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정식 서버 적용
[전투]
: 일반 공격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 및 연계되도록 수정합니다.
: 스매시 공격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 및 연계되도록 수정합니다.
: 모든 사격 공격의 사거리를 소폭 상향합니다.
: 미울 전용 잡기 공격과 ES무브 공격이 추가됩니다.
(적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상태에서 잡기 후 스매시 버튼, 잡기 후 벽 근처에서 스매시 버튼)
- 마나 홀
: 마나 홀로 포탈에 진입 시, 적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는 시간을 상향합니다.
- 마나 트랜스퍼
: 마나 트랜스퍼 발동 시 마나가 소모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스태미나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공격 중 마나 트랜스퍼가 의도치 않게 사용되던 현상을 완화합니다.
: 간혹 마나 트랜스퍼 UI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력탄, 중력탄, 약화탄 사용 시 마나가 소모되도록 변경합니다.
: 약화탄의 쿨타임이 1분 30초로 감소합니다.
: 약화탄의 사거리를 상향합니다.
※ 경쟁전에서는 중력탄으로 몬스터를 띄울 수 없고, 지속 대미지만 줄 수 있습니다.
- 디바인 백플립 샷
: 디바인 백플립 샷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 및 연계되도록 수정합니다.
: 디바인 백플립 샷 이후 일반 공격 버튼으로 추가 연계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디바인 실드
: 디바인 실드 사용 후 스태미나가 정상적으로 회복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디바인 실드로 방어에 성공하는 경우, 일정 량의 MP를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패닝 샷
: 패닝 샷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하도록 수정합니다.
: 패닝 샷 사용 시 포탈을 열어 공격하기 전까지 피격되는 경우에, 경직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패닝 샷 사용 시, 창을 발사하기 전까지 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패닝 샷으로 같은 파티원을 공격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더블 패닝 샷
: 더블 패닝 샷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하도록 수정합니다.
: 더블 패닝 샷 사용 시 포탈을 열어 공격하기 전까지 피격되는 경우에, 경직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루인 스피어
: 루인 스피어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2018년 12월 20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 신규 캐릭터 '미울'
[전투]
- '데들리 스핀', '데들리 트위스트', '데들리 트위스터'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어썰트 샷', '어썰트 블래스트'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브레이킹 샷', '브레이킹 블래스트'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패닝 샷
: 재사용 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전반적인 발동 속도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더블 패닝 샷
: 재사용 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공격하기 전까지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마나 플로우
: MP 회복과 함께 스태미나도 회복되도록 상향합니다.
- 액티브: 립 밴 윙클
: SP 소모가 250에서 200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전체적인 발동 속도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루인 스피어
: 루인 스피어 공격 동작 중에 피격 받을 경우 스킬의 공격 판정이 들어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퀀텀 스페이스
: 퀀텀 스페이스 사용 시 간헐적으로 미울이 피격당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나 홀
: 마나 홀 사용 시 '무적' 판정이 되는 현상을 '회피' 판정으로 수정하여, 회피 불가 공격은 피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마력탄
: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사거리를 소폭 상향합니다.
- 중력탄
: 재사용 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발동 속도를 상향합니다.
- 약화탄
: 발동 속도를 상향합니다.
2019년 1월 3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 신규 캐릭터 '미울'
[전투]
- 전반적으로 '컴뱃 롤링', '디바인 실드'의 연계가 원활하도록 밸런스를 변경합니다.
- 데들리 스핀, 데들리 트위스트, 데들리 트위스터 공격 시 발생하는 역경직을 약하게 수정합니다.
- 데들리 스핀, 데들리 트위스트, 데들리 트위스터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어썰트 샷, 어썰트 블래스트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브레이킹 샷, 브레이킹 블래스트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중력탄
: 재사용 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 중력탄이 발사된 경우에만 재사용 시간이 카운트 되도록 변경합니다.
: 중력탄이 폭발한 후 해당 영역에 적이 들어온 경우에도 피해 효과를 받도록 변경합니다.
: 중력탄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 일정량의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약화탄
: 재사용 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 약화탄이 발사된 경우에만 재사용 시간이 카운트 되도록 변경합니다.
