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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진정고수의캐 배글린 공략211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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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002
추천: 2
2024-01-13 18:58:51


낙화에 대부분의 딜이 분배되있는데 몹이연타할때 붙으면 발동느려 쳐맞아 낙화못새겨
반격캐랑달리 몹과 떨어진후 간격유지하며 평스를 흘리면서 피하며 속도조절하면서 연계한뒤
낙화새길수있는 빈틈때 낙화새기로 들어가는캐임 델리아,낫비,가문비없는밸도 이거랑비슷함

낙화못새기면 취약해 난이도가 어렵지만 그만큼 스릴있고 몹이연타중일때도
타이밍 맞춰 공격사이 빈틈에 낙화새길수있음

몹이리치가 짧으면 평타와 스매시로피한뒤 빈틈때 낙화새기로 들어갈수있어서
몹의 공격범위에 포함되는시간이 짧아 날먹이가능함 하지만 몹이리치가 길면
평타로 피한뒤 스매시로 간격을 좁혀야해서 몹의 공격범위에 포함되는시간이 길어
큰빈틈에만 들어갈수있고 연타가빨라 빈틈이적을때도 못들어가 큰빈틈에만 들어갈수있음

그리고 대부분의 보스는 리치길고 연타빨라서 큰빈틈을 잡아야하는데
몹이연타할때 공격후 후딜과 다음공격전 선딜사이가 피격판정이없는 빈틈이지만
파생패턴 땜에 선딜을 몰라 빈틈을 파악할수없고 뒤에도 닿는공격이 자주 나오며
무지성으로 낙화새길랴하면 낙화새기기 발동타이밍 조절값이 낮아 낙화새길타밍에
몹이공격하면 못새길수있어 큰빈틈을 잡기 난해하지만 규칙만알면 어떤 파생이 나오더라도
큰빈틈에 낙화를 새길수있음

이겜몹은 얼핏보면 마구잡이로 연타하는거같지만 일정한 규칙이있어서 규칙에맞는
대응법을 파해하는 재미가있음

몹이연타할때 유사한공격을 1~3번하면 파생이나오는데 이때 잠깐동안에 대부분 큰빈틈이있음

그래서 몹이연타할때 파생이시작하는 타이밍을 파악하고 평타를 쌓아두어서 파생이
시작할때에 낙화새길준비하면 큰빈틈이나오니 때맞게 낙화새길수있음

하지만 파생이나올때 피격타이밍 다른공격이 2개이상있어서 이걸 순간적으로 움직임을보고
빠르게 파악해 무슨파생인지 파악후 대응해야함

피격타이밍 다른공격2개는 대부분 빠른선딜을가진 견제와 소위말하는 엇박인
느린 선딜을가진 샌 공격인데 큰빈틈이 빠른선딜 견제후와 느린선딜 샌공격전에 있음

그래서 빠른선딜 견제면 스매쉬로 피한후 낙화새기고 느린선딜이면 맞기전에
스매쉬로 빠르게 들어가 낙화새기고 회피해야함

그렇기에 파생이나올때 무슨파생인지 파악하는 시간이필요한데 파악을 하기전까진
움직일수없어서 쌓아왔던 평타와의 연계를 끊기지 않기위해 파생이 시작할때 평타를
한번흘리고 이연계가 끊기기전에 파악해서 대응하는거임 이거타밍잡기 어려울탠대
파생시작 직전에 몹공격과 같은 타밍에 공격후 바로 한번 평타흘리면 쉽고 거의타밍맞음

거기다 스매시는 연계를 느리게해 스매시발동 타이밍 조절값이 높아 원하는 타이밍에
연계를 할수있는시간이 길어 파생을 파악하는 시간동안 연계를 끊기지않게해줌

이건 공격속도랑 몹의 파생패턴이고 몹의 공격뒤숫자는 숫자앞 공격의 피격타밍부터
뒤의 공격의 피격타밍사이의 시간을 합한빈틈이고 정밀하기위해 초를3배 빠르게셋음

공속86기준임 3스-3스스-섬풍=2초, 4스-4스스-섬풍=3초 개화-섬풍=1초, 일섬-섬풍=1초,
삼연섬-섬풍=2초(역경직ㅇ), 삼연섬-추가타1번-섬풍=3초(역경직ㅇ), 화접무6타-섬풍=3초,
비연격3타-섬풍=4초

