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연구 의뢰합니다.

아이콘 목회자
댓글: 5 개
조회: 1301
추천: 8
2016-08-11 20:55:39

예전에 이동속도론을 썼던 당시에 총,활카이 탭비 폴짝이 매우 느리게 나왔다고 언급했고 총카이, 탭비는 가공할만한 이동성 증가가 생겼습니다.


 이런 것은 팩트가 받쳐주면 주장에 순풍이 불어요. 저 역시 카록, 이비, 허크, 헤기, 총카이 등이 고속으로 앞서나가는 것을 보면서 현시점에서 다시 이동속도론을 써서 이동능이 낮은 캐릭들의 일반맵 불평등 문제를 해결해야 할 당위성을 언급해야 하지 않나 싶었거든요. 다만, 저는 근래에 사정이 안 좋다 보니 작성이 힘들어서 안 하고 있죠.

 피오나의 방패질주, 아리샤의 워프 홀, 델리아의 엘레강트 피겨 중 하나의 거리를 기준으로 모든 캐릭터의 이동시간을 산출하고 이로써 이동속력을 뽑아서 표로 비교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분들이 참고하기에 좋을 것입니다. 그냥 글만 써서는 다른 캐릭 유저들 설득하는 것에도 시간을 꽤 들이게 되서 걍 팩트 하나 게시하는게 효과적일 거에요.

그래픽 카드 뭐 쓰시는지 모르겠지만
엔비디아는 쉐도우 플레이로 동영상 촬영됩니다. 아니면 마영전 자체 촬영 프로그램쓰셔도 되고요.
영상 촬영하시고 곰플레이어로 프레임 단위로 이동하면서 시작지점 시간과 종료지점 시간 엑셀에 기록하면서 차잇값을 산출하고 시간을 이용하여 속력을 구하여 표로 정리하면 됩니다.

 이동속도론에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언급했지만 이렇게만 하셔도 충분히 직접 작성하실 수 있어요.



토게글에서 썼던 제 댓글입니다.

린 계속 하실 분들, 특히 다캐릭 증후군이신 분들이라면 위에서 언급한 대로
실험 결과를 뽑아서 게시해보세요.

리시타나 린 이동기 성능이 낮은건 다들 알지만 역시 눈으로 봐야 확실해지니까요.




 삼연섬 문제나 낙화 스킬 각성 부재, 낙화 추가 피해 부재, 홀딩기 부재, 룩템 최하위 등 다양한 문제를 지적해왔는데

뭐랄까 개떡같은 부분은 아직 많다고 봐요.

가령, 
1. 홀딩기 버튼 눌렀는데 실제 판정까지의 영겁과 같은 선딜

2. 가드기의 (퍼가 말고) 짧은 가드 타이밍과 장난 아닌 후딜

3. 공속에 비례하지 않는 돌풍, 섬풍, 낙화 터지는 시간

이런 것들은 다 걍 발상의 문제도 아니고 누군가가 동영상 녹화하고(그래픽 카드 자체 녹화든 마영전 녹화든) 프레임 단위로 확인하면서(곰플레이어로도 확인 가능)

시간 측정하여 캐릭터 전체를 순위로 나열하면 되거든요.



 자꾸 유연단화 판정 괜찮다는 이야기하는 분들도 그 비교 대상을 역시 판정이 쓰레기인 오나나 총카이, 리시타 제압기를 갖고 오니까요. 허크나 이비로 제압기 걸다가 오나, 총카이 제압기 쓰면 복장이 터집니다.

  
  이 부분들은 굳이 제가 아니더라도 그 누구나 다 할 수 있어요. 



저는 하나무라로 갑니다만 린 계속 하실 분들이라면 이런 것은 계속 어필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린 출시일부터 1주년까지는 많은 분들이 린 관련 공략을 조금씩 쓰셨는데

 지금은 글로 공략 남기는 사람이 저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한 두 분이 린으로 솔플 영상 찍어올리시는데 그 중 일부는 접으셨고요.

 그리고 저도 하나무라로 가고 나면 헤기나 델리아처럼 별달리 공략이 안 올라오는 그냥 그런 클래스가 될 수 있어요.



 저는 제 나름대로 뉴비분들에게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이런 저런 공략을 썼고 그 덕분에 컨은 별로 좋지도 않은데 몇몇분들이 과분하게도 그리고 감사하게도 린고수니 신컨이니 교수님까지 댓글로 불러주셨거든요.

 저는 제 개인적으로는 컨이 좋지 못하기에 컨이 안 좋은 상황에서 그나마 최적의 경로를 도출하고자 연구한 것이고
린 유저 중의 한 명으로서 더 많은 린이 활동할 수 있도록 길을 닦고 싶었어요.

 결국, 누구든 할 수 있는 것 뿐인데 그저 제가 해서 저런 칭호까지 얻은 것이겠지요.

하지만 저는 아인라허 이세트 3판하고 금메달은 커녕 클리어도 못하는 린이에요. 컨은 자신없어요.

현금으로 골드를 사지 않고 그저 묵묵히 10강 10자루 모아서 강화하길 반복하며 꾸준히 골드만으로 플레이해왔습니다. 


모 영화 대사를 빌리자면 여러분도 인내와 노력, 이 두 가지면 설령 컨트롤이 안 좋더라도 린고수 소리 들을 수 있어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위에 언급한 린 관련 연구를 부탁합니다.



 데브캣 내부에 메갈+나치 지지자가 있다는 이야길 듣고 멘탈이 1차 박살나고
 헤기로 음란물을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는 이야기에 2차로 멘탈이 바스러졌는데(그들은 여캐로도 같은 행위가 있는데 왜 이건 언급 안 하냐고 했지만 코믹월드, 케이크 스퀘어 모두 그 한 부스 빼고는 마영전 부스 자체가 없었어요. 에라이 망겜)
RPG의 기반을 뒤흔드는 오늘의 이벤트 내용에는 전 동의할 수 없어요.


 이럴거면 저도 걍 7~8월과 12~1월에 있는 골든위크때에만 잠깐씩 와서 그동안 추가된 에피만 플레이해야겠어요. 굳이 매일 접속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저 나중에 린이 2차무기로 쌍권총 들고 나오면 다시 생각해보겠죠.


그러면 모두 결사대 클리어 잘 하시길 바라고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Lv82 목회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