: 약화탄의 효과가 A랭크 기준 20초로 증가합니다.
: 약화탄 사용 후 마나 홀, 디바인 실드, 컴뱃 롤링으로 더욱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마력탄
: 마력탄이 발사된 경우에만 재사용 시간이 카운트 되도록 변경합니다.
- 마나 익스플로전
: 마나 익스플로전으로 공격 후 마나 홀, 디바인 실드, 컴뱃 롤링으로 더욱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립 밴 윙클
: 액티브: 립 밴 윙클이 거의 모든 동작에서 빠르게 발동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마나 플로우
: 마나 플로우의 스태미나 회복 효과를 일정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형태로 변경합니다.
- 액티브: 패닝 샷
: 패닝 샷의 재사용 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패닝 샷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수정합니다.
: 패닝 샷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패닝 샷의 SP 소모가 250으로 변경됩니다.
- 액티브: 더블 패닝 샷
: 더블 패닝 샷의 재사용 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 더블 패닝 샷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수정합니다.
: 더블 패닝 샷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그 외 전반적으로 공격 동작 후 다른 동작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2019년 1월 31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 캐릭터
[미울]
- 회피 스매시 공격 후 '마나 트랜스퍼'가 빠르게 발동되도록 수정합니다.
- '마나 트랜스퍼'가 발동된 상태에서 마우스: [S], 키보드: [↓] 버튼을 입력하면 취소되도록 수정합니다.
- 회피 스매시 공격 시 간혹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사념의 바다' 전투에서 '오염의 근원'을 '중력탄' 스킬로 타격했을 때, 모션이 비정상적인 문제를 수정합니다.
2019년 6월 5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첫 밸런스패치)
[미울]
- 중력탄
: 중력탄이 폭발할 때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중력탄 폭발 후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지속 대미지를 하향합니다.
: 중력탄 폭발 후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중력탄의 발사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수정합니다.
- 약화탄
: 약화탄의 사거리를 상향합니다.
: 약화탄의 공격 판정을 상향합니다.
: 약화탄의 발사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수정합니다.
- '데들리 스핀'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데들리 트위스트'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데들리 트위스터'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어썰트 샷'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어썰트 블래스트'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브레이킹 샷'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브레이킹 블래스트'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액티브: 패닝 샷'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더블 패닝 샷'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루인 스피어'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2019년 6월 13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첫 밸런스패치)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액티브: 마나 플로우'의 스태미나 회복 효과를 상향합니다.
: F랭크에서만 스태미나 회복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음 업데이트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2019년 6월 20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 액티브: 마나 플로우
: 스태미나 회복 효과를 추가적으로 상향합니다.
: F랭크에서 스태미나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2019년 11월 14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2번째 밸런스패치)
미울 변동 없음
2020년 4월 1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3번째 밸런스패치)
[미울]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 '데들리 스핀'
: '데들리 트위스트'
: '데들리 트위스터'
: '디바인 백 플립 샷'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어썰트 샷'
- '어썰트 블래스트'
- '약화탄'의 재사용 시간이 60초에서 55초로 변경됩니다.
- '디바인 백 플립 샷'으로 공격에 성공 시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각각의 스매시 공격 후 일반 공격 또는 달리기로 조금 더 빠르게 전환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진영 변신 스킬인 '천벌'과 '불벼락'의 발사체 개수가 소폭 감소합니다.
2020년 4월 9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3번째 밸런스패치)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디바인 백 플립 샷'의 스태미나 회복 수치를 테스트 서버의 수치보다 10 하향합니다.
2020년 11월 4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4번째 밸런스패치)
■ 캐릭터 밸런스 조정
[공통] ※ 전캐릭 무적기 제거 패치
: '미울' - '마나 홀', '액티브: 립 밴 윙클', '액티브: 루인 스피어'
* '마나 홀' 은 공격하지 않고 빠져나오는 순간 무적 판정이 회피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미울]
- '데들리 스핀', '데들리 트위스터'으로 공격 시 대미지를 온전하게 줄 수 있도록 판정을 수정합니다.
- '마력탄'으로 공격 시 대미지를 온전하게 줄 수 있도록 판정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패닝 샷', '액티브: 더블 패닝 샷', '루인 스피어'로 공격 시 대미지를 온전하게 줄 수 있도록 판정을 수정합니다.