*브리지트
날개폄-날개붕-1-날개붕-2-날개찌르기+-1-날개붕-1-덤블붕-3-날개회전
날개폄-날개붕-1-날개붕-2-날개찌르기+-1-날개붕-1-덤블붕-1-날개붕-날개찌르기
사라짐-소닉붕-소닉붕+-검찔+-검찔+-2-검오라-검기
사라짐-소닉붕-소닉훅
바람의상처+-1-사라짐-소닉붕-소닉붕
바람의상처+-2-검파동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붕-2-불오라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붕-1-크게붕-2-불오라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붕-검붕-2-내려찍으며장판-십자장판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1-바람의상처-2-불오라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1-바람의상처-1-사라짐-소닉붕-소닉붕
검뒤로-바람의상처-2-불오라
검뒤로-바람의상처-2-내려찍으며장판-2-불오라
검뒤로-바람의상처-1-사라짐-소닉붕-소닉붕

투핸드소드-검붕-1-바람의상처-2-불오라
투핸드소드-검붕-1-바람의상처-1-사라짐-소닉붕-소닉붕
투핸드소드-검붕-1-붕붕+-2-내려찍으며장판-십자장판
돌진-붕-1-붕붕-1-검찌르기-게일스플
돌진-붕-1-붕붕-3-돌진올려베며검기-내려찍고장판
돌진-붕-1-바람의상처
위로남-메테오3번-내려찍고날개붕+날개붕-날개찌르기
마법진3발파이어볼+-1-날개훅

*율케스
검붕-3-검기
검붕-1-검붕
앞발-칼자루-2-돌아칼자루
앞발-칼자루-2-칼자루+-2-돌아칼자루
앞발-칼자루-3-내려치기

*나베리우스
일어서서 마구베기-점프후착지충격파-3-석화
일어서서 마구베기-점프후착지충격파-1-돌진-검붕-2-찍기

파생파악하는데 1초정도걸리고 여기 빈틈이 2초이상인거에 낙화새기고 회피할수있음

파생 파해법별거없음 연습쫌해서 감만잡으면 생각보다쉬움
파생을 파해할줄알면 파생만큼 재밌는게없음 파생이있어야 순간적으로 상황을파악후
대응법을 선택해서 스릴을 느끼는데 요즘보스는 피격타이밍 다른 파생이ㅈ도없음
파생없으면 쫌만해도 피격타밍 다알아서 외워서하는거 극혐하는데 걍외워서깨버림
보스는 빠른선딜포함한 피격 타밍다른 파생2개이상있는 패턴이 최소 2개 이상은 있어야함
브리지트, 클레르3패나 율케스처럼

그런데 브리,율케,나베,마르젝트,레지나,시에테,타라탄은 피격타밍달라도 공속86이면
위에영상처럼 파해하기 충분한데 대부분의보스 (세자르,라그나힘,로메르,밀레드,아이젠리터,
클레르,루파키투스)는 피경타밍다른 파생2개이상 있지만 빈틈이 너무짧아서 대략 공속100정도에
로드까지 터지지않으면 파생 파악후 맞기전에 때리고 회피가안됨 대채 왜이렇게 만든건지
진짜 진심으로 개ㅈ같음 배글이나 낫비,델리아같은 애들은 그냥 엉덩이만 보던가 아니면
연타할땐 존나튄다음 손가락만 빨다가 끝날때 와서 때리란거임? 아니면 공속100이상맞추고
싸우라는거임? 아님 개미똥만한 짤딜이나 하라는거임? 왜이렇게만든건지 진심으로모르겠음
이거랑비슷하게 미리도 공속쫌만더높거나 빈틈 쫌만더길면 딜구조바껴서 ㅁㅊ플레이 가능한데
쪼금차이로안되서 개빡침 진심으로 몹공속 5~10%낮추고 난이도 다시조정해야함

그리고 로드도 문제인게 차분,질주는 때린만큼 좋와 보람있어 재밌지만 결,폭은 개ㄴ잼이라
ㅈ같아서 안쓰는데 배글은 둘다차이가 없어서 아싸리 결,폭쓰는게 신경쓸일이 적어 좋와버림
거기다 차,질은 컷신나오면 쓰레기됨 결,폭이딴거 낼시간에 쫌만더 신경써서 캐릭마다 각각
타수많음,타수중간,타수조금 3분류로나눠서  자기타수에맞는 확률조정하지 존나ㅈ같이
그거하나를안함 또 질주터지면 연계타밍바껴서 터질때 사운드 들어야하는데
어빌이랑 차분터질때랑 소리가같아서 개그지같음 어빌,차분소리 삭제ㄱ
전투가 차분소리로 떡칠되있어서 매드무비찍으면 개ㅈ같이나옴

