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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0 / 소모시간 1초 55
공속5 / 소모시간 1초 43
공속10 / 소모시간 1초 40
공속15 / 소모시간 1초 38
공속20 / 소모시간 1초 34
공속25 / 소모시간 1초 32
공속30 / 소모시간 1초 30
공속35 / 소모시간 1초 27
공속45 / 소모시간 1초 20
공속50 / 소모시간 1초 20
공속55 / 소모시간 1초 19
공속60 / 소모시간 1초 19
공속65 / 소모시간 1초 17
공속70 / 소모시간 1초 16
공속75 / 소모시간 1초 14
공속80 / 소모시간 1초 12
공속85 / 소모시간 1초 10
공속90 / 소모시간 1초 08
공속95 / 소모시간 1초 06
공속100 / 소모시간 1초 05
공속104 / 소모시간 1초 01
*실험 조건
-역경직 테스트를 위해 면적이 넓은 브라하를 선택 했습니다
-10번의 스피릿 커터의 프레임 이미지를 분산 평균시간값을 산출해냈습니다
-스매쉬는 쓰지 않았습니다
-특별히 빨리졌다거나 변동이 없다 싶은 구간은 20번의 프레임 이미지 분산으로 산출 한 결과입니다
-4타 스피릿 커터만 사용 하였습니다
*실험 결과(평타가 끝나는 시간)
-공속0 : 1초 55
-공속5 : 1초 43 (-0.12)
-공속10 : 1초 40 (-0.03)
-공속15 : 1초 38 (-0.02)
-공속20 : 1초 34 (-0.04)
-공속25 : 1초 32 (-0.02)
-공속30 : 1초 30 (-0.02)
-공속35 : 1초 27 (-0.03)
-공속40 : 1초 22 (-0.05)
-공속45 : 1초 20 (-0.02)
-공속50 : 1초 20 (0)
-공속55 : 1초 19 (-0.01)
-공속60 : 1초 19 (0)
-공속65 : 1초 17 (-0.02)
-공속70 : 1초 16 (-0.01)
-공속75 : 1초 14 (-0.02)
-공속80 : 1초 12 (-0.02)
-공속85 : 1초 10 (-0.02)
-공속90 : 1초 08 (-0.02)
-공속95 : 1초 06 (-0.02)
-공속100 : 1초 05 (-0.01)
-공속104 : 1초 01 (-0.04)
*실험 결론
-45 ~ 60 구간은 공속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크게 공속이 변하는 구간은 0~5 / 20~25 / 35~40 / 100~104 네 구간입니다
-70이후 공속 상승율과 실제 모션 속도는 직선비례로 올라갑니다
-104이후의 공속모션 상승율은 높은편 인것 같습니다
*실험 여담
개인적으로 총카이처럼 헤기도 특별한 공속구간이 있지 않을까 싶어 시작한 테스트 였는데
헤기에겐 그런 특별한 구간은 존재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있다해도 105이상의 초 고공속 이상일것 같네요
이 글을 보며 살짝 오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걱정하며 여담을 적어봅니다
저는 평타 속도만 공속의 비례해서 체크한것입니다 스매쉬와 추가타 액티브나 회피 등은 테스트를 하지 않은 것이죠
제 글을 보시고 "공속 올려봐야 별 차이도 없네" 하실 분들이 있으실거라 봅니다. 하지만 평타 외에도 많은 공격 회피 스킬들이 공속 적용을 받아 빨라지므로 전체적인 모든 모션이 시간 단축이 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속을 올리는데 고민중이신 많은 헤기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고수 인벤러
꽈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