2020년 11월 12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4번째 밸런스패치)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액티브: 립 밴 윙클'의 SP 소모량을 150으로 변경합니다.
2021년 2월 18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정식 밸런스 패치는 아님)
테사 아리샤 만 변경 추후 4월에 정식 밸패 한다고 함
2021년 4월 7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5번째 밸런스패치)
- 스킬 대미지 수정 없이 온전한 유틸패치
[미울]
- '컴뱃 롤링'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동작에서 연결되는 무릎 앉아서 하는 사격 공격의 조작 방식을 '일반 공격' 버튼으로 변경합니다.
: 동작에서 '마나 트랜스퍼'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중력탄'을 조금 더 빠르게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약화탄'을 조금 더 빠르게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마력탄' 발동 시 마나가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더블 패닝 샷'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적에게 붙어 있는 상태에서 공격 시 마지막 폭발 공격까지 정상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동작 중 적의 공격에 조금 더 버틸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립 밴 윙클'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스킬 사용 후 시공간에서 나올 때 일시적으로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시공의 빛' 상태효과가 추가됩니다.
: 'A랭크' 기준으로 공격속도 10이 증가하며, 10초간 유지됩니다.
2021년 4월 15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5번째 밸런스패치)
테스트서버 패치 그대로 (표기 오류만 수정)
2021년 7월 8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정식 밸패는 아닌듯)
미울 변동 없음 (일부 캐릭만 변경됨)
2021년 9월 2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6번째 밸런스패치)
미울 변동 없음
2021년 11월 4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7번째 밸런스패치)
미울 변동 없음
2022년 2월 10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8번째 밸런스패치)
미울 변동 없음
2022년 5월 12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9번째 밸런스패치) 테스트서버 없이 바로 적용
[미울]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4% 증가하며, 추가 공격이 있는 공격의 경우도 모두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
: '마나 익스플로전'
: '데들리 스핀'
: '데들리 트위스트'
: '데들리 트위스터'
: '어썰트 샷'
: '어썰트 블래스트'
: '브레이킹 샷'
: '브레이킹 블래스트'
: '디바인 백플립 샷'
: '컴뱃 롤링 연계 공격'
: '액티브: 패닝 샷'
: '액티브: 더블 패닝 샷'
: '액티브: 루인 스피어'
- 마나 트랜스퍼로 발사 가능한 아래 탄환의 대미지가 4% 증가합니다.
: '마력탄', '중력탄', '약화탄'
: 마력탄, 약화탄은 탄환 자체의 대미지만 증가합니다
: 중력탄은 탄환 및 반중력장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2022년 10월 26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10번째 밸런스패치)
[미울]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4% 증가합니다.
: 달리기 중 스매시 공격
: 회피 스매시 공격
: '디바인 백플립 샷'
: '마나 익스플로전'
: '데들리 스핀'
: '데들리 트위스트'
: '데들리 트위스터'
: '어썰트 샷'
: '어썰트 블래스트'
: '브레이킹 샷'
: '브레이킹 블래스트'
: '마력탄'
: '중력탄'
: '약화탄'
2022년 11월 10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10번째 밸런스패치)
테스트서버 패치 그대로 (표기 오류만 수정)
2023년 5월 11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11번째 밸런스패치)
미울 변동 없음
2023년 9월 6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12번째 밸런스패치)
[미울]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 '데들리 스핀'
: '데들리 트위스트'
: '데들리 트위스터'
: '중력탄'
: '액티브: 패닝 샷'
: '액티브: 더블 패닝 샷'
: '액티브: 루인 스피어'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5% 증가합니다.
: '브래이킹 샷'
: '브래이킹 블래스트'
- '약화탄'의 발사체와 폭발 효과의 타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2023년 9월 14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 (미울 출시 후 12번째 밸런스패치)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던 아래 공격들의 대미지 증가량을 10% → 8%로 변경합니다.
: '데들리 스핀'
: '데들리 트위스트'
: '데들리 트위스터'
: '중력탄'
: '액티브: 패닝 샷'
: '액티브: 더블 패닝 샷'
: '액티브: 루인 스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