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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내가 생각하는 메이의 특성트리

마다마다
댓글: 3 개
조회: 1202
2020-06-21 11:19:45
1레벨: 열 전달
일반 공격이 기절,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영웅에게 33%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을 기절 또는 감속시킬 때마다 1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Q강은 실명의 지속시간을 늘리지 않고 쿨감도 너무 짜다.
W강은 그냥 딜특이라 거름
열 전달을 가면 눈보라로 쏠쏠한 힐이 가능하다.

4레벨: 결정화
급속 빙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급속 빙결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하며, 급속 빙결이 끝난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Q강은 맨날천날 다이브 칠 게 아니라면 평균적으로 Q 공격력 50% 증가밖에 되는게 없다. 50%나 증가한다는 건 당연히 기본 피해량이 저열하다는 거고, 올려봤자라는 뜻.
E강은 내 예측이지만 W - E 보다 훨씬 쓸 곳이 많아서 특성 효과를 보도록 E를 쓰는 상황이 잘 안나올것 같다. 혹여나 썼다가 범위 안의 적 밀쳐서 스턴이 빗나갈 수도 있고.
D강은 기술 방어력도 좋지만 쿨다운 줄여서 25초마다 급속 빙결 쓰는게 상당히 괜찮을 듯 하다.

7레벨: 예비 축전지
사용하면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하고 2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W강은 W가 터질 때라는 조건이 그렇게 만만해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공깎이 그렇게 좋은 효과라면 이렐도 13에 그거 자주 갔겠지.
E강에 대해서 메이는 선진입해야 한다고 본다. 자신한테만 적용된다고 보면 그렇게 좋은 성능은 아닌데, 결국 이 특성 활용하려면 2멘탱이라는 끔찍한 짓을 하거나, 아군을 살리는데 써야 하는데 흠... 겜 전반적인 실효성을 따지면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는다.
예비 축전지에 대해서는 자가 정화는 언제나 옳다. 자힐도 절대 틀린 선택지는 될 수 없다고 본다. 이후 특성 시너지를 봤을 때도 이게 괜찮아 보인다.

10레벨: 둘 다
눈사태 피욕 돌진조합 쌉카운터 삘 남.
빙벽도 활용할 여지가 많은듯. 다만 궁강으로 가면 빙벽 궁강은 괜찮은데 눈사태 궁강은 좀 별로같음.

13레벨: 냉각 장치
급속 빙결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적을 1.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W강은 W 쿨 많이 줄이는게 좋아보이긴 하는데 W가 혼자 쓰면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는 점이 걸린다. 그리고 메이가 왜 W 안에 있어야 하는 것인가? W 범위 안에만 있는건 너무 제약이 크고, 또 가능한 한 W 밖에서 적들을 W 안으로 넣으려고 하고 있어야 한다고 본다.
극소용돌이는 피해량도 보잘 것 없고 보통 이 레벨 대에 있는 압도적 존재감과 비교해서 그냥 하위호환같다. 메이의 방어기술 중 하나인 급속이 제자리에 고정되는 거라 요한나처럼 이 특성을 적진 한가운데에서 활용하긴 힘들 것 같다.
D강은 평타에 슬로우 붙는 걸로 이후 특성 시너지를 보고, 메이의 기술들의 쿨다운이 전반적으로 길기 때문에 디아가 여세 가는 것처럼 스킬 한번에 몰아쓰고 현자타임 줄이는데 상당히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한다.

16레벨: 적응
적 영웅을 기절 또는 감속시킬 때마다 공격력 및 받는 치유량이 1% 증가하여 최대 20회 중첩됩니다. 최대로 중첩되면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8초동안 지속됩니다.
Q강은 이게 그 전설같던 16레벨이 맞냐? 진짜 Q특은 찐따다... 슬로우를 두 번 넣고 싶으면 블레이즈를 하고, 실명을 길게 넣고 싶으면 요한나나 알타가 어떨까...
E강은 서서히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이 괜찮아보인다. 근데 E 쿨을 생각하면 그렇게 좋진 않다고 본다. E쿨 더 줄이겠다고 4렙 E특 가기도 좀 그렇고... 무엇보다 지금까지 찍어온 특성들이 이거말고 아래 적응과 시너지가 괜찮다고 생각해서 이 특성트리를 뇌피셜로 주력이라 예상중임.
적응은 공격력 자힐 방어력 증가인데, QWE 모두 광역기이고, 특이 W가 틱당 데미지라 20스택 쌓기 그렇게 어려워보이지 않는다. 13레벨에 간 특성덕분에 일반 공격으로 슬로우를 뭍힐 수 있어 갱신 및 유지도 매우 쉽다. 이 받는 힐량 20% 증가로 아군 힐러 뿐 아니라 자신의 1렙특, 7렙특, D의 회복량을 늘릴 수 있고 이 회복량이 방어력 10에 의해 효율이 다시 10% 증가하기 때문에 메이가 받아낼 수 있는 피해량을 상당히 늘려줄 것이라 본다.

20레벨: 순간 빙결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급속 빙결이 즉시 시전됩니다. 이 효과는 18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궁강 1은 솔직히 그림이 잘 안그려진다. 탱커를 가두고 다같이 진입하면서 실명시키려 하면 결국 적 탱커가 있는 곳으로 가는거같고, 납치하려면 실명은 큰 의미가 없어보이고...
궁강 2는 방어력 감소가 안좋았던 적은 없었으니 좋을 것이다. 특히 정지시켜놓고 포커싱할 때 진짜 좋긴 할듯.
Q강은 음... 맞으면 아프겠네.
D강의 성능은 피닉과 요한나도 여전히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특성들이라는 점으로 증명되었다고 본다. 물론 3초에 걸쳐 사라지는 쉴드라서 생각만큼 역겹게 버티진 않겠지만 그래도 충분히 좋다. 앞서 갔던 D특도 모두 발동되니 20에 걸맞는 믿을만한 특성. D 쓸 수 있을 때 이거 발동되면 D쿨이 다시 돌아간다고 하던데... 뭐 당연히 D 먼저 쓰면 만사해결 아니겠는가.


개쌉 뇌피셜이고 아마 틀릴 거 같긴 하지만 어쨌든 이게 내가 생각하는 메이의 주력 빌드이고, 메이 출시되면 제일 첫 판에 이 특성트리를 찍을 것이다.
메이에게 부족했던 자힐 수단을 2개 추가하고, 16에 한 번 강화해 줌으로써 안정적인 탱커로 운영할 수 있을 것 같고, D 위주로 특성을 타면서도 쿨다운 특을 한 개 가서 일반 기술들은 한 번의 위력을 높이기 보단,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서 자주 방해하는 데에 좀 더 힘을 준다. 16의 적응이 1, 7, 13 특성과의 강한 시너지를 보일 수 있고 20 순간 빙결 역시 4, 13특과 시너지를 보이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 수록 착착 힘이 쌓여서 버티는 능력이 아주 좋아질거라 본다.

Lv33 마다마다

아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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