피깃캔싫어하는 사람들있는데 전혀그럴필요없음 피깃캔땜에 액션성 더높아짐 너무사기라
피깃캔만 원툴로 쓰거나해서 액션성을 해치지않고 적당히좋와 다른거랑 같이 다채롭게씀

회피기가 존나많고 상황에따라 사용하는 회피기가달라서 뭘로 회피하는지 해깔릴꺼임 일단
일반회피, 섬풍, 섬풍후퀘속, 피깃캔, 평스흘리기가 있고 사용하는 회피기는
몹의 단타와 연타의 후딜이 크게차이나 바뀌거나 연계베기 상태에따라 바뀌며 또는
몹과 나의거리나 방향에 따라바뀜

그리고 망전기본이 몹이빈틈인시간을 파악하고 맞기전에 그안에서 최대한샌콤보를 넣는거임
낙화에 대부분의딜이 분배되있으니 다양한스킬중 어떤걸로 콤보를 해야
낙화를 최대한많이 새길수있는지에 집중하면됨

몹의빈틈이길면 돌풍후 낙화가 딜이제일높아 쓰면되는데  
몹이 연타를할땐 돌풍후에 회피로 거리를 벌리지않으면 돌풍 선딜도길고
평타이동거리도 짧아서 낙화를 못새김

그래서 이렇게 연타할땐 연베없고 핏캔쓸수있을때에 섬풍-돌진보다 평타흘린뒤
연베효과와 합해서 2낙화이상 새길수있으면 섬풍으로 한번더 새길수있어서 제일좋고
낙화새길 딜탐도없으면 돌풍이 짤딜로좋음

1낙화는 짤딜넣는게 리스크 동반하는거라 애매함 그냥 연타끝날때까지 기다려 딜탐놓치는거
감수하고 기다리는김에 핏캔써서 섬풍-돌풍이 나을수도있음
연타가 긴상황이아니라 회피후 돌풍으로찌르고 바로 낙화새길수있으면 그냥하면됨

평타흘리고 새길때 몹과거리를 벌려야하는데 몹이공격하며 이동하는 거리에 따라
회피나 퀘속을 선택해서씀

몹이 이동거리가 짧은 연타하면 섬풍-퀘속은 몹의바로 뒤에붙어서 평타로 흘리며
피하기전에 몹이 돌아보며 공격해맞음 하지만 회피는 이동거리가 길어서 뒤로회피하면
몹과거리를 많이 벌릴수있어 수월히 평타흘리며 피한뒤 낙화새길수있음
반대로 몹이 이동거리가 길때는 섬풍-퀘속으로 피해도 몹이 스스로 거리를 많이
벌려주기때문에 평타흘리며 피한뒤 낙화새길수있고 회피보다 빠르게 연계할수있어 더좋음

액티브가 존나게많은데도 각각 사용처가다르고 쓸모없는거없이 짜임새가좋음
몇몇 액티브는 핏캔응용해서 고점을높일수도있음
다른겜보면 스킬이다 아무조건없이 쿨마다 무조건 돌려야해서 쿨타임 상시로 체크해야되
존나귀찮고 사용처도 다똫같아 ㅈ같은데 이거진짜 대단한거임

일섬은 탭개화와달리 멀리서써 몹이공격할때도 개화시킬수있어 더빨리 연계하면서
거리이점도 챙겨 낙화를더 수월히 새길수있어좋고 창을맞추면 자채딜도 꾀쌔서 개화쓸때
거리살짝만이라도 모자르면 그냥막써도됨

삼염섬과 화접무는 낙화새긴후 보조용인데 진낙까지필요한 낙화갯수에 따라 사용처가다름

삼연섬은 아주 잠깐의 빈틈에도 맞추고 빠르게 회피할수있고 사거리가 존나길어서 3.4스스쓸때
뒤로써도맞아 이런것들로 때리면서 거리벌린후 삼연섬과 추가타쓴다음 개화쓰면 거리가딱맞음

화접무나 비연격은 연타사이 큰빈틈에쓰면 때맞게 회피할수있게 되있고
비연격은 첫타에 회피판정있음

멸화로 sp많이태우면 멸화자채딜도 오르긴하지만 다른액티브에 비할수준은 아니고
백화때는 sp1만있어도 멸화되는데 딜개쓰래기는 아니라서 백화끝나갈때 멸화쓰면좋음
멸화가 궁극기 느낌인데 경직없는 전투에선 딜이아쉽긴함

