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제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게임제보] 6/19(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아이콘 Skyshield
댓글: 9 개
조회: 2496
2025-06-19 11:32:46

 

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5년 6월 19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캐릭터 유틸리티 개선

[벨라 - 공통]

- 캐릭터의 얼굴 외형을 개선합니다.

: 개선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 노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개발자노트 바로가기]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설정한 윤기 색상이 눈매 색상에 영향을 주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모션에 따라 벨라의 입술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벨라의 눈썹이 과하게 꺾여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코 그림자가 다소 상이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벨라의 목 부분에 경계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게임 내에서 표기되는 벨라 캐릭터의 일러스트를 얼굴 외형 변경점에 맞게 수정합니다.

 

[벨라 - 듀얼소드]

- '크로스 스탠스' 사용 후 40프레임 이내에 '퍼펙트 크로스 스트라이크'로 적을 타격할 경우 50SP를 추가 회복하도록 수정합니다.

- 변경점 적용 이전에 '크로스 스트라이크' 발동이 불가능 했던 공격들도 '크로스 스탠스' 상태에서 막을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검의 긍지' 상태 효과를 하나의 단계로 조정합니다.

: 기존 3단계 효과인 '타격 시 스태미나 2 회복, 공격 속도 14 상승'을 기본 효과로 조정합니다.

: '검의 긍지' 상태 효과의 아이콘은 기존 2단계 아이콘으로 표기됩니다.

- '검의 긍지'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을 제거하여 시간 제한 없이 유지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단, 해당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피격될 경우 상태 효과가 사라지는 구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액티브: 윈드 라이더' 사용 시, '검의 긍지'를 소모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검의 긍지' 상태 효과를 받고 있는 중에 '액티브: 윈드 라이더' 사용 시 250SP를 회복하도록 변경합니다.

: '검의 긍지' 상태 효과가 하나의 단계로 통합됨에 따라, 기존에는 '검의 긍지' 상태 효과의 단계에 따라 SP를 차등 회복하던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 '액티브: 윈드 라이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존 5초에서 15초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검의 의지' 사용 시, 소모되는 SP 소모량을 기존 500에서 250으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검의 의지' 사용 시 획득하는 '검의 긍지' 상태 효과를 '타격 시 스태미나 3 회복, 공격 속도 15 상승'으로 조정합니다.
(기존 효과: 타격 시 스태미나 2회복, 공격 속도 14 상승)

: '액티브: 검의 의지' 사용으로 획득하는 '검의 긍지' 상태 효과 아이콘은 기존 3단계 아이콘으로 표기됩니다.

 

- '거트 스팅어' 스킬 모션에 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합니다.

- '슬립 어웨이', ' 백래쉬'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스태미나 소모량을 기존 20에서 10으로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크로스 스트라이크' 발동이 불가능 했던 공격에 대해 '크로스 스트라이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위 공격은 무조건 '퍼펙트 크로스 스트라이크'로 발동됩니다.

- '검의 긍지'의 스킬 대미지 증가 수치를 다음과 같이 상향 조정합니다.

랭크 

기존 상승 대미지

변경 후 상승 대미지

E10%25%
D12%26%
C14%28%
B16%30%
A18%32%
920%34%
822%36%
724%38%
625%40%

-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가 '검의 긍지' 상태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게일 스플리터'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20% 상향 조정합니다.

- '크로스 스트라이크', '퍼펙트 크로스 스트라이크'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10% 상향 조정합니다.

- '크로스 더블스트라이크', '퍼펙트 크로스 더블스트라이크'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15% 상향 조정합니다.

-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15% 상향 조정합니다.

 

- '액티브: 게일 스플리터', '크로스 더블스트라이크' 사용 후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연계하여 사용한 모든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는 회피 판정을 받도록 조정합니다.

- '크로스 더블스트라이크' 사용 후 '거트 스팅어'를 연계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 '백래쉬', '슬립 어웨이'의 단축키를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 (기존) '크로스 스탠스' 혹은 '윈드 스탭 후' 회피[Space] 버튼

: (변경) '크로스 스탠스' 혹은 '윈드 스탭 후' 발차기[R] 버튼

 

-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던 '크로스 스탠스' 사용 후 40프레임 이내에 '퍼펙트 크로스 스트라이크'로 적을 타격할 경우 50SP 추가 회복은 유지되지만,

이후 이어지는 '더블 크로스 스트라이크'로 적 타격 시 50SP 추가 회복 내용은 정식 서버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던 '크로스 스탠스' 사용 직후 20프레임까지 회피 판정은 정식 서버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벨라 - 듀얼소드' 변경점에 맞춰 스킬 설명을 수정합니다.

: 변경된 스킬의 일부 프리뷰 영상은 추후 수정될 예정입니다.

