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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테사 유틸 문제점&개선사항 + 희망사항

랫서
댓글: 8 개
조회: 846
추천: 7
2021-01-06 01:25:11
1. 평타, 스매시 공격 범위가 좁다.
대형몬스터는 다리 사이로 빠져나가고, 인간형 몬스터는 애초에 표적이 작아서
딱 붙어서 때려도 빗나가기 일쑤

공격범위 상향 or 모션 변경이 필요.

2. 일던 스태미나 부족.
스태미나 회복이 스피넬로 표식 터뜨리는 것밖에 없어서 표식을 못 입히는 잔몹이 많은 일던에선 늘 헉헉거림.
평타든 스매시든 일반 스피넬이든 아무튼 표식 터뜨리는 거 말고도 스태미나 회복 방법이 필요.

3. 잉여로운 가닛 대시
다이아몬드 더블릿이랑 연계되는 스킬인데, 정작 다이아가 1분 30초짜리 스킬이라서 쓸모가 없음.
대시기가 있는 다른 캐릭터(피오나, 미리, 델리아, 카엘)들과 비교하면 쿨도 15초로 5초 더 길고
다른 캐릭터들 연계기(카멜리아, 스트라이커, 라스트 슈팅스타, 레드호크)에는 쿨이 없거나 최대 20초로 짧은 편인데 혼자만 1분 30초.
게다가 스태미나가 아니라 보석을 1개 소모함.
만약 미리 슬라이딩 어웨이에 스태미나 대신 오라 1칸을 소모한다고 생각하면 미치고 환장할 노릇.
그리고 다이아몬드 더블릿은 1타(2표식), 2타(2표식)로 나뉘는데 범위가 좁아서 의외로 빗나가는 경우가 많음.

타캐처럼 쿨 짧은 연계기를 새로 추가하거나,
다이아몬드 더블릿을 검벨 게일 스플리터처럼 따로 쓸 때랑 가닛대시와 연계해서 쓸때 구분해서 쿨이랑 경직을 없애야 함. 공격 범위판정도 늘려주고.

4. 엔스터타이트의 긴 선딜&슈아 없음
SP는 500이나 잡아먹는데 선딜이 길어서 한대만 툭 맞아도 캔슬되어버림.
낫비 아케인 게이트나 아리샤 레저넌스 몇년이나 지나서 뒤늦게 고쳐준 거 생각하면
몇년 뒤에나 고칠 게 아니라 당장 선딜 줄이고 슈아로 바꿔줘야 함.

5. 나사빠진 홀딩기
자주 빗나가는 편. 평타 스매시 빗나가는 것만 해도 짜증나는데 홀딩기까지 자주 빗나감.
낙사 가능한 맵(ex에스시더)에서는 이리저리 이동하다가 떨어지면서 홀딩 풀리고 떨어져 죽기도 함.
홀딩 판정 좀 개선하고 낙사하지 않게 모션을 바꾸든 고쳐야 함.

6. 불안정한 회피기
기본 회피 선스톤 스텝과 2차 회피 문스톤 슬립 2가지가 있는데
2차 회피 문스톤에 보석 1개를 소모함. 이러면 스피넬 때문에 마음껏 회피할 수도 없고,
회피하다 보석 다 써버리면 8초간 스피넬도 못 써서 딜 로스가 되고,
보석0일때 연속 즉사기라도 써 오다간 못 피하고 그냥 죽어야 함.
또 선스톤-문스톤은 이어지지만 문스톤 뒤에는 후딜이 꽤 있어서
선스톤-문스톤-선스톤으로 계속해서 잇달아 회피할 수는 없음.

문스톤 보석 소모를 스태 소모로 바꾸고 후딜을 없애야 함.

7. 셸 디펜시브 외의 가드기 부재.
마영전 메타를 보면 괴랄한 패턴의 보스가 많아서(코코볼 무더기, 장판, 연속공격 etc)
순수 회피 캐릭터는 어려운 점이 많은데 유일한 가드기가 쿨이 20초나 됨.
심지어 물리공격에만 통하고 투사체나 장판류에는 그대로 뚫림.
+셸 뒤의 스매시는 3, 4타로 이어지고 끊겨서 4표식 입히고도 4강화로 즉시 이어나갈 수 없음. 4표식 2강화로 끝=딜로스.

가드를 셸 디펜시브 하나만 둘 거면 쿨을 5초로 줄이고
아니면 아예 4표식 입히는 공격기로 바꾸고 따로 가드를 줘야 한다고 생각.
개인적으로는 미울 디바인 실드 비슷한 게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드에 보석 소모하는 대신 가드 성공하면 보석 돌아오는 식으로.

4표식 셸 뒤에 스매시도 그냥 1타부터 넣게 해주거나
4표식만 주는 게 아니라 그냥 4표식 2강화를 찍게 하고 3, 4타 스매시로 마무리할 수 있게 하거나.
아예 2강화 표식만 줘서 바로 그을 수 있게 해도 좋고.

8. 스피넬 선딜
플레이하다 보면 보스 패턴 읽고 한발 먼저 스피넬 썼는데
선딜 때문에 못 긁고 얻어맞는 경우가 심심찮게 있는 편.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스피넬 선딜 감소가 필요.

9. 빈약한 타격감&지루한 패턴
타격감이 부족해서 재미가 떨어지는 편.
게다가 평평스스로 툭툭 치다가 스피넬 긁기만 반복해서 패턴이 단순하게 고착화됨
사운드나 모션의 개선이 있으면 좋을 것.

10. 기타 희망사항
린 일섬이나 낫비 릴리스처럼 급할 때 원거리에서 표식 터뜨리는 기술이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음.
어디까지나 근거리캐니까 부차적인 느낌으로 쿨 1분짜리 sp스킬이면 적당할지도?

엔스터타이트에도 표식이나 스피넬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애초에 검 여러개 소환해서 날리는 기술이니 표식을 찍거나 터뜨린다는 점에서도 어색하지 않고.
4표식4강화에 엔스터타이트 쓰면 경직+추가 대미지라면 딜 사이클에 새로운 패턴도 줄 수 있고.



다른 문제점이나 지적할 점, 개선사항 있으면 다들 의견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v81 랫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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