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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디바 리워크 특성 의견공유

히오스클래식
댓글: 7 개
조회: 1419
2020-09-09 23:03:58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리워크 특성분배가 굉장히 마음에 듬 
애초에 2가지 모드를 가지는 영웅에게 한쪽모드의 특성을 줄거면 좀 더 강력한 특성을 기존에도 받았어야 한다고 생각함 
이번 리워크 특성들은 그런점을 의식해서 파격적인 특성들이 많은거 같음 
한쪽이 잉여가 되지 않도록 조종사에게 기분적으로 원격 견제기인 딱콩을 기본장착해줘서 공물을 두고 캐스팅을 해야하는 저골이나 공포의 정원에서도 디바가 초반에 메카를 잃고도 자신의 역할이 있다는 점에서 활약 가능한 맵도 늘어난거 같음 


내가 생각하는 정석트리 

====액랭 - 러쉬다운 - 거점으로 돌격 -마이크로미사일 -피융피융 - 동력전환 - 궁강or 융해식 장갑 ====

평디바는 어느정도 1대1성능을 가지는지 몰라서 고려하지 않겠음 평디바는 뭐 평타관련 골라찍으면 되는거니까


액랭 - 우물마시고 바로 전투하면 체력 뻥튀기 효과가 있는것처럼 디바도 한타직전에 사용해서 메카의 체력을 늘리는 느낌으로 사용가능하고 평범하게 50초짜리 우물을 원격으로 사용해서 동선을 최적화 시킬수 있음 한타가 끝나고 
정비를 하는 타이밍에도 액랭을 통해 빠른 라인복귀가 가능함 


러쉬다운 -한타중 q에 퍼센트 데미지+피흡을 부여해서 데미지와 유지력을 동시에 챙기면서 라인클리어를 보조해줌 

근접범위의 딜은 증가했으나 원거리쪽의 평타는 너프라서 기존보다 잘 조절해서 평타를 쏴야 라클이 수월한 느낌인데
q의 돌격병 추뎀을 통해서 한번 긁으면 라인돌격병의 반피정도가 날아감 이를통해 상위권의 라인클리어까지 챙겨줌

보통 하나의 특성에서 한타와 운영의 특성이 합쳐져 있는 특성은 드문데 파격적인 성능이라 생각함 

다른 4레벨 특성도 레벨구간에 비해서 강력한편임 



거점으로 돌격-  디바에게 달려있는 거의 유일한 기동력 강화 특성임 1대1을 확실하게 조지는 투사가 아니면 2라인을 봐야한다고 생각하는데 탈것이 없는 디바가 운영적으로 따라가거나 합류에 늦지 않으려면 조금이라도 q쿨감이 있는 이 특성이 필수라고 생각함 
기존보다 쿨감률이 좋진 않지만 조건이 일정시간 비교전으로 바뀜에 따라서 q를 라인에 사용해도 쿨감을 누릴수 있다는 장점도 생겼기 때문에 4렙의 러쉬다운과의 시너지도 있음 

주변영웅의 이동속도증가도 서비스로 달려있어서 개인기동력 강화를 하면서 주변아군의 서포트도 가능함 



마이크로 미사일 - 이 궁극기와 토끼뜀중 어떤걸 골라야하는지 의견이 갈리는데 4타기절에 현혹되어서는 안됨 

이번에 패시브가 변경되면서 기술시전중에는 기존보다도 떨어지는 기동력을 가지게 된 탓에 토끼뜀 기절을 한번이라도 넣을수 있을지 애매함  

마이크로미사일의 제로거리 순간딜은 디바가 단독으로 적에게 붙었을때의 압박감을 늘려주고 
긴 사거리에서 캐스팅을 방해하거나 한타에 늦게 도착했을때의 보조화력 q로 전장이탈후 원거리에서 끝까지 딜을 보조하는 용도로 사용하는등 활용성 순간딜면에서 모두 앞선다고 생각함 

궁극기 강화시 한명의 대상에게 4번정도 궁을 몰아서 사용 가능


피융피융피융 -20레벨에서 내려왔는데 오히려 버프된 특성이고 조종사 상태에서 메카로 돌아가는 시간을 드라마틱하게 줄여줌  딜량을 보고 찍어도 좋을정도

조종사상태의 2가지 기술 해금은 기존의 2가지 특성을 통합한 특성이지만 모두 너프후 통합이기때문에 그닥 활용도가 높지 않았음 결국 안정적인 위치에서 메카를 내려서 피융피융피융으로 메카쿨감을 노리는게 더 나은거 같음 

w의 방어력감소 +감속은 좋은 특성이 맞지만 결국 w확대가 나오는 16까지는 메트릭스에 투자할 정도로 좋은거 같지가 않음  16을 바라보고 w에 몰빵을 할거라면  4렙과 13렙 모두 w를 선택하는게 좋아보임 



동력전환- 미친듯한 성능의 특성으로 이게 기존디바의4렙에 있었다는게 믿기지 않음 이 특성은 리워크전에 비해서 선택레벨이 높아진대신  이속패널티가 55%에서 75%로 버프먹고 방향전환에 피흡까지 달린탓에 16은 어지간하면 
동력전환 고정이라고 생각함 
다른특성은 평타디바의 완성특성이고 비상용 보호막은 디바에게 있는 특성중 유일하게 떡너프 먹은 특성인 만큼 고를이유가 없다고 생각함 (레벨이 올라가고 쿨이증가하는 떡너프)


16레벨에서 고민해볼건 결국 동력전환을 찍을거긴 한데 이게 찍히기 전의 메트릭스에게 특성투자를 할 여유가 있을것인가임 w에 투자한만큼 16레벨에  광역치감 방어력 감소 이속저하라는 미친 왕귀가 가능하지만 q쿨감과 추뎀 라인관리 메카쿨감을 모두 포기해야함 

그냥 16레벨에 동력전환 하나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음 

20레벨 

어떤궁극기든 궁극기 강화는 메리트가 있음 
토끼뜀은 왕귀궁극기로 무한정 지속으로 비콘싸움 종결자가 될 수 있고 마이크로 미사일은 모두 맞추기만 하면 연속시전의 쿨타임이 사라지기 때문에

연속시전+쿨감으로 3회충전상태에서 사용을 시작하면 3번을 모두 사용했을때 또 1회 충전후 시전가능해서 디바의 단독딜링을 크게 강화시킴  

그리고 융해식 장갑은 패시브 기술방어력과 유사한 성능으로 기술딜 의존도가 높은 상대로는 선택여지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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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w특성에 솔깃한게 많지만 16까지 가야만 왕귀하는 특성이라서 그 전에 포기해야하는게 많다 

방향전환이 가능하지만 기존보다 이속이 느려져서 (기술사용시) 16까지 w활용도가 기존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다른특성을 선택한 디바보다 너무 약해지는거 같음 

그래서 내 생각에는 w는 16하나로 만족하고 q나 평타쪽에 투자해서 초반의 활용도를 높이고 딜에 좀더 집중해주고 16부터의 본격적인 한타에서는 확대된 메트릭스로 캐리하는 장면이 나올거 같음 

얼마나 맞췄는지 나중에 채점해보는 용도로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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