 

[벨라 - 듀얼블레이드]

- '액티브: 뱀파이어의 키스' 사용 시, SP가 소모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뱀파이어의 키스' 사용 시, '액티브: 레드 아이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만큼 감소하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뱀파이어의 키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존 10초에서 20초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뱀파이어의 키스' 사용 시, 신규 상태 효과 '블러드스테인'을 획득하도록 수정합니다.

: 신규 상태 효과 '블러드스테인'을 보유 중인 상태에서 '액티브: 레드아이즈' 사용 시 500SP를 회복하며 상태 효과는 제거됩니다.

 

- '액티브: 레드아이즈' 사용 시, 소모되는 SP 소모량을 기존 500에서 100으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글라시얼 브레이커'의 공격 범위의 가로 폭을 기존 대비 1.3배 확장합니다.

- '액티브: 블레이드 댄스'의 두 번째, 세 번째 공격 시 회피 판정을 추가합니다.

- '모먼트 리프' A랭크 사용 시, 소모되는 스태미나 소모량을 기존 11에서 10으로 수정합니다. 

 

- '벨라 - 듀얼블레이드' 변경점에 맞춰 스킬 설명을 수정합니다.

 

[이비 - 배틀사이드]

- '블링크 문라이트'와 '데몬 스플리터' 사용 시에도 '스피릿 바인드'가 생성되도록 수정합니다.

- '피어 스크림', '소울 스큐어', '인비지블 룸' 스킬에 회피 판정을 추가합니다.

: 9랭크 이상인 상태에서 스매시 입력을 통해 사용하는 추가 타격에는 회피 판정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 '소울 스큐어', '인비지블 룸' 스킬의 추가 타격까지 사용한 후 블링크를 사용한 경우에도 '드레인'이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드레인' 모션에 회피 판정을 추가합니다.

 

- '액티브: 컨퓨전 홀' 사용 시, '액티브: 아케인 게이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하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컨퓨전 홀' 사용 후, '블링크'로 연계할 수 있는 프레임을 기존 '83프레임 이후'에서 '55프레임 이후'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컨퓨전 홀' 사용 시, 소모되는 SP를 기존 250에서 125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인세인 리퍼' 사용 시, 소모되는 SP를 기존 500에서 300으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아케인 게이트' 사용 도중 간헐적으로 적에게 피격되어 스킬이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블링크 문라이트' 사용 후, '스매시 공격'으로 연계할 수 있는 프레임을 기존 '40프레임 이후'에서 '32프레임 이후'로 수정합니다.

- '블링크 문라이트' 사용 후, '일반 공격'으로 연계할 수 있는 프레임을 기존 '40프레임 이후'에서 '30프레임 이후'로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액티브: 인세인 리퍼'의 초당 스태미나 회복량을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

랭크

기존 초당 스태미나 회복량

변경 후 초당 스태미나 회복량

91011
81012
71014
61015

 

- '이비 - 배틀사이드' 변경점에 맞춰 스킬 설명을 수정합니다.

: 변경된 스킬의 일부 프리뷰 영상은 추후 수정될 예정입니다.

 

■ 아이템

-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사용 시, 전투 완수 보상금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전투 완수 스크롤 사용 시, 팝업 UI에서 예상 보상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코어 부스트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코어 부스트 사용 여부에 따라 보상금이 조정됩니다.

: 이전 전투의 보조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 보상금이 조정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사용 시, 팝업 UI에서 코어 부스트 체크 여부에 따라 예상 보상금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전투

- 아래 전투의 입장 제한 능력치가 의도보다 높거나 낮게 적용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전투명밸런스
영혼의 부재89 > 79
실패와 대가89 > 79
통제89 > 79
왜곡된 진실89 > 79

 

전투명방어력
급습12,500 > 17,000
마신의 탑13,000 > 17,000
붉은 낙인14,500 > 17,000
광기의 무덤16,000 > 17,000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목소리' 스토리 진행 중, '거듭되는 훈련' 전투를 입장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UI

- 이벤트 알리미 UI에서 최근 출시된 이벤트 정보가 상단에 표시되도록 정렬 순서를 수정합니다.

- 상태 효과를 획득하는 포션형 아이템 사용 시, 캐릭터 상태 효과 UI가 아닌 공용 상태 효과 UI에 표기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기타

- '스페셜 프레셔스 메이든 세트' 착용 시, 상의와 하의 연결 부분에 빈 공간이 생기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일부 캐릭터로 '스페셜 더블 볼륨업P+/더블 볼륨업+/일반 프레셔스 메이든 세트' 착용 시, 다리 부분 그래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P+/더블 볼륨업+/일반 오리엔탈 진주 세트' 착용 시, 배 부분의 그래픽이 깨지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만료 기간이 없는 장비 아이템 툴팁에서 간헐적으로 만료 기간이 잘못 노출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캐릭터의 레벨이 21 미만인 경우, 케아라의 신입 용병 상점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점핑 포션 사용 시, 스토리 다시 보기에서 일부 스토리의 잠금이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벤러

Lv51 Skyshield

마비노기 영웅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