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글라스 기브넨의 패턴 중 2번 휘두르고 내려찍기 공격은 회피 불가 공격입니다.
15년 4월, 고글기가 처음 등장할 때 제작되었던 영상.
(출처 https://youtu.be/11H1HtNp0yQ?t=27)
그리고 현재 스페셜 던전의 고대 글라스 기브넨도
해당 공격은 동일하게 회피 불가 판정입니다.
하지만 회피 불가를 나타내는 붉은 오오라 이펙트가 빠져있습니다.
(현재 스페셜 뿐만 아니라 기존 레이드에서도 함께 빠져있습니다. 그냥 복붙했다는 거죠)
버그 제보하는 김에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개발자 코멘트라는 건, 개발자의 의도를 유저에게 보여주는 중요한 글입니다.
게임을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유저가 어떤 방식으로 즐겨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된다는 거예요.
20년 11월 12일 패치된 "홀딩기 제외 무적 판정 기술을 회피 판정으로 변경" 한 개발자의 의도는
개발자 코멘트에도 나와있듯, 플레이 형평성을 맞추기 위함이며
더 나아가 더욱 더 재미있는 전투 플레이 환경을 만들기 위함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전투 플레이에서 가장 사소하고 기본적인 디테일부터 지켜지고 있지 않다는 겁니다.
기본 스킬의 무적을 삭제해서 회피 불가 판정을 이동으로만 피할 수 있게 만들었으면
적어도 회피 불가 판정 패턴이 무엇인지는 정확히 알려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이거 솔직히 던전 내기전에, 한번만 제대로 돌아봤어도 알 수 있는 문제입니다.
아 이거 이펙트 빠졌구나. 하고 그냥 넣으면 될 간단한 버그예요.
근데도 빠져있다는건, 그냥 기존에 있던 버그를 인지하지 못하고,
스텟만 바꿔서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고서 가장 기본적인 테스트도 안해봤다는 겁니다.
이러한 전황은, 이미 제보되었던 이슈 등에 의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고글기 방어막이 깨지지 않은 상태에서 인연홀딩을 사용하면,
방어막이 깨진 후에 모든 홀딩이 들어가지 않는 이슈
https://www.inven.co.kr/board/heroes/2471/46629
신규 시스템을 만들었다면, 기존의 시스템과 충돌하는지에 대한 여부는 확인을 해야죠.
그게 잊혀진 저레벨 던전이라서 아무도 플레이하지 않는다면 솔직히 상관없겠지만,
떡하니 105렙제 달고 오랫동안 워킹할 스페셜 던전의 신규 레이드로 발탁되었다면
당연히 테스트는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저번 라우라 때도 그랬지만, 왜 신규 던전을 낼 때 기획팀에서 플레이를 해보지 않는 건가요?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컨텐츠는 레이드 아니었습니까?
유저들이 이 게임에 계속해서 실망하는 이유 중 하나는
개발진들조차 게임에 관심이 없는게 너무나도 티가 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