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 10월 유틸패치 때 과연 미울도 후보군에 들어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떠오르는 아이디어들 남겨봅니다.
1. 마나홀 : 공격 모션 중에도 사용 (모션캔슬)
미울의 아이덴티티로 평타를 생략해주고 바로 스매시를 넣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인데
주력으로 쓰는 2~4타 스매시들이 동작들이 후딜이 심함
공속이 빠름에도 스매시 모션은 느리고 답답함 스매시 중에는 마나홀 사용이 불가능하고,
스매시와 스매시사이 구간에서만 사용이 가능함 ex) (탭스 (^) 스 (^) 스) - ^ :마나홀 사용이 가능한 구간
스매시 공격모션 중에도 마나홀 사용이 가능함으로 끊김없이 유동적인 운용이 가능하도록 해야함
스태미너 외에 마나라는 자원을 추가로 사용하는 기술인 만큼 회피나 가드보다는 상위성능이어야 함
2. 마나홀 : 회피 성공시 마나 소량 회복 (가드로 막기 성공시 마나 소모량의 절반회복되는 것처럼)
회복량에 대해선 테스트 필요
3. 더블패닝샷 : 마나홀로 스킬 취소
발동됨과 동시에 무방비상태, 시전시간도 김,
웬만한 공격에도 슈아로 버티기 가능하지만 양날의 검, 이것때매 죽기도하며
버티기가 안되는 공격의경우 그냥 치명타이기에 피할수 있도록 해야함
4. 더블패닝샷 : 사용 시 이동 가능
타격 방향도 고정이 아니라 내가 바라보는 곳으로 방향조절이 가능하도록
근데 캐릭터 모션을 새로 제작 하거나 수정 해야할 수도 있어서 실현가능성은 낮아보임
5. 마나익스플로전(1평스) , 컴뱃롤링 추가타 (회피-평타 : 앉아쏴) : 스태미너회복 부여 (소량이라도)
다른 캐릭들 회피스매시 로 스태미너 채우는 것 처럼
중요도가 떨어지는 기술인 만큼 사용처를 만들어주면 좋을듯
(스태미너 디버프도 많고 힘들다 요즘...)
6. 패닝샷 : 창 집탄율 증가 혹은 판정 완화
인간형 등 작은 몹에게도 여러 발 맞출 수 있도록 해야함
7. 중력탄, 약화탄 : 선 딜레이 감소
특히 약화탄의 경우 선모션이 너무 느려서 빗맞추는 경우가 많음
약화탄 중력탄을 맞추냐 못맞추느냐로 딜량이 큰 차이가 나기때문에 매우 중요
8. 루인스피어 : 회피판정 구간 증가
전체 딜량을 좌지우지 하는 액티브 스킬인 만큼 허무하게 스킬이 끊기는건 잔혹함
쿨타임도 전캐릭 포함 가장 길듯
9. 립밴윙클 : 립밴윙클사용하여 스매시기술로 연계할경우 마나회복 or 스태미너회복
지금 이미 10초간 공속10 증가 버프가 있으나 효과가 미미함
이동기 목적 외에 거의 사용처가 없고, 반 봉인된 스킬
마나홀하고 큰 차이가 없어서 사용 메리트가 크지않음 오히려 랜덤한 이동때문에 사용감은 불편
그래도 사용할 명분 또는 선택지를 추가로 만들어준다면 좋지않을까
10. 디바인 백플립 샷 : 가드판정 추가
스태회복용이나 상황에 따라 간간히 쓰긴하지만 사용빈도 수는 크지 않음
슈퍼슈퍼아머판정이라 사용중에 아무리 강력한 연타 공격에도
불굴의 의지로 다 받아내어 매우 위험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음 강력한 던전에서는 신중히 사용해야함
자주 사용시 DPS에 좋은 영향을 주진 않기 때문에 가드판정을 넣어줘도 일부러 쓰진 않을 듯
그래도 사용할때 만큼은 안전하게 사용하게 된다면 좋을 듯
그밖에 좋은 의견들 있다면 같이 공유해보면 좋겠네요
판단은 운영진이 할테지만 의견은 내볼 수 있는거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