혹시 sp는비연격에 올인한다고 생각하는사람 있을꺼같아서 쓰는데
배율보고 sp효율따져보면 난 아니라고생각함

배율
1~4평타 1856, 2156, 2785, 1244+2785 1~4스 7333, 4193*2+(8468/9826),
7706*2+(6023*2/7230*2), 18658+4035+(11304/14130) 낙인창64259(F)/75825(A),
섬풍4780, 돌풍6872, 개화3002, 낙화(13302/15336), 만개76509, 일섬12989+4919*4, 
삼연섬9777*4, 화접무10475*6, 비연격17354*4 멸화참16412*4/(8801∽45276*4),
회스스4956-5984
평타3-5-7-10 스15-스20 2스스16 3스24 3스스20
4스30 4스스30 회스8 회스스15 섬풍18 돌풍6-12 개화8 낙화6-8

비연격 69416+61344(진낙4개)+43719(만개/7*4)=174479
화접무 62850+{2034*6(진낙변화)}×2.5=187635
삼연섬 39108+{2034*4(진낙변화)}×3.3=155905
일섬 32665×5=163325

내생각엔 몹이연타를 많이할수록 진낙이 아닌 낙화가 많이 쌓일수밖에없고
비연격에비해 sp효율도 꿇리지않고 낙화와 시너지를발휘하면 스태차이감안해도
비연격원툴보다 쌔다고생각함

섬풍이나 돌풍은 못맞췄다고 다시쓸필요없음 딜차이안나고 오히려 연계늦어져
낙화못새기면 망하는거임 진낙7개 개화하면 추가뎀1개있는데 이게 A랭크 낙인창만큼쌔서
낙화7개이상만 쌓고터트리면됨

ㅈ같은점들은 일섬이랑 비연격 수동조준안되서 존나답답함 주변에몹있으면
엉뚱한데다쏘고 몹이움직이면 빗나가고 예측샷도못함 또 회피섬풍 반복하면 회피구간
안비어서 ㅆ사기라 ㅈ같음 그리고 회피방향에따라서 몹과의거리를 자유자재로
조절할수있고 배글은 지형도많이 봐야하는데 섬풍 방향고정이라 ㅈ같음 또 회스스쓰레기임

체형짤팁


퀵슬롯에서 피깃을 제일많이써서 가장누르기쉽고 이동이랑 같이쓰니까
같이 누를수있는 키에다쓰면편함 내생각에 누르기쉬운 키순서는 a s d w f q r cap shift
space tab z x c v g t 1 2 3 4 ` 5 인데 이동키랑 같이눌러지는게 cap shift tab space라서
cap에다 쓰면딱임 근데 백화난무쓰면 cap이 멸화참고정이라 난cap이랑shift랑
프로그램써서 바꿔서씀
                     
결론은 망전자체가 어려운데 그와중에 배글은 특히더어려움 하지만 하다보면
다잘하게되니 지레 겁먹을필요없음 잘하면 존나 머싯서보임
그리고 린은압타 입을거많은데 전용압이 젤어울림 전용압 볼륩업나와야함
야매포토샵 댄블볼륨업


배글이야말로 최고 완성도를가진 캐가 아닐까함 파생나올때 격겜 이지선다처럼
스릴넘치고 몹리치파악해서 평스흘려 피하고치는거 재밌는데 이런게 어떤게임에도 없어서
엉청난 캐치프레이즈라고 생각함 액티브도 잠깐쓰는 필살기정도가 아니라 전투방식이
더있는느낌임 쬐금 ㅈ같은 점이 있긴하지만 이정도면 갓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캐

신캐만내지말고 구캐도개편하고 새로운거 만들기 힘든거면 레서같은거좀 배글린베이스로
다시만들어줘 근데 델리아가 배글린이랑 구조비슷하면서 쉬운버전인데 가드가 ㅆ사기라
가드원툴되서 ㅈ망함 나온지8년짼대 아직까지방치중임 가드하나라도 언밸이면 구조바뀌고
원툴되서 노잼인데 배글은 천만다행이도 섬풍-퀘속이랑 핏캔등이 적당한 밸류를가져서
회피와더불어 다채롭게 사용함 이겜 영자쉐리들 후속패치를 개ㅈ같이안해서 살작만언밸되도
ㅈ망캐되는 존나 미개한 게임임 씨발좀해줘라 그거딸각하는대 몇분걸린다고 암걸려뒤지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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