 속도 그대로
로흘란 평원 : 잡몹 처리 속도 그대로


기슭을 돌라는 이야기인지 초입, 정상, 평원의 몬스터 세팅을 잊은 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뭔가 저 수치들이 잘못 표기된 것인지 @_@ 어쨌든 기슭 아닌 S3 일반맵 도시는 분들은 변경사항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Lv